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마 전 블로그를 통해 '모코탄멘 나카모토(中本)' 라는 식당의 라멘을 모티브로 한 아주 매운 컵라면 제품인
모코탄멘 나카모토 북극라면(http://ryunan9903.egloos.com/4418475)이라는 제품을 한 번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 제품과 같은 라인업의 제품입니다. 다만 이건 북극라멘은 아니고 그냥 일반적인 라면인 것 같군요.
가격은 약 200엔대 정도라 들었고 일본 세븐일레븐 PB 제품이라 세븐일레븐에서만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 . . . . .

컵의 크기는 우리나라 큰사발면 사이즈에 비해 작지만 내용물이 가득 들어있어 중량이 꽤 나갑니다.


별도로 첨부된 스프 파우치는 면이 다 조리된 후에 넣는 조미유 하나 뿐.
뜨거운 물을 용기 내 표시선까지 부은 후 약 5분 정도 기다리면 조리가 완성됩니다.
사각형의 하얀 덩어리는 뭔가 했는데 마파두부 요리에 들어갈 법한 맛과 식감을 내는 건더기였습니다.


국물은 마시기에 좀 힘들다 느꼈는데, 다행히 이 제품은 그것에 비해 매운맛이 많이 약화된 편이라
일반적인 한국의 매운맛 라면, 신라면 정도를 잘 먹는 사람이라면 큰 무리없이 먹을 수 있는 컵라면이었습니다.
북극라멘 컵라면에 비해 매운 정도가 약해 덜 부담스럽고 건더기도 풍부해서 좋군요. 면의 탄력은 좀 아쉬웠지만...
이 정도 매운맛도 일본인 기준으로는 꽤 힘들겠다... 싶은 생각은 있었습니다. 일단 매운 라면인 건 확실해요.
다만 기름기가 좀 많고 매운맛의 방향이 얼큰함 보다는 고추기름의 알싸함 쪽에 가까운지라 우리가 자주 접하는
한국 매운라면의 얼큰한 맛과는 약간 방향성이 다르니 그 점은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017. 12. 17 // by RYUNAN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