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12.26. 공호미 버터소보루(신도림 디큐브시티 공차) / '버터계의 에르메스' 프랑스 에쉬레 버터를 통째로 썰어넣은 따끈따끈 소보루빵 by Ryunan

고척동 전주맛집(http://ryunan9903.egloos.com/4421079)에서 소머리국밥을 먹고 이동한 곳은
신도림역의 디큐브시티 현대백화점. 같이 만난 지인과 저 둘 다 이런 곳 돌아다니면서 구경하는 걸 좋아하는지라
식사를 한 뒤에 신도림으로 이동하여 디큐브시티 백화점 지하 1층의 식품관 구경을 하고 돌아다녔습니다.
디큐브 지하 1층에는 공차 매장이 하나 입점해있는데, 이 곳에서 공차 말고 꽤 재미난 먹을거리를 팔고 있더라고요.

. . . . . .



'공호미 버터소보루' 라는 디저트.
갓 구워낸 소보루빵 사이에 차가운 버터를 통째로 끼워넣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종류는 오리지널 버터소보루와 치즈소보루, 그리고 초코버터소보루 세 가지로 궁금해서 한 번 먹어보기로 결정.


매대 한 쪽에 버터 상자가 쌓여있는 걸 보았는데 상자에 프린팅된 로고가 프랑스산 '에쉬레(Echire) 버터'.
엄청 고급스런 버터라 심지어 '버터계의 에르메스'... 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는 명품 버터로 한 번도 먹어본 적 없어
꽤 궁금했습니다. 사실 이 빵을 먹어보기로 마음잡은 가장 큰 계기가 된 게 바로 이 버터 상자...때문이었고요.


여러 개를 담은 선물박스 포장도 해 주는 것 같더군요.


매대에 소보루빵 구운 것들이 진열되어 있는 모습을 보았는데요,
바로 구운 빵이긴 하지만 주문을 받고난 뒤 빵을 한 번 더 따끈하게 구워 버터를 끼워 내어줍니다.


소보루빵 크기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주문받는 즉시 바로 꺼내 한 번 더 오븐에 살짝 굽더군요.


그 자리에서 바로 먹을거라 말하면 이런 식으로 전용 포장지에 싼 버터소보루와 냅킨 몇 장을 같이 내어줍니다.


제가 주문한 것은 초코버터 소보루(3,500원).
초코소보루 빵 사이에 누텔라 스프레드를 한 겹 바른 뒤 그 안에 에쉬레 버터를 끼워넣은 심플하지만 고급스런 구성.
버터를 나이프로 바른 것이 아닌 차가운 상태로 통째로 잘라 끼워넣은 뒤 빵의 열기로 녹여 먹으면 됩니다.


와... 이거 맛있어요...!

초코 소보루와 누텔라 스프레드의 강렬한 맛 때문에 버터맛이 묻히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하나도 묻히지 않고 누텔라의 악마같이 달콤한 맛과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버터 짠맛이 정말 잘 어울립니다.
매우 진한 단짠단짠의 멋진 조화라 봐도 될 정도로 열기에 살짝 녹아드는 버터의 존재감과 풍미가 너무 좋았습니다.


같이 간 지인이 먹은 건 오리지널 버터소보루(3,500원).
초코 버터 소보루만큼의 강렬한 진한 맛은 아니지만 버터의 풍미를 느끼기엔 이 쪽이 더 좋았습니다.
버터 고유의 맛을 느끼려면 오리지널, 누텔라 스프레드와 함께하는 진정한 단짠단짠의 극치를 즐기려면 초코를 추천.


매장엔 공차 전용 보틀도 판매하고 있던데 디자인이 꽤 괜찮아 보이더라고요.
바로 옆에 있는 피규어는 제품 구매시 일정 금액 추가해 받는 피규어라는데 저건 별로 예쁘진... 않았습니다.

. . . . . .


버터소보루 하나씩 먹고 백화점 구경중.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있어 케이크와 와인 판매도 활발했던 날.


최근 신도림 디큐브 말고도 현대백화점 계열의 식품관들이 새로 리뉴얼을 깔끔하게 하여
볼거리 구경거리가 꽤 많아졌습니다. 한 번 들어가 찬찬히 구경하면서 먹고 싶은 것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 . . . .


디큐브 백화점 맞은편 홈플러스 지하 2층 애슐리는 12월 말일까지 평일 하루종일 9,900원 행사를 합니다.
원래 평일 점심 9,900원, 저녁, 주말 12,900원의 클래식 애슐리인데 지난 11월 천호 2001 아울렛점에서 한 것처럼
이 곳도 자체적으로 평일 전일 9,900원 행사를 진행하는 듯... 근처 거주하는 분은 가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홈플러스 식품관에서 발견한 대만 망고우유, 사과우유, 바나나우유... 귀엽긴 한데 맛도 괜찮을까?


그리고 요새 지역 지명을 달고 나온 국산 맥주들이 꽤 많은데, 그 중 라벨이 독보적으로 눈에 띈 '전라 맥주'.
아...ㅋㅋㅋㅋ 이건 라벨이 너무 귀여워서 담에 한 번 사마셔봐야겠어요. (정작 만든 지역은 강원 횡성이지만...;;)

>>> 가슴이 뛰어분디 어째쓰까잉♡♥ <<<

. . . . . .


※ 공호미 버터소보루 공차 찾아가는 길 : 지하철 1,2호선 신도림역 앞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지하 1층

2017. 12. 26 // by RYUNAN



핑백

덧글

  • 버터 2017/12/27 19:52 # 삭제

    아 고것참 버터소보루가 맛있어보이는데 어째쓰까잉~
  • Ryunan 2017/12/27 22:29 #

    머더냐~ 버터소보루 언능 잡으랑께~♡
  • 네코알퀘 2017/12/27 20:51 # 삭제

    저 캔에든 우유들은 한번먹어본적이있는데
    사과는 생각보다 괜찮더군요.
  • Ryunan 2017/12/27 22:29 #

    한 번 마셔봐야겠군요 다음에...
  • 알렉세이 2017/12/29 13:01 #

    다른 공차매장에서는 안 파는 걸까나요.ㅎ
  • Ryunan 2017/12/31 20:41 #

    일단 다른 곳에서 판다는 정보는 듣지 못한 것 같아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3733
4825
2055299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