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12.15. 흑후추 야키소바 컵라면(黑胡椒 焼そば - 마루쨩) / 후추맛 진한 곱배기 야키소바 컵라면 by Ryunan

일본 여행을 다녀오신 지인분을 통해 선물받은 컵라면이 하나 있습니다.
여러 개 사 오셔서 주변 사람들에게 하나씩 나눠주시길래 저도 하나 받게 되었는데 처음 보는 제품이더군요.
삿포로 이치방 라멘으로 유명한 인스턴트 라면 브랜드 '마루짱(マルちゃん)'에서 판매하는
'흑후추 야키소바(黑胡椒 焼そば)' 라는 제품입니다. 선물받은 거라 정확한 정가는 잘 모르겠습니다.

. . . . . .



제품 용기 아래에 조리 방법과 함께 영양성분표가 적혀 있습니다.
보통 컵라면보다 양이 1.5배 많은 곱배기 사이즈의 야키소바로, 양이 많은 만큼 열량도 높습니다.
한 그릇당 열량이 무려 723kcal로 약 밥 두 공기 정도의 열량.


용기 측면에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등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제품 뚜껑에도 조리 방법이 아주 자세히 그림과 함께 설명이 잘 되어있으므로
설령 일본어를 모른다 하더라도 조리하는 데 문제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뚜껑 여는 라인까지 표시되어 있네요.


용기 안에는 네모난 건조 야키소바 면이 하나 들어있습니다.


총 세 봉류의 별첨 스프 파우치가 들어있는데요, 각각 건조건더기, 액상스프, 그리고 후추 분말.


물 붓기 전 건조 건더기를 먼저 털어넣은 뒤 뜨거운 물을 표시선까지 붓고 약 5분 정도 기다려줍니다.


5분이 지난 후 뚜껑 상단의 표시된 부분을 살짝 벗겨내어 물을 전부 다 따라버립니다.


물을 다 따라버린 뒤 뚜껑을 완전히 제거.


그 위에 액상스프를 붓기 전 후추 분말을 먼저 뿌립니다만, 으아아아 이거 너무 많이 뿌린 거 아냐?!


완전 생후추와는 달리 조미가 된 분말...같으니 쫄지 말고(중요) 남김없이 탈탈 털어넣으셔도 됩니다(...)


후추분말만 넣은 상태에서 살짝 섞어준 뒤, 마지막으로 액상스프를 골고루 뿌린 뒤 비벼주면 완성.
액상스프 바닥에 저렇게 걸쭉한 기름덩어리가 같이 들어가 있는데, 역시 뭉치지 않게 면과 섞어주면 됩니다.


한국의 큰사발 컵라면 한 개 중량이 보통 110g 정도 하는데, 이 제품은 중량이 161g.
큰사발 컵라면 기준 면의 양이 약 1.5배 많은 곱배기 사이즈입니다. 하나만 먹어도 충분히 배가 찰 수 있을 정도.
큰 접시에 담아야 하는데 작은 접시에 담으니 접시가 넘칠 것 같군요...;;


얼핏 보면 짜파게티 끓인 것과 비슷해 보이지만, 짜파게티가 아닌 야키소바입니다. 냄새도 다르고요.
별도 추가 건더기 없이도 건조 건더기가 비교적 풍성하게 들어가있다는 점이 상당히 마음에 드는군요.


처음에 후추 분말을 잔뜩 넣어서 막 먹다보면 재채기가 나올 정도로 매운맛이 강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재채기가 날 정도의 심하게 매운 기는 없었습니다만, 후추의 향이 엄청 진한 것이 특징입니다.
야키소바 하면 보통 달달한 소스의 맛을 생각하기 쉬운데 오히려 단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고 후추맛이 정말 강해서
꽤 특이하면서도 기묘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던 - 맛이 있고없고의 문제가 아닌 처음 접해보는 생소함이었단 게 제 인상.
보통 비빔, 볶음류 컵라면은 한 개만 먹기엔 양이 적은데, 이건 곱배기 사이즈라 양도 충분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 후추를 많이 쳐서 먹는 분들이라면 꽤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운 것에 내성이 없어도 별 문제 없긴 합니다만, 일단 후추 특유의 향을 안 좋아하는 분들께는 크게 권하고 싶진 않아요.
그리고 물을 조금도 남기지 않고 다 따라버리면 좀 퍽퍽해질 수 있으니 아주 약간 남기고 비벼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제품을 선물해주신 이 포스팅을 읽고 계실 지인분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2017. 12. 15 // by RYUNAN



덧글

  • 고양이씨 2017/12/15 18:35 #

    보기만 해도 후추향이 코끝을 간지럽힐 것만 같아요. 맛있어보여요 ㅜㅠ
  • Ryunan 2017/12/17 18:56 #

    후추 좋아하는 사람들은 확실히 환영할 만한 컵라면이었습니다.
  • 알렉세이 2017/12/17 19:53 #

    왠지 짜파게티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만 야끼소바니 그것과는 맛이 다르겠지용. 그래도 후추 잔뜩 들어가는 모습을 보니 맛있겠다 싶습니다.
  • Ryunan 2017/12/21 23:17 #

    물론 짜파게티 맛과는 전혀 연관이 없습니다 ㅋㅋㅋ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4207075
65112
1827286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