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11.29. (14) 아키하바라 소부선 승강장의 명물, 밀크 스탠드(ミルクスタンド) / 2017 피치항공 밤도깨비 주말여행 by Ryunan

= 2017 피치항공 밤도깨비 주말여행 =

(14) 아키하바라 소부선 승강장의 명물, 밀크 스탠드(ミルクスタンド)

. . . . . .

케이힌토호쿠선 열차를 타고 환승 없이 한 번에 도착한 곳은 여행자들의 마음의 고향 '아키하바라(秋葉原)'

그런데 농담이 아니라 진짜로 도쿄 다른 지역보다도 유독 아키하바라에 가면 뭔가 마음이 안정된다는 게
뭔가 신주쿠라든가 이케부쿠로 같은 다른 지역에 있으면 '관광객으로서 이 곳을 들렀다 간다' 라는 생각이 들지만
유독 아키하바라 역에 내리면 '들렀다' 기보다는 '최종 목적지에 무사히 도착했다는 편안한 안도감' 이 들곤 한다.
이런 기분을 나만 느끼는 건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간에 아키하바라 역에 내리면 편한 기분이 든다.
그래서 사람들과 약속을 잡을 때도, 거점을 잡고 움직일 때도 이 역을 주변으로 하면... 그냥 뭔가 좋다.

물론 아키하바라 역도 다른 역 못지않게 이용객이 엄청 많고 근처에 오피스가 밀집,
수많은 노선이 환승되는 역으로 항상 붐비는 역이지만 대충 지리를 알고 있어 길을 헤맬 일이 없기도 하고...ㅋㅋ


전철 승강장에 걸린 이런 광고를 보면서 아키하바라에 도착했다는 걸 실감하곤 한다.


최근 역 근처의 건물 하나를 허물고 공사를 하는 덕에 케이힌토호쿠선 승강장에서
아키하바라 전기 상점가 출구의 뻥 뚫린 풍경을 이렇게 내려다볼 수 있게 되었는데, 뭔가 묘하게 멋지다는 기분.


바로 아래로 내려가 개찰구 밖으로 나가야하지만 그 전에 한 층 위에 위치한 츄오, 소부선 승강장으로 이동했다.
열차를 갈아탈 것도 아닌데 이 곳으로 올라온 이유는 소부선 승강장의 유명한 어떤 가게를 가 보기 위해서.

츄오, 소부선 승강장의 '밀크 스탠드(ミルクスタンド)' 라는 가판대는 수십 가지 다양한 종류의 병우유를 파는 곳으로
약 100엔~200엔 사이의 저렴한 가격에 가볍게 우유 한 병을 마시고 갈 수 있는 아키하바라의 나름 명물가게 중 하나.
'매우 유명한 맛집' 그런 건 아니고, 그냥 다양한 종류의 우유를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가게라고 보면 된다.


일본에서 나오는 우유 브랜드가 이렇게 많았나? 싶을 정도로 병우유의 종류가 정말 다양하다.


간단하게 끼니를 때우고 가려는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병우유와 함께 여러 종류의 빵도 판매하고 있다.
좀 이따 먹을 저녁 식사만 아니었다면 빵도 하나 사서 같이 간식으로 먹었을지도 모르겠다.


우유 종류가 정말 다양하고 가격도 제각각인데, 흰우유부터 시작하여 딸기우유, 바나나우유, 커피우유 등
단맛이 나는 가공유 선택의 폭도 상당히 넓었다. 가격이 싼 것은 100엔부터 시작하고 평균적으로 저 정도 가격대.
진짜 종류가 너무 많아 미리 '뭘 마셔야겠다' 라는 확고한 목표가 없다면 무조건 결정장애가 올 수밖에 없다...


뭘 마실까 한참 고민하던 찰나, 매대 아래에 붙어있는 이 포스터가 눈에 들어왔다.
아... 그래도 기왕 한 병 마시는 거라면 그래도 1위를 한 우유를 마셔보는 것이 괜찮지 않을까?
원래 흰우유보다 가공유를 더 좋아하긴 하지만, 이런 곳에서는 어쩐지 흰우유를 마셔줘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자랑스런 1위를 차지한 나의 선택, '신슈 아즈미노 우유(信州安曇野牛乳)' 라는 제품. 가격은 140엔.
우유를 요청하면 직원이 바로 뚜껑을 딴 뒤에 이렇게 건네주는데, 바로 앞에서 벌컥벌컥 마시면 된다.
우유 라벨을 찍고 싶었으나 아쉽게도 라벨 포장은 뚜껑을 딸 때 같이 떨어지기 때문에 라벨을 따로 찍진 못했다.


막 눈이 번쩍 뜨일 정도로 엄청나게 맛있는 우유! 라기보다는 '아, 고소하고 진하니 좋은 우유네~' 라는 느낌.
맛있는 우유긴 한데, 예전 쿠마모토 여행 때 먹었던 아소 우유보다는 진한 맛이 좀 약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대신 누구나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좋은 우유라는 생각과 함께 시원하고 맛있게 즐기는 덴 전혀 무리가 없었다.
다 마신 우유 빈 병은 가져가지 말고 카운터에 바로 반납하면 된다. 유리병은 재활용하여 다시 사용한다고 하니까...


저녁이 되어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아키하바라 역 승강장.
아키하바라 역은 꼭 오덕의 성지 그런 게 아니더라도 근처에 오피스가 많이 위치해있기도 하고
츠쿠바 익스프레스의 출발역, 그리고 츄오,소부선과 야마노테선의 환승역이라 원래부터 이용객이 상당히 많다.


개찰구 밖으로 나가는 길. 유달리 다른 역에 비해 젊은 남성 승객이 많아보이는 기분.


일단 개인적인 용무가 있어 자주 나가는(?) 전기 상점가 출구 대신 요도바시 아키바가 있는 출구로 나왔다.
비는 어느새 우산을 쓰지 않으면 걸어다니기가 힘들 정도로 거세져서 사람이 많을 때 다니기 좀 불편할 정도.


요도바시 아키바 1층엔 '스퀘어 에닉스 카페' 가 있는데, 이 곳에 용무가 있다.
지인에게 부탁받을 물건을 하나 구매해야 하기 때문.


'니어 오토마타' 2B 텀블러(2700엔)를 하나 구해달라는 부탁이 있어 일단 제품을 구매.
텀블러는 2B(여성캐릭터)버전과 9S(남성캐릭터)버전 두 가지가 있는데, 무조건 2B를 구해야 한다고 강조하시길래
9S 텀블러(사진 왼쪽)를 찍어 보내주면서 '이거 사면 되는거죠? 나인에수~?' 라며
지인분께 놀리니 막 절규하시던 모습이...ㅎㅎ;;

물론 실제 구입한 건 2B 텀블러 제대로 된 것으로 구매했다.


가격이 좀 비싸긴 한데, 이 에밀 머그컵은 상당히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
하지만 집에 안 쓰고 박스에 담긴 채 잔뜩 쌓여있는 머그잔 생각이 나서 눈물을 머금은 채(?) 구매 포기...ㅠㅠ


'니어 오토마타'의 디렉터 요코타로를 비롯한 제작자들의 친필 사인이 가게 한 쪽에 진열되어 있었다.
나도 지금 즐기고 있긴 하지만, 최근 가장 핫한 게임 중 하나라 아무래도 관심이 갈 수밖에 없다.


물건을 구매한 뒤 역사를 가로질러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그 곳, '전기 상점가 출구'로 나왔다...^^


약 2년만의 전기 상점가 출구 앞.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서도 이 출구 앞 풍경이 매우 정겹다(?)고 느끼는 분들이 꽤 계실 것 같다.


게임 '슈타인즈 게이트'에 등장했던 그 건물 그대로는 아니지만,
간판만큼은 옛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는 전기 상점가 출구 앞의 만남의 장소, '세계의 라디오회관'.


토요일 저녁이라 그런가, 아키하바라 거리는 우산 쓰고 지나다는 것이 버거울 정도로 사람이 정말 많았다.

= Continue =

. . . . . .


※ 현재위치 : 아키하바라역 JR 전기 상점가 출구 근처

. . . . . .


= 1일차 =

(14) 아키하바라 소부선 승강장의 명물, 밀크 스탠드(ミルクスタンド)

2017. 11. 29 // by RYUNAN



핑백

덧글

  • 듀얼콜렉터 2017/11/29 09:55 #

    정말 아키하바라는 마음의 고향이자 성지이죠, 매번 갈때마다 힘이 나는걸 느낄수 있습니다 ㅎㅎㅎ
  • Ryunan 2017/11/29 23:23 #

    갈 때마다 뭔가 마음이 편안해지는 듯한 기분? 그런 게 듭니다.
  • 우와 2017/11/29 10:13 # 삭제

    아키하바라역을 매년 가지만 저런 곳이 있는 줄 생각도 ..
  • Ryunan 2017/11/29 23:23 #

    저도 이번에야 알게 되었는걸요 ㅎㅎ
  • Tabipero 2017/11/29 14:56 #

    작년초 하코다테에서 소위 '존맛' 우우를 먹었는데 그 우유도 저기 있을지 모르겠네요^^;;
  • Ryunan 2017/11/29 23:23 #

    우유 종류가 엄청나게 많으니 아마 갖춰놓고 있지 않을까요?
  • 은이 2017/11/29 15:43 #

    병우유라니! 기억해두겠습니다!!+_+
  • Ryunan 2017/11/29 23:23 #

    네, 정말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우유입니다 :)
  • 다루루 2017/11/30 00:44 #

    아키바 맛집 밀크스탠드

    정신차리고 보니까 아키바 갈 때마다 가고 있어요
  • Ryunan 2017/12/02 09:20 #

    진짜 한 번 가보니 왜 별 대단한 것도 아닌데 유명한건지 알 것 같더군요 ㅋㅋ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4606982
65112
1829129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