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1.15. 모스 BBQ 치즈버거(강남서초점) / 훈연한 할라피뇨를 넣은 BBQ소스와 순쇠고기 패티의 스모키한 만남 by Ryunan

얼마 전 퇴근하고 가볍게 저녁 먹고 돌아가기 위해 찾아간 모스버거 강남서초점입니다.

원래 강남에는 우리나라 1호점 모스버거가 9,10번 출구 근처에 있었는데 건물 재건축인가 보수관계로 폐업,
한동안 강남역 근방에 모스버거가 사라진 줄 알았더니 뜬금없이 신분당선 5번출구 근처에 '강남서초점'이 오픈했더군요.
전에 있던 강남점보다 더 구석진 곳에 매장이 있어 접근성은 많이 나빠졌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임대료 영향 때문일까 싶기도 하고요.

. . . . . .



2018년 새해, 신상품으로 '모스 BBQ 치즈버거' 라는 상품이 나와 이걸 맛보기 위한 목적.
카카오톡으로 단품 가격에 세트로 무료 업그레이드 해 주는 쿠폰 사용 기한이 이 날까지라 소진하기 위한 목적도...


매장은 1층, 그리고 지하 두 개 층을 사용하는데, 1층은 테이블이 거의 없고 지하층에 공간이 넓습니다.
음식을 주문한 뒤 지하로 내려와 잠깐 기다리니 도착한 모스BBQ 치즈버거 세트. (단품 4,300원, 세트 6,500원)
예전부터 꾸준히 유지되어오는 서비스긴 한데 타 패스트푸드와 달리 나오는 시간이 좀 걸리기 때문에
(미리 만들어놓지 않고 주문을 받은 즉시 만들기 시작함) 직원이 직접 자리로 음식을 가져다줍니다. 단 반납은 셀프.


여기 오면 항상 메론소다지요. 세트 주문시 음료가 라지 사이즈로 제공되는 것은 매우 마음에 듭니다.


2018년 첫 신상품, 모스 바베큐 치즈버거.
기존 모스버거의 상징인 특유의 간 고기 들어간 소스가 없는 버거인 대신 내용물은 꽤 충실한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모스버거의 몇 안되는(중요) 장점 중 하나가 샘플 사진과 거의 동일한 버거가 나온다는 것.
이 외에는 사실 타 패스트푸드 대비 단점이나 취약점 투성이인 모스버거긴 하지만 이 점만큼은 인정합니다.


최근 모스버거 광고를 보니 쇠고기 패티 크기가 기존 패티대비 약 30% 정도 커졌다고 광고를 하던데
실제 패티 크기가 정확히 30%인지는 모르겠지만, 예전에 비해 꽤 커졌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두툼해졌다기보다는 양옆으로 면적이 좀 늘어난 것 같은 느낌인데 쇠고기 패티 커진 건 환영.

맛은...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바베큐 소스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무난한 햄버거. 양상추, 양파, 토마토 등의 야채와
쇠고기 패티, 치즈가 들어간 모범적인 햄버거의 구성에 달달매콤한 바베큐 소스가 더해진 나쁘지 않은 버거였습니다.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이라기보다는 호불호 덜 갈리는 안전한 도전이라는 느낌이 강했던 신상품이었어요.


양은 얼마 되지 않지만 두툼하게 썬 것이 마음에 드는 모스버거의 감자튀김.


다른 패스트푸드와 달리 모스버거는 세트 하나 먹어도 양이 안 찬다는...
아니 한 끼 식사대용으로 저로선 어림도 없다는 게 큰 문제긴 하지만... 그래도 잘 먹었습니다.

친구 한 명은 모스버거는 3개가 기본 아니냐? 라는 이야기도 하더군요.


모스버거 매장 명함은 참 예쁘게 잘 만들었고, 마케팅도 잘 하면 그리 나쁘지는 않다 생각하는데
미스터도넛과 같이 일본 브랜드가 한국에 들어와 성공적으로 안착하지 못한 사례라 좀 안타깝단 생각이 드는군요.


강남서초점 매장은 타 패스트푸드점과 달리 햄버거집이라기보다는 카페 같은 아늑한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번잡한 강남역에서 살짝 벗어나있는 비교적 조용한 곳에 위치해있으니
한 번 찾아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모스버거 강남서초점 찾아가는 길(링크) : http://www.moskorea.kr/board/board.php?bo_table=sr_1

2018. 1. 15 // by RYUNAN





통계 위젯 (화이트)

59987919
48399
1848632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