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2.20. 이 세상 귀여움이 아닌 30cm 수호랑과 반다비 인형(잠실 제2롯데월드 평창동계올림픽 오피셜 스토어) by Ryunan

한창 올림픽 분위기가 달아올라있는 요즘,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반다비'의 인기도 폭주,
관련 캐릭터 상품들이 가격대가 꽤 높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잘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올림픽 마스코트 상품이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모은 건 꽤 이례적인 사례라 해도 될 정도로
수호랑, 반다비의 인기는 SNS는 물론이고 오프라인, 그리고 현지 경기장과 참가 선수들에게도 상당하다고 하는데요,
지난 추석 연휴, 서울 잠실 제2롯데월드 내 위치한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굿즈 스토어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 . . . . .



스토어 앞에 세워져 있는 동계 패럴림픽 마스코트 반다비.
아직 동계 패럴림픽은 시작하지 않아(3월부터 시작) 수호랑에 비해 노출 빈도는 다소 낮은 편입니다.


그리고 현재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동계올림픽 공식 마스코트 '수호랑'
'백호'를 모티브로 한 이 캐릭터는 30년 전, 88서울 올림픽 마스코트 '호돌이'의 먼 친척뻘이라는 설정이 있다고 합니다.
다소 촉박한 기간 내 급히 만들어 낸 캐릭터라고 하지만 예상 외로 완성도가 상당한 편이라
올림픽 마스코트 치고는 이례적이라 할 정도로 오프라인, 온라인 가릴 것 없이 큰 인기를 모으는 중인 마스코트.


평창올림픽 공식 상품을 취급하는 스토어는 여기저기 있는데, 집에서 잠실이 제일 가까워서...


조선시대 임금의 곤룡포를 입은 수호랑 인형. 한정 제품이라 가격이 150,000원으로 만만치않은 편.


고무로 만든 수호랑 컵받침.


수호랑과 반다비 얼굴이 그려져 있는 화장품 지갑...이 맞나 모르겠네요.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대형 얼굴 쿠션. 실제 소파에 놓는 쿠션과 비슷한 사이즈로 베개로 써도 됩니다.


세안 비누.


반다비 얼굴이 프린팅된 대형 도자기 접시.


운동할 때 쓰기 좋은 꽤 실용적인 수호랑 스포츠 타올.


가방에 달고 다니기 좋은 열쇠고리도 있습니다.


보고 꽤 놀랐던 상품인데요, 수호랑 디자인의 담요인데 담요를 둘둘 말아 끈으로 감싸놓았는데,
그 끈 끝자락에 저렇게 엎드려 있는 수호랑 인형이 달려 있어 마치 담요 위에 수호랑이 엎드린 것처럼 보입니다.
와, 이거 정말 대놓고 노리고 만들었다... 라는 생각이 들었던 제품.


30cm 인형, 쿠션 등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은 물품을 넉넉하게 준비해 놓았습니다.
초창기엔 캐릭터 인형이 너무 인기가 좋아 나오는 족족 다 팔려 구하기 힘들었다는데, 지금은 생산량이 더 늘어난 듯.


이 날, 물건 계산하는 데만 약 15분 정도 줄을 섰습니다.
워낙 관련 상품을 사려는 사람들이 많아 계산에 시간이 꽤 오래 걸렸는데, 그만큼 큰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어요.


쇼핑백 안에서 고개를 빼꼼 내민 수호랑, 아 귀엽다...


결국 30cm 수호랑과 반다비 인형을 각각 하나씩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각각 25,000원.
공식 스토어에서 정가로 판매하는 거라 다른 스토어에서 구매해도 같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대형마트 등에 딸려있는 공식 스토어에서 운 좋으면 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점포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그 점포를 확인하지 못해 공식 스토어에서 구매하긴 했는데, 일반 인형에 비해 가격이 다소 비싼 감이 있긴 해도
비싼 가격이 아깝단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매우 귀여워서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올림픽 공식 상품에 달려있는 상표엔 공식 제품을 확인해주는 홀로그램 스티커가 붙어있으니 구매하실 때 참고하세요.

. . . . . .


뜨거운 열기의 동계올림픽도 이제 클라이막스를 향해 달려가는 중.
정말 감동적인 멋진 경기 외에 최근 그렇지 않은 불미스러운 사건도 있었던 평창 동계올림픽이지만,
그래도 남은 경기는 큰 사건사고 없이 치루어질 수 있길 바라며
이번 주 일요일 저녁! 개막식만큼이나 멋진 폐막식으로 화려하게 마무리지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3월에 이어지는 패럴림픽 대회도 성공적으로 치뤄질 수 있길 바라고요.

2018. 2. 20 // by RYUNAN



덧글

  • 평창 2018/02/20 22:53 # 삭제

    오늘다녀오신건가요?
  • Ryunan 2018/02/27 00:20 #

    설 연휴 시작하는 날에 다녀왔습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9445268
46134
17067609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