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1.18. (17) 그래, 에노시마로 가자! / 1. JR타고 오후나(大船)로 이동하기 / 2017 이스타항공 리벤지(Revenge) 일본여행 by Ryunan

= 2017 이스타항공 리벤지(Revenge) 일본여행 =

(17) 그래, 에노시마로 가자! / 1. JR타고 오후나(大船)로 이동하기

. . . . . .



지난 10월 여행 때 원래 가려는 목적이 있었으나 태풍 때문에 포기했던 곳이 바로 '에노시마(江ノ島)' 였다.
그래서 계속 그게 마음에 걸려 다음에는 꼭 에노시마를 가자...라는 생각을 갖고 당시 한국으로 귀국했는데
그 때만 해도 이렇게 보름만에 다시 일본에 오게 될 줄은 몰랐고, 오늘은 날씨가 좋아 에노시마를 갈 수 있게 되었다.

에노시마는 '에노덴' 이라고 불리는 에노시마 전철을 비롯하여 섬 자체가 하나의 관광지로 유명한 것도 있지만
한국인들에게는 이노우에 다케히코의 농구만화 '슬램 덩크' 의 배경으로도 익히 잘 알려진 곳이다.


도쿄가 아닌 카나가와 현, 요코하마보다도 더 서쪽에 있는 에노시마는 지하철로 이동할 수 없고
JR을 타고 이동해야 한다. 도카이도 본선, 혹은 케이힌토호쿠선을 타고 일단 오후나역까지 이동해야 하는데,
지하철 아사쿠사선을 타고 내려가던 중 '신바시' 역에서 내려 JR을 갈아타기로 했다.

신바시역의 JR 환승 동선은 180m. 긴자선 환승에 비해 이 정도면 매우 양호하다.


JR 신바시 역. 여기서부턴 지하철 24시간 패스가 통하지 않으니 스이카 교통카드로 승차.
도쿄 시내 JR을 무제한으로 탈 수 있는 토쿠나이 패스도 카마타까지가 경계범위라 교통카드가 제일 맘 편하다.


반대편 승강장에 E235계 전자렌지(^^;;)가 한 대 지나가는 걸 포착. 이번 여행에서는 처음 본다.


신바시 역에서 좀 바보같은 짓을 저질렀는데, 특정 시간대에 이 역에 케이힌토호쿠선 열차가 안 선다는 걸 모르고
이 역을 패스하고 그냥 지나가는 케이힌토호쿠선 열차를 몇 대를 보내버리는 실수를 해 버렸다.
열차가 계속 들어오는데 역에 정차하지 않고 통과하길래 대체 왜 그러는 거지? 하고 시각표를 보니 아차...

그나마 한 10분만에 잘못된 걸 깨달아 시간 로스가 그리 크지 않았지만 그래도 실수는 실수...;;


신바시 역 승강장에 세워져 있는 소방복 입은 오줌싸는 아이 동상.


귀엽긴 한데, 대체 역 승강장에 왜 이게 세워져 있는 걸까...


결국 야마노테선을 타고 한 정거장 이동 후 신바시 역에서 케이힌토호쿠 선 열차를 타고 내려가기로 했다.
아니 정확히는 케이힌토호쿠선을 타고 내려가다 중간에 도카이도 본선 열차로 환승하는 게 최단루트라 떠서...


이제서야 열차가 서네... 조금 시간이 지체되긴 했지만 탑승.


중간에 도카이도 본선 열차로 환승 후 서쪽, 오후나 역을 향해 쭉 내려간다.
요코하마까지의 구간은 사철인 케이큐 전철과 경합하는 구간이라 그런지 도카이도 본선도 케이큐 못지않게 빠르다.


곧 오후나역에 도착.


도쿄에서부터 약 50km 정도 서쪽으로 떨어진 카마쿠라 시 중심역인 오후나(大船)역에 도착.
역이 그렇게 크진 않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왠걸, 도쿄 시내역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엄청나게 큰 규모와
이 역에서 내린 수많은 사람들 때문에 조그만 역일거라 생각한 내 예상은 완전히 빗나가 버렸다.


오후나 역 역명판. 도쿄에서 좀 떨어진 곳이라 한글 표기가 동시에 있는 신형 역명판은 미적용.


역 개찰구 밖으로 나가면 쇼핑 센터와 연결되어 있는 거대한 실내 광장이 나온다.
광장에 있는 안내 문구를 잘 찾아보면 '쇼난 모노레일 타는 곳' 에 대한 안내가 나와 있다.


쇼난 모노레일 타는 곳 안내는 역사 곳곳에 꽤 크게 표시되어있어
여기서 열차 타는 곳을 못 찾고 헤맬 일은 없을 것이다.


에노시마를 돌아다니기 위해 새로운 여행 패스를 하나 구입.
이 패스는 쇼난 모노레일 역사 매표소가 아닌 윗 사진의 JR히가시니혼 티켓 파는 곳에서 구매해야 한다.
이걸 모르고 쇼난 모노레일 타는 곳으로 이동했다가 직원 안내를 듣고 결국 다시 JR오후나역으로 되돌아왔다.


내가 구매한 패스는 카마쿠라 · 에노시마 패스. 가격은 성인 기준 700엔.
에노시마 전 구간, 오후나역에서 에노시마역을 최단시간에 연결해주는 쇼난 모노레일 열차의 전 구간,
그리고 JR 후지사와, 오후나, 키타카마쿠라, 카마쿠라 역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패스로 가성비가 매우 좋다.

도쿄(신주쿠)에서 오는 오다큐 전철 왕복 티켓이 포함된 에노시마 · 카마쿠라 프리 패스와는 별개의 티켓이니 주의.
에노시마 · 카마쿠라 프리 패스를 알아보고 싶다면 이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자, 쇼난 모노레일 타고 꿈꿨던 그 곳, 에노시마(江ノ島)를 향해 가즈아~!!!

= Continue =

. . . . . .


= 1일차 =


= 2일차 =

(17) 그래, 에노시마로 가자! / 1. JR타고 오후나(大船)로 이동하기

2018. 1. 18 // by RYUNAN



핑백

덧글

  • Tabipero 2018/01/18 19:50 #

    차라리 도쿠나이패스로 개찰하고 나갈때 정산받는 게, 카마타에서부터 운임이 계산되기에 약간 싸다고 말씀드리려고 했는데 생각해 보니 도쿠나이패스는 안 갖고 여행하신 거군요...

    그리고보니 신바시역에는 도카이도선이 정차하지 않나요?
  • Ryunan 2018/01/22 21:04 #

    아마 정차했을텐데 제가 당시 좀 멍청해서 케이힌토호쿠선을 타고 내려가서 갈아탔었습니다(...)
  • 2018/01/21 11:08 # 삭제

    쇼난은 여름이지만 ~에노시마넘 좋았어요 ㅋㅋ 에노덴도 귀엽고 슬램덩크도 생각나고!
  • Ryunan 2018/01/22 21:04 #

    저는 슬램덩크가 제일 큰 목적이기도 했습니다 ㅎ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5208201
60181
1796532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