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12.4. 파인애플 & 멜론 펑리수, 흑임자 월병(인천 차이나타운 중국제과 담) by Ryunan

예전에 인천 차이나타운 갔을 때, 차이나타운 내 '중국제과 담' 에서 펑리수랑 월병을 사와서 좀 맛봤습니다.
중국제과 담은 월병을 취급하는 중국과자 전문점이지만 월병 말고도 이런저런 중국과자들을 꽤 파는데요,
대만의 대표적인 과자(케이크)중 하나인 펑리수도 판매하고 있어 한 번 맛보기 위해 하나씩 구입해보았습니다.

. . . . . .



중국제과 담의 펑리수(1,500원).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왼쪽은 오리지널 파인애플 맛, 오른쪽은 멜론맛.
종이 포장지에 곱게 싸여 끈으로 묶여 있는 포장이라 상당히 신경쓴 포장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파인애플 펑리수. 케이크 빵 표면이 부스러지기 쉽기 때문에 가루가 생기지 않도록 조심조심.
크기가 그리 큰 편은 아니지만 한 입에 다 들어가기엔 조금 어려울 수 있는 크기입니다.


조금 단단한 케이크 안에는 쫀득하고 농후한 파인애플 잼이 듬뿍 들어있는데
지나치게 단맛이 강하지 않고 적당히 새콤한 맛도 동시에 느껴지는 파인애플 잼의 꾸덕하고 쫄깃한 식감이 좋습니다.
케이크 부분이 약간 퍽퍽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파인애플 잼과 섞이면 자연스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제품은 파인애플이 아닌 멜론맛 펑리수.
펑리수는 파인애플이 들어가는데 멜론이라니...뭔가 좀 의외.


원재료 및 함량을 살펴보니 내용물은 파인애플이 맞지만 멜론향을 느낄 수 있는 멜론레진이 들어가 있어
파인애플을 먹으면서도 멜론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더군요. 멜론레진에 대해 살펴보니
멜론빵 등을 만들 때도 들어가는 재료라고 합니다. 그냥 멜론시럽이라고 보셔도 되지 않을까 싶은...


케이크의 외형은 파인애플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안에는 초록색의 잼이 들어있는데요, 신기하게도 파인애플임에도 불구하고 멜론맛이 느껴지는 게 재미있군요.
아주 달콤한 멜론맛이라기보다는 멜론의 향에 파인애플의 새콤한 맛이 적절히 도화된 듯한 느낌.
일반적인 파인애플 펑리수와는 다른 독특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멜론수 역시 나쁘지 않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중국제과 담의 흑임자 월병(2,000원).
월병 외관만 봐도 '나 흑임자 들어간 제품이다' 라는 존재감을 엄청나게 과시하고 있는(...) 물건입니다.


당연히도 월병 안에는 흑임자 페이스트가 한가득! 팥이나 다른 월병들에 비해 단맛이 상대적으로 적고
흑임자 특유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어 단 걸 좋아하지 않는 사람, 혹은 나이 많은 어르신들에게 추천할 만한 맛이에요.
저는 상당히 맛있게 즐길 수 있었더니만큼 월병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맛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중국제과 담은 흑임자 월병 말고도 안에 들어가는 내용물에 따라 다양한 월병들을 판매하고 있으니
차이나타운에 한 번 놀러오시게 되면, 근처에서 식사도 하시고 선물이나 간식으로 월병을 사서 맛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 . . . .

※ 중국제과 담 찾아가는 길 : 차이나타운 북성동 원조 자장면거리 내에 위치

2017. 12. 4 // by RYUNAN





통계 위젯 (화이트)

16197414
65112
1827847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