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2.10. 매콤 너구보나라(농심) / 너구리 풍(...) 매콤한 까르보나라 컵라면 by Ryunan

볶음너구리(http://ryunan9903.egloos.com/4415467)의 안정적인 성공으로 자신감을 얻은 농심이
최근 컵라면 버전으로 꽤 재미있는 상품을 내 놨습니다. '너구보나라' 라는 이름의 이 컵라면은
기존의 너구리 라면에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컨셉을 더한 너구리 라면 풍 까르보나라 스파게티면 제품(...)으로
최근 꽤 좋은 평을 얻고 있는 삼양 불닭볶음면 한정판 '까르보 불닭'(http://ryunan9903.egloos.com/4421250)과
꽤 비슷해보이는 제품이기도 한데요, 여튼 일단 맛이 궁금하니 구매해 보았습니다. 가격은 편의점기준 1,600원.

. . . . . .



매콤 너구보나라 용기 측면.
너구리 라면은 오래 된 농심의 스테디셀러 제품인데, 최근 볶음너구리 이후로 패키지 디자인이 꽤 젊어진 느낌.


제품의 조리법 및 영양성분표입니다. 용기 하나당 열량은 445kcal로 볶음라면류 답게 높습니다.
중량은 102g으로 보통 큰사발 컵라면류에 비해 좀 가벼운 편입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도 확인하세요.


용기 안에는 면과 함께 너구리 얼굴모양 어묵, 그리고 잘게 다진 다시마가 들어있습니다.
원래는 용기 바닥에 깔려있어 뚜껑을 열면 보이지 않지만 사진 촬영을 위해 일부러 위로 올려놓은 것.


분말스프는 딱 하나 들어있네요. 예전 짜왕이 출시되었을 때도 그랬지만
농심은 볶음이나 비빔류 라면에도 액상스프보다는 분말스프 쪽을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용기에 뜨거운 물을 붓고 면을 익힌 뒤 면이 다 익으면 물을 따라버립니다.
양념 스프가 액상스프가 아닌 분말스프이기 때문에 물을 완전히 따라버리는 것보단 약간만 남기는 것을 추천.
남기는 물의 양은 취향에 따라 조금씩 조절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그 위에 분말스프를 뿌린 뒤 면과 잘 섞이도록 비비면 됩니다.


분말이 면 위에 녹아들어 잘 비벼졌다 싶으면 완성, 이제 맛있게 먹으면 끝.


너구보나라의 경우 다른 사람들의 평을 들어보면 대체적으로 호평 일색이었던 볶음너구리와 달리
평가가 좀 많이 갈리는 편인데, 대체적으로 안 좋은 평을 하는 사람들의 공통적 소감이
'너구리의 비릿한 맛과 까르보나라 크림소스의 맛이 서로 안 어울린다' 라는 것이었습니다.
뭔 느낌인지 알 것 같습니다.

너구리 특유의 비릿한 맛은 사실 얼큰한 국물의 면, 혹은 볶음면류와 함께해야 궁합이 잘 맞는 편인데
크림 소스 계열의 까르보나라와 결합되니 확실히 비위가 약한 사람은 이 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다행히 먹는 데 큰 문제는 없었지만, 지난 볶음너구리의 정말 완벽했던 밸런스를 생각하면 아쉬움이 많이 남았던 메뉴.

개인적으로는 이런 계열의 라면은 삼양의 까르보불닭 쪽이 한 수 위라고 생각합니다.
호기심에 한 번 사 먹어볼 만 하지만, 누군가에게 권해줘야 한다면 좀 주저하게 될 만한 제품.

2018. 2. 10 // by RYUNAN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4863058
17259
14076899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