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11.24. (4) 나의 도쿄여행을 책임져 줄 토쿠나이 패스(Tokunai Pass) / 2017 피치항공 밤도깨비 주말여행 by Ryunan

= 2017 피치항공 밤도깨비 주말여행 =

(4) 나의 도쿄여행을 책임져 줄 토쿠나이 패스(Tokunai Pass)

. . . . . .

카마타 역 근처에 멜론북스아니메이트 매장이 있다는 건 조금 놀랐다(...)
이런 주택가가 몰린 도쿄 외곽 지역에도 매장이 들어와있구나. 물론 이른 아침이라 아직 영업은 안 하지만...


카마타역 도큐전철 쪽 출구 근처에 24시간 영업하는 맥도날드도 하나 발견.
이번 여행기간 중 맥도날드를 한 번 방문해야 할 일이 있는데, 그 때 이 매장을 찾아가기로 하고 일단은 Keep.


역 근처에서 고양이 한 마리가 나를 빤히 바라보고 있었다.
가까이 가서 카메라를 들이밀어도 도망가지 않고 바라보고 있는 걸 보니 길고양이는 아닌 것 같았다.


아직 호텔에 들어가지도 못하고 여기 있으면 딱히 할 수 있는 게 없으므로 일단 전철을 타고 이동하기로 한다.
토요코인 카마타 1호점이 위치한 곳은 도큐전철 카마타역 서쪽 출구와 가깝게 붙어있는데,
역명판에 JR은 표시되어 있지 않고 도큐전철 역명판만 표시되어 있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JR과도 연결되어 있다.


카마타역은 JR 케이힌토호쿠선과 사철인 도큐전철 이케가미선과 타마가와선의 종착 터미널역이기도 하다.
세 노선이 한데 만나는 역이니만큼 규모가 생각보다 꽤 큰 편이라 역사 내 상점가도 크게 들어서있고
도쿄 야마노테선 내의 큰 역만큼은 아니지만 아침부터 꽤 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왼쪽이 도큐전철 타는 곳, 오른쪽이 JR 케이힌토호쿠선 타는 곳.
도쿄 시내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당연히 JR 케이힌토호쿠선으로 이동한다.


대다수의 도쿄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가장 대중적인 도쿄 시내 여행 패스인 '도쿄 지하철 1일권'
24시간권 800엔에(정가기준) 도쿄 메트로와 도에이 지하철 총 13개 노선을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티켓으로
확실히 24시간 내 4~5번 이상 지하철을 타면 이득이 되는 상당히 유용한 여행용 패스 중 하나다.

다만 거미줄처럼 촘촘하게 뻗어있는 도쿄 지하철이 들어가지 않는 음영지역도 확실히 존재하기 마련이고
내가 묵는 호텔이 있는 카마타역이 지하철이 들어오지 않는 음영지역이라 도쿄 지하철 1일권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런 여행객들을 위해 JR에서 발행하는 또다른 맞춤형 패스가 있는데 바로 '토쿠나이 패스(Tokunai PASS)'
도쿄 지하철 1일권에 비해 다소 존재감이 떨어지는 이 토쿠나이 패스는 JR 역사 자동발매기에서 발행하는 패스로
1일 750엔에 막차까지 도쿄 시내에 위치한 JR의 일반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패스다.


따로 창구에 가서 구입하는 것이 아닌 JR 모든 역사의 자동 발매기에서 발매하는 패스다.


이 패스가 토쿠나이 패스. 지하철 패스처럼 24시간 이용이 아닌 발매한 날짜의 막차까지 이용 가능하다.
자정이 지나 다음날로 날짜가 넘어가도 막차 영업이 종료되는 시각까지는 패스를 사용할 수 있다.


토쿠나이 패스의 이용 범위는 다음과 같다.
야마노테선을 중심으로 도쿄 23구 내에 위치한 모든 JR역사의 승, 하차가 가능한데,
공교롭게도 카마타역이 토쿠나이 패스의 경계지점이라 아슬아슬하게 세이프.

의외로 지하철을 이용하지 않아도 도쿄 내 대부분 유명한 지역은 전부 야마노테선이 커버하기 때문에
(신주쿠, 이케부쿠로, 시부야, 우에노, 아키하바라 등) 이 패스도 이용하다 보면 상당히 편리하고 의외로 꽤 유용하다.
특히 나같이 호텔이 야마노테선 바깥에 있는 지하철이 들어오지 않는 음영지역에 있다면 더더욱 빛을 발하게 되는데,
당장 호텔이 있는 카마타역에서 이케부쿠로 역까지 JR로 이동한다고 가정할 시 편도 요금은 교통카드 기준 388엔.
호텔에서 이케부쿠로로 한 번 왕복만 해도 776엔으로 토쿠나이 패스 가격 750엔을 훌쩍 넘어버리기 때문에
앞뒤 볼 것 없이 이 패스를 사서 JR을 중심으로 돌아다니는 게 상당히 유리하다.

롯폰기를 JR로 가지 못한다는 것이 유일한 단점이긴 하지만, 그 밖의 유명한 지역은 거의 다 커버,
도쿄의 복잡한 지하철 노선이 헷갈리는 사람들은 그냥 야마노테선 하나만 바라보며 빙글빙글 돌면 되기 때문에
나는 도쿄 지하철 노선 너무 복잡해서 못 타겠고 그냥 야마노테선만 탈래... 라고 생각하는 여행객들에게도 추천한다.


토쿠나이 패스 개시. 아직 7시가 채 되지 않은 이른 시각.


일단은 도쿄 시내로 들어가기 위해 3,4번 승강장으로 내려간다.


케이힌토호쿠선 카마타역 역명판.
2년 사이 도쿄 시내의 다수 JR 역명판이 새롭게 리뉴얼되어 역명 오른편에 작게 한글 표기가 추가되었다.


JR 카마타역 승강장. 여느 평범한 JR 승강장과 큰 차이 없는 분위기.


도쿄 시내로 들어가는 오오미야(大宮) 행 열차가 들어왔다.


케이힌토호쿠선은 시나가와역에서 JR과 합류, 반시계 방향으로 타바타역까지 야마노테선과 동일한 루트로 달리다가
타바타역에서 야마노테선과 헤어져 사이타마현의 오오미야역까지 운행하는 노선이다.
카마타역에서 시나가와역까지는 전역 정차하는 보통 열차 기준으로 9분이 걸리니 그리 멀리 떨어져있지 않다.


카마타 다음역은 오오모리(大森)역.
곱빼기를 뜻하는 오오모리와 발음이 같은 것이 재미있게 느껴져서 한 컷.


슬슬 창 밖으로 신칸센 달리는 것이 보이면서 내가 도쿄 시내에 들어왔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


신바시(新橋) 역에 도착.


신바시역은 오다이바로 가는 주요 노선 중 하나인 유리카모메와 환승할 수 있는 역이다.
오다이바를 갈 때 린카이선 대신 유리카모메를 탄다면 신바시역에서 내려 유리카모메 신바시역으로 환승해야 한다.


약 3년 반 전 처음 오다이바를 갈 때 탔던 유리카모메 신바시역. 당시의 기억이 새록새록.


시내 곳곳에 위치한 수도고속도로 진입로 및 요금소를 보면서 다음 목적지를 향해 천천히 이동했다.

= Continue =

. . . . . .


※ 현재위치 : JR 신바시역

. . . . . .

= 1일차 =

(4) 나의 도쿄여행을 책임져 줄 토쿠나이 패스(Tokunai Pass)

2017. 11. 24 // by RYUNAN



핑백

덧글

  • Tabipero 2017/11/24 00:41 #

    처음 도쿄에 갔을 때는 도쿄 구경=야마노테선 연선=도쿠나이 패스라는 공식이 머릿속에 들어 있어서 다른 패스는 거들떠도 안 봤습니다만 지하철 패스 쪽을 좀 더 많이 쓰는 모양이네요.

    기계가 달라서 그런지 영어버전으로 뽑아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패스가 특급열차 표 용지에 나오네요...? 제 기억에는 누런 마그네틱 용지에 나왔던 것 같은데...
  • Ryunan 2017/11/24 23:41 #

    아무래도 도쿠나이 패스는 이용하기 편하긴 합니다만, 지하철이 좀 더 구석구석 중요 위치를 찔러주는 게 있으니까요. 더구나 도쿠나이 패스는 롯폰기라든가 아사쿠사 등을 못 가는 허점이 있고요.

    저는 그냥 자동발매기에서 영어버전으로 선택해 뽑으니 저 티켓이 바로 나오더라고요.
  • 다루루 2017/11/24 02:04 #

    제가 기억하는 토쿠나이 패스는 세로로 뽑혀나왔던 거 같은데, 저건 가로로군요. 영어라 그런가?
  • Ryunan 2017/11/24 23:41 #

    아마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 여행자 2017/11/25 10:05 # 삭제

    저 패스로 도쿄 관광지를 다 돌아보는 것은 무리입니다 만 3번만 승차만 해도 본전을 뽑는 가성비 높은 패스죠
  • Ryunan 2017/11/27 21:56 #

    맞습니다. 도쿄 전철 노선이 너무 복잡해서 '난 야마노테선만 탈래!' 라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패스죠.
    롯폰기, 아사쿠사를 커버 못한다는 게 큰 약점이긴 하지만 그래도 굵직한 지역은 다 다니니...
  • 한우고기 2017/11/27 21:12 #

    저도 생각한 누런용지가 아니었군요..
    도쿠나이패스로 야마노테센 1정거장씩만 이동 스킬로 드럭스토어를 훑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 당시 기억으로는 칸다쪽이 조금 저렴했던것 같습니다. 나름 철덕이기도 하구요;;)
  • Ryunan 2017/11/27 21:56 #

    전 누런 용지의 토쿠나이 패스가 어떤 물건인지 상상이 안 가네요...ㅋㅋ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046982
65112
1829160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