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11.13. 와사비마요볶이(오뚜기) / 코끝이 찡해 눈물이 나올 것 같은 와사비 볶음면 + 추억의 풀빵 by Ryunan

얼마 전 블로그를 통해 삼양의 '와사마요볶음면'을 리뷰한 적이 있었는데(http://ryunan9903.egloos.com/4418847)
이번에는 오뚜기에서 나온 '와사비 마요볶이'라는 컵라면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1,600원.
삼양 제품와 완전 동일한 컨셉으로 나온 와사비 마요네즈 볶음면으로 어디가 원조인지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오뚜기 볶음라면 제품은 물을 따라버리는 구멍이 별도로 만들어져 있다는 점이 굉장히 편합니다.


용기 측면을 한 컷. 오뚜기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라면 서포터라고 합니다.


제품의 조리방법 및 영양성분표. 용기 하나당 열량은 495kcal로 봉지라면 한 개와 비슷한 열량.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부분입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용기 안에는 세 종류의 별첨 스프 파우치와 함께 면이 들어있습니다.
여기에 들어있는 세 종류의 파우치는 전부 면이 다 조리되고 물을 따라버린 후에 넣어야 합니다.


용기 안에 들어있는 둥근 면. 건조야채 후레이크가 약간 들어있긴 한데 면 바닥에 숨어서 잘 보이지 않는군요.


뜨거운 물을 붓고 약 4분 정도 면을 익힌 뒤, 물을 전부 다 따라내버린 뒤 소스를 넣고 비벼드시면 됩니다.


별첨스프를 제외한 액체스프와 와사비마요를 면 위에 일단 뿌려준 뒤 면과 잘 섞이도록 비벼줍니다.
와사비마요 안에 생 와사비가 들어있어 여기서부터 본격적으로 매운 향이 확 올라오는데요,
뜨거운 면과 매운 와사비의 향이 섞이면서 면에 가까이 대고 냄새를 맡으면... 참사가 벌어질 수 있으니 주의(...)
생각 이상으로 매운 향이 굉장히 강합니다. 진짜 재채기가 막 나오고 눈물이 찔끔 나올정도로 매운 향.


면과 소스가 잘 섞이도록 비벼줍니다. 소스 색이 진하지 않아 잘 섞였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중요.


다 섞인 면 위에 별첨스프를 뿌려넣은 뒤 적당히 젓가락으로 휘어저 드시면 됩니다.
별첨스프 안에 들어간 건조 건더기는 잘게 다진 계란 후레이크와 파슬리 후레이크(가루) 입니다.


면 자체는 삼양의 와사마요볶음면과 비슷비슷한 맛. 짭조름한 간장 소스의 맛과 와사비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어찌 보면 느끼할 것 같은 볶음면이지만 와사비의 코끝 찡한 매운맛 때문에 느끼함보단 의외로 깔끔한 맛.
맛 자체는 먹기 힘들 정도로 매운 건 아니지만 삼양에 비해 좀 더 매운 편이고, 와사비향이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먹는 도중 냄새를 맡으면 재채기간 나거나 코끝이 찡해지는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조심조심 드셔야 합니다.

평소에 먹던 볶음라면과 좀 다른 이색적인 라면을 먹고 싶을 때 추천하고 싶은 메뉴... 이긴 하지만
와사비의 싸한 매운맛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겐 매우 힘들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 . . . .


이 봉투는 무엇일까요?


짜잔~ 바로 '풀빵'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이제 슬슬 이런 길거리간식이 나타날 때가 되었지요.
동그랗고 작은 미니 국화빵부터 시작하여 붕어빵, 잉어빵 때문에 이제 이 모양의 풀빵은 완전히 사라진 줄 알았는데
건대에 아직 이 풀빵과 계란빵, 오방떡을 파는 노점이 남아있어 오래간만에 한 번 사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풀빵은 길거리 노점에서 파는 '추억의 국화빵'과는 다른 모양의 빵입니다. 크기는 붕어빵 한 개 크기와 비슷비슷한 사이즈.


사실 풀빵이라고 하여 뭔가 특별한 건 아니고 안에 팥이 들어가있는 건 국화빵, 붕어빵과 완전히 동일합니다만,
그래도 정말 오래간만에 잉어빵이나 국화빵이 아닌 옛 모양의 풀빵을 보게 되어 반가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2017. 11. 13 // by RYUNAN



덧글

  • 고양이씨 2017/11/13 22:02 # 답글

    엄청 어릴 때 어머니께서 종종 사오셨던 풀빵과 비슷한 모양이네요...! 정말 저 모양 보기 어려웠는데 엄청 반갑네요~
  • Ryunan 2017/11/18 01:01 #

    지금은 정말 찾아보기 힘든 모양의 빵이 되었지요...
  • 짠짠짠 하게 2017/11/16 16:48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저 와사마요 만만하게 보고 먹었다가 그 자리에서 바로뿜고 정말 큰코 다쳤습니다
  • Ryunan 2017/11/18 01:02 #

    저는 냄새 맡고 엄청난 재채기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322960
27943
13768653

2016 대표이글루

애드센스 사이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