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12.17. 모코탄멘 나카모토(蒙古タンメン中本-일본 세븐일레븐) / 한국인들에게 익숙할 매운맛의 일본 컵라면 by Ryunan

역시 지난번에 이어 이번에도 일본 다녀온 지인을 통해 선물받은 컵라면 리뷰입니다.

얼마 전 블로그를 통해 '모코탄멘 나카모토(中本)' 라는 식당의 라멘을 모티브로 한 아주 매운 컵라면 제품인
모코탄멘 나카모토 북극라면(http://ryunan9903.egloos.com/4418475)이라는 제품을 한 번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 제품과 같은 라인업의 제품입니다. 다만 이건 북극라멘은 아니고 그냥 일반적인 라면인 것 같군요.
가격은 약 200엔대 정도라 들었고 일본 세븐일레븐 PB 제품이라 세븐일레븐에서만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 . . . . .



제품의 알레르기 성분, 그리고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컵(118g) 열량이 540kcal로 꽤 높은 편.
컵의 크기는 우리나라 큰사발면 사이즈에 비해 작지만 내용물이 가득 들어있어 중량이 꽤 나갑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등의 정보. 일본어가 되시는 분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용기 안에는 사진과 같이 이미 면 위에 전부 뿌려져있는 분말스프와 건조 건더기가 들어있는데요,
별도로 첨부된 스프 파우치는 면이 다 조리된 후에 넣는 조미유 하나 뿐.
뜨거운 물을 용기 내 표시선까지 부은 후 약 5분 정도 기다리면 조리가 완성됩니다.
사각형의 하얀 덩어리는 뭔가 했는데 마파두부 요리에 들어갈 법한 맛과 식감을 내는 건더기였습니다.


면이 다 조리된 뒤 마지막으로 조미유를 뿌린 뒤 잘 저어먹으면 됩니다.


지난번에 먹었던 북극라멘은 한국인이 먹기에도 상당히 매운 맛이라 면은 그럭저럭 먹었어도
국물은 마시기에 좀 힘들다 느꼈는데, 다행히 이 제품은 그것에 비해 매운맛이 많이 약화된 편이라
일반적인 한국의 매운맛 라면, 신라면 정도를 잘 먹는 사람이라면 큰 무리없이 먹을 수 있는 컵라면이었습니다.
북극라멘 컵라면에 비해 매운 정도가 약해 덜 부담스럽고 건더기도 풍부해서 좋군요. 면의 탄력은 좀 아쉬웠지만...

이 정도 매운맛도 일본인 기준으로는 꽤 힘들겠다... 싶은 생각은 있었습니다. 일단 매운 라면인 건 확실해요.
다만 기름기가 좀 많고 매운맛의 방향이 얼큰함 보다는 고추기름의 알싸함 쪽에 가까운지라 우리가 자주 접하는
한국 매운라면의 얼큰한 맛과는 약간 방향성이 다르니 그 점은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017. 12. 17 // by RYUNAN



핑백

덧글

  • 고라파덕 2017/12/18 10:58 #

    앗 저 이거 좋아해요 ㅋㅋㅋㅋㅋ 친구랑 일본갔다가 매콤한 라면 먹고싶어서 검색했다가 사먹었는데! 진짜 맛있어서 잊을 수 없더라구요 ㅋㅋㅋㅋ 여기서 보니 반갑네용 잘 보고갑니다!
  • Ryunan 2017/12/21 23:18 #

    저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84088890
60181
1799805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