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12.26. 전주맛집(고척동) / 히든메뉴 육회사시미가 유명한 어른들의 아지트에서 소머리국밥을 by Ryunan

얼마 전 모 SNS에서 굉장히 건더기가 실한 소머리국밥집 한 곳이 소개된 적이 있었는데
한 번 믿어보고 찾아가볼까? 해서 지난 주말, 근처 거주하는 지인과 함께 찾아간 고척동의 '전주맛집' 이란 곳입니다.
전주맛집 - 이라는 식당이지만 실제 위치한 곳은 고척돔 근처 식당가 거리에 위치.
젊은 사람들보다는 주로 연세 있는 사람들의 아지트같은 곳으로 알려졌다는데 특히 육회사시미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 . . . . .



꽤 오래 된 가게라는 분위기가 풍겨지는 실내인데, 분위기가 사진 찍을 분위기는 아니라 내부는 패스.
메뉴판 역시 오래 된 가게의 공력이 느껴지는 메뉴판입니다. 육회사시미는 단골들을 위한 히든 메뉴인 것 같고
저희는 아직 그걸 시킬만한 짬이(?) 안 되는 것 같아 그냥 간단한 식사로 소머리국밥 둘을 주문했습니다.


이 날은 꽤 추웠던 주말이었습니다. 하지만 물은 찬물로... 방이 따끈한 온돌방이라 다행.


국밥 주문시 기본 반찬은 세 가지가 제공됩니다.


배추김치는 제가 좋아하는 겉절이 스타일로 나와 가장 만족.
'전주' 라는 이름 때문인가 반찬으로 나온 김치들도 대체적으로 젓갈이 많이 들어가 맛이 진한 편.


깍두기는 섞박지 스타일로 큼직한 덩어리가 나오는데, 같이 나오는 가위로 잘라먹으면 됩니다.
진한 젓갈맛의 배추김치에 비해 상대적으로 간이 약한 편.


가게에서 취급하는 유일한 두 종류의 식사메뉴 중 하나인 소머리국밥(7,000원)
큼직한 그릇에 파가 함께 담겨져 제공되고 테이블에 있는 후추나 소금을 취향껏 더 넣어먹을 수 있습니다.


공기밥은 따로 제공. 밥 상태는 아쉽게도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소머리국밥 안에 들어간 고기 부속을 찍어먹으라고 와사비간장이 인당 하나씩 제공되었습니다.
간장 종지에 와사비만 담겨 나오고 간장은 테이블에 비치된 걸 취향껏 뿌려먹으면 되는데
고기 부속 종류에 따라 조금 비릿한 맛이 느껴질 수 있으므로 와사비간장을 찍어먹으면 어느정도 궁합이 맞던...


SNS에서 본 대로 머릿고기가 정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거의 국물 반 고기 반이라 해도 될 정도.
어렸을 적 부모님 따라 집에서 가까운 곤지암으로 내려가 소머리국밥을 많이 먹은 기억이 나는데
성인이 된 이후로는 소머리국밥을 먹은 기억이 거의 없습니다. 이것도 진짜 몇 년만에 먹어보게 되는 것 같군요.


국물 좀 어느정도 떠먹은 후에 국물에 밥 투하 후 쓱쓱.


설렁탕의 뽀얀 국물에서 나오는 깔끔한 맛에 비해 소머리국밥은 국물도 그렇고 고기도 좀 투박한 편입니다.
소를 고아 만든 국물임에도 불구하고 약간 돼지국밥 혹은 순대국밥 같은 감성이 느껴진다고 해야 할까...
고기 건더기가 꽤 많고 쫀득쫀득하게 씹히는 식감이 좋은데, 사람에 따라 좀 비리다고 느낄 수 있어
살코기 위주를 좋아하는 분들보다는 돼지든 소든 살코기를 제외한 부속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 합니다.
그냥 고기만 건져먹는 것보다는 같이 나온 와사비간장에 찍어먹는 것이 좀 더 맛있게 즐기기에 좋더라고요.


추운 날, 든든하게 한 끼 먹기 좋았던 소머리국밥이었습니다.
다 먹어갈 때, 옆테이블에서 아저씨들이 낮술을 하며 육회사시미를 주문한 것을 볼 수 있었는데
보통 매장의 육회와 다르게 같이 곁들여나오는 배가 채썬 것이 아닌 큼직하게 썰어내온 것이 특이하더라고요.
조금 궁금하긴 했지만 좀 더 공력이 쌓인 후에 다시 한 번 찾아올 것을 기약하며 가게 문을 나섰습니다.


얕은 제 지식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의 깊은 내공을 지닌 다른 블로거분들 중
이 가게에 대해 잘 알고계신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 . . . . .


직접 걸어서 지나가보는 것은 처음인 고척 스카이돔. 건물이 크긴 정말 크더라고요.


그리고 인터넷 상에 욕하는 짤방(...)으로 좀 유명한 구로역의 '구로역 시발' 열차 안내...^^;;
같은 1호선 운행계통임에도 불구하고 플랫홈이 8개나 있어 확실히 잘 모르는 사람은 헷갈리겠다 싶었습니다.

. . . . . .


※ 고척동 전주맛집 찾아가는 길 : 고척스카이돔에서 고척동동아한신아파트를 끼고 위로 쭉 직진

2017. 12. 26 // by RYUNAN



핑백



통계 위젯 (화이트)

9018201
60181
1796470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