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차 초코파이, 딸기 초코파이, 초코칩 초코파이 등 갑자기 바리에이션이 굉장히 다양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질세라 초코파이의 후발주자인 롯데에서도 자체적으로 여러 가지 시도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마트에서 정말 우연히 '치즈 초코파이' 라는 걸... 발견... 대체 무슨 맛일지 너무 궁금해서 일단 구매해 왔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롯데(오리온 아닙니다)에서 나온 초코파이의 새로운 맛 '치즈 초코파이' 입니다.
12개들이 박스 정확한 정가는 모르겠지만, 대형마트 기준으로 대충 2~3천원대 정도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초코파이의 이미지 컬러인 빨간 색 대신 치즈를 상징하는 노란 색 포장으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
. . . . . .

오리온 초코파이 중량이 개당 39g이니 12개 박스들이 기준 대략 초코파이 두 개 정도 차이가 난다고 보시면 될 듯.


낱개 초코파이 포장지에도 개당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가 표기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인데,
뭔가 포장지가 좀 급조해서 만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오리온 초코파이 시리즈별로 나온 거 보면 기본 틀은 같아도 색상 조합을 꽤 잘 했다는 느낌이 드는데...



이 초코파이는 육안으로는 오리지널 초코파이랑 거의 차이가 없다고 봐도 될 정도로 똑같아요.
식감은 오리온 초코파이에 비해 과자가 좀 더 딱딱한 편. 오리온이 폭신폭신한 식감이라면 이 쪽은 좀 단단한 식감.
그리고 초코파이를 처음 씹을 땐 잘 몰랐지만 씹다보면 그 안에서 은은하게 체다치즈향이 올라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체다치즈향이 썩 좋은 치즈향은 아니라서 개인적으로는 영 어울린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초코파이의 달콤한 초콜릿 맛과 짭짤하고 향이 진한 체다치즈가 어울린다기보다는
서로 충돌, 불협화음을 일으키는 맛이라 뭔가 이도저도 아닌 것 같다는 느낌.
냄새에 민감한 분이라면 좀 과하게 받아들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 정도...ㅡㅡ;;
음... 그냥 '초코파이와 체다치즈는 어울리지 않는다' 라는 걸 교훈을 얻을 수 있었다...
정도에 만족해야 할 것 같군요.
2017. 12. 23 // by RYUNAN
덧글
오히려 얼마 전에 나온 초코칩 초코파이가 맛없더군요.
다행히도 치즈가 입에 맞으셨나봅니다. 좋아하는 사람은 좋아할 것 같아요.
그러고 보니 요즘 뿌셔뿌셔... 와사비맛도 새로 생겼던데 .. (트리거세우기)
인간의 욕심은 끝이없는것인가.....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