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12.6. 조대감 부대찌개(수원 인계동) / 돼지고기 추가로 더 맛있어진 수원의 유명한 부대찌개 전문점 by Ryunan

일본 여행기 쓰는 도중에 잠시 다른 기록을 남깁니다.
몇 주 전 주말에 다녀왔던 수원의 유명한 부대찌개 전문점 '조대감 부대찌개' 에 대한 기록입니다.

수원 나혜석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이 곳 근처엔 예전에 한 번 블로그를 통해 소개한 적 있었던 유명한 부대찌개집인
이나경 송탄부대찌개(http://ryunan9903.egloos.com/4419556)가 있습니다. 서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유명한 부대찌개집이 두 군데가 있어 이번에는 이나경 부대찌개 대신 이 가게를 찾아가보게 되었습니다.
수원 쪽 거주하는 분들에게는 SNS로 최근 유명해진 이나경 부대찌개 이전부터 유명한 곳이라고 하더군요.

. . . . . .



가게 메뉴판입니다. 기본 부대찌개 가격은 8,000원.
그 밖의 식사, 요리메뉴로 삼겹살과 매운갈비찜, 그리고 안주메뉴로 홍어무침을 판매하는 것이 독특하군요.


일요일 점심시간대라 수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내부.


전체적으로 매장이 꽤 넓고 분위기도 이나경 부대찌개에 비해 좀 더 쾌적한 편입니다.


기본 반찬으로 제공된 깍두기.


콩나물 무침이 기본으로 나오는데, 부대찌개에 넣어먹는 용도가 아닌 반찬으로 먹는 용도.
특별히 뭔가 들어간 것 없는 심심한 맛이지만 얼큰한 부대찌개랑 같이 먹으니 꽤 잘 어울렸습니다.


동치미 국물까지, 총 세 종류의 기본 반찬이 제공됩니다.


밥은 부대찌개를 편하게 덜어먹을 수 있도록 대접에 담겨 제공.
따로 추가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기본으로 나오는 밥 양이 꽤 넉넉한 편입니다.


뚜껑이 덮인 상태의 메인음식인 부대찌개 등장.


끓이기 전 잠깐 냄비 뚜껑을 열어 한 컷(...^^;;) 사진의 양은 4인분의 부대찌개입니다.
이나경 부대찌개의 스페셜 부대찌개처럼 사진찍기 좋은(...) 데코레이션이 따로 없는 그냥 평범한 외형.


냄비뚜껑을 덮은 뒤 어느 정도 끓어오를 때까지 놔둔 후 좀 끓는다 싶으면 국자로 몇 번 저어주면 됩니다.


평범한 부대찌개집은 당면이라 라면사리 추가, 혹은 햄, 소시지사리 추가 정도가 있는 게 전부인데,
이 곳은 삼겹살도 같이 판매하는 집이라 그런지 부대찌개 사리 중 '생고기(돼지고기) 추가' 옵션이 있었습니다.
생고기 추가 가격은 150g에 9,000원. 저렴한 가격이라 할 순 없지만 나름 질 좋은 돼지고기가 나옵니다.

사진의 양은 생고기 2인분(300g)


돼지고기를 부대찌개에 넣은 뒤 좀 더 끓이는 중.


돼지고기가 들어가니만큼 좀 오래 끓여주면 좋습니다.


4인분 기준이라 양이 워낙 많은데, 돼지고기 300g을 추가로 집어넣으니 냄비가 거의 넘치기 직전...


맛있게 잘 끓고 있는 것 같군요.


돼지고기를 빼더라도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햄이나 소시지가 꽤 많습니다.


각종 야채, 그리고 배추김치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들어가 있습니다.
어느정도 다 끓었다 싶으면 국자로 퍼서 각자 앞그릇에 덜어먹으면 됩니다.


돼지고기와 햄, 소시지를 이렇게 많이 때려박았는데(...) 맛이 없을리가 없잖아... 같은 느낌이 드는 맛.
사람에 따라 취향은 제각각이겠지만, 저는 상당히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돼지고기 추가하니 건더기 양이 정말 많아졌는데, 호화롭게 즐기고 싶다면 꼭 추가하는 것이 좋을 듯.


라면사리는 사리면이 아닌 신라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등의 SNS에 부대찌개 인증을 하면 라면사리 또는 음료 한 병을 서비스로 받을 수 있는데,
라면사리 가격은 1,000원, 음료수는 2,000원이므로 가급적 서비스 받으려면 음료수 쪽을 받도록 합시다(...)
한 테이블당 하나씩 받는 게 아니라 SNS 인증한 계정 갯수대로 받는 시스템 같았습니다.


건더기가 워낙 많아 처음부터 라면 넣을 생각을 못 하고 라면은 어느정도 건져먹고 난 뒤에 넣었습니다.


이 날, 컨디션도 그렇고 여러가지로 좀 안 좋은 일이 있어 기분이 많이 가라앉아있었는데,
꽤 맛있는 부대찌개를 먹을 수 있게 되어 기운을 좀 차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요 근래 송탄, 수원, 의정부 등 부대찌개 잘 하는 가게 이곳저곳을 찾아다녔는데 전부 다 다행히 만족스러웠던 식사.


출입문에 커피자판기가 있는데, 믹스커피가 말고 블랙커피도 구비되어 있으므로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싶은 분들께서는 계산하고 나갈 때 한 잔 하셔도 좋을 듯.


요새 날이 많이 추워져서 밖에서 떨며 마시는 이런 자판기커피 한 잔의 따뜻함이 참 좋군요.

. . . . . .


식사하고 난 뒤에 같이 만난 친구의 차 타고 이동한 곳은 수원 외곽쪽에 위치한 카페 세븐.
분위기 꽤 좋은 카페가 한 번 가 보자고 하여 같이 이동한 건데, 식당에서는 꽤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일리커피를 사용하는 매장. 음료 가격은 일반 카페에 비해 다소 높은 편.


적당히 자연채광이 실내로 들어오는 곳이라 매장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차분해서 좋았습니다.
시끌벅적한 카페라기보다는 그냥 한가한 분위기에서 도란도란 얘기나누기 좋은 동네 외곽의 카페같은 느낌.


전용잔에 담겨나온 홍차라떼.


이렇게 이 주말도 무사히...
큰 일 없이 평화롭게 지나가는 주말에 항상 감사하는 중.


어쩌면 앞으로 갈수록 힘들어질 수도 있겠지만,
이런 식으로 한가하게 사람들과 만나고 어울리는 자리가 계속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 . . . .


※ 조대감 부대찌개 찾아가는 길 : 수도권 전철 분당선 수원시청역 9번출구 하차, 뉴코아아울렛 맞은편에 위치

2017. 12. 6 // by RYUNAN



덧글

  • 2017/12/06 21:13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Ryunan 2017/12/07 22:14 #

    혹시 어떤 부대찌개집인지 알 수 있을까요? 저도 한 번 가 보고 싶어서...
  • ㅇㅇ 2017/12/08 11:05 # 삭제

    동작구청 쪽에있는 두꺼비 부대찌개라는 집이에요!!ㅎㅎ
  • Ryunan 2017/12/11 11:43 #

    아, 확인했습니다. 다음에 노량진 가게 되면 꼭 방문해보겠습니다 :)
  • 이글루스 알리미 2017/12/27 08:15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12월 27일 줌(http://zum.com) 메인의 [허브줌 푸드]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7059472
85404
1774105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