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몇 주 전 주말에 다녀왔던 수원의 유명한 부대찌개 전문점 '조대감 부대찌개' 에 대한 기록입니다.
수원 나혜석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이 곳 근처엔 예전에 한 번 블로그를 통해 소개한 적 있었던 유명한 부대찌개집인
이나경 송탄부대찌개(http://ryunan9903.egloos.com/4419556)가 있습니다. 서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유명한 부대찌개집이 두 군데가 있어 이번에는 이나경 부대찌개 대신 이 가게를 찾아가보게 되었습니다.
수원 쪽 거주하는 분들에게는 SNS로 최근 유명해진 이나경 부대찌개 이전부터 유명한 곳이라고 하더군요.
. . . . . .

그 밖의 식사, 요리메뉴로 삼겹살과 매운갈비찜, 그리고 안주메뉴로 홍어무침을 판매하는 것이 독특하군요.




특별히 뭔가 들어간 것 없는 심심한 맛이지만 얼큰한 부대찌개랑 같이 먹으니 꽤 잘 어울렸습니다.


따로 추가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기본으로 나오는 밥 양이 꽤 넉넉한 편입니다.


이나경 부대찌개의 스페셜 부대찌개처럼 사진찍기 좋은(...) 데코레이션이 따로 없는 그냥 평범한 외형.


이 곳은 삼겹살도 같이 판매하는 집이라 그런지 부대찌개 사리 중 '생고기(돼지고기) 추가' 옵션이 있었습니다.
생고기 추가 가격은 150g에 9,000원. 저렴한 가격이라 할 순 없지만 나름 질 좋은 돼지고기가 나옵니다.
사진의 양은 생고기 2인분(300g)






어느정도 다 끓었다 싶으면 국자로 퍼서 각자 앞그릇에 덜어먹으면 됩니다.

사람에 따라 취향은 제각각이겠지만, 저는 상당히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돼지고기 추가하니 건더기 양이 정말 많아졌는데, 호화롭게 즐기고 싶다면 꼭 추가하는 것이 좋을 듯.


라면사리 가격은 1,000원, 음료수는 2,000원이므로 가급적 서비스 받으려면 음료수 쪽을 받도록 합시다(...)
한 테이블당 하나씩 받는 게 아니라 SNS 인증한 계정 갯수대로 받는 시스템 같았습니다.


꽤 맛있는 부대찌개를 먹을 수 있게 되어 기운을 좀 차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요 근래 송탄, 수원, 의정부 등 부대찌개 잘 하는 가게 이곳저곳을 찾아다녔는데 전부 다 다행히 만족스러웠던 식사.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싶은 분들께서는 계산하고 나갈 때 한 잔 하셔도 좋을 듯.

. . . . . .

분위기 꽤 좋은 카페가 한 번 가 보자고 하여 같이 이동한 건데, 식당에서는 꽤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시끌벅적한 카페라기보다는 그냥 한가한 분위기에서 도란도란 얘기나누기 좋은 동네 외곽의 카페같은 느낌.


큰 일 없이 평화롭게 지나가는 주말에 항상 감사하는 중.

어쩌면 앞으로 갈수록 힘들어질 수도 있겠지만,
이런 식으로 한가하게 사람들과 만나고 어울리는 자리가 계속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 . . . .

※ 조대감 부대찌개 찾아가는 길 : 수도권 전철 분당선 수원시청역 9번출구 하차, 뉴코아아울렛 맞은편에 위치
2017. 12. 6 // by RYUNAN
덧글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12월 27일 줌(http://zum.com) 메인의 [허브줌 푸드]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