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2.22. 만능볶음고추장 도시락(CU) / 고추장에 비벼먹는 CU의 삼천원대 가성비좋은 백종원도시락 by Ryunan

꽤 오래간만의 편의점 도시락 리뷰.
얼마 전 야근하면서 저녁으로 먹었던 CU'만능볶음고추장 도시락' 입니다.
신상품은 아니고 나온지 좀 된 상품으로 '백종원의 집밥은 씨유' 브랜드 라인업의 제품이에요. 가격은 3,800원.

. . . . . .



제품의 총 열량은 847kcal. 대략 한 끼 식사 정도 분량...이라고 생각하면 적당한 건지 모르겠습니다.
최근 편의점 도시락도 고급화되면서 제대로 된 걸 맛보려면 최소 4,000원 이상은 줘야 하는데,
3,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라인업의 제품으로 '백종원' 브랜드답게 가성비가 매우 좋습니다.


CU에서는 상설 이벤트로 도시락과 같이 CU 자체브랜드 생수를 구매하면
생수 가격을 300원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생수 가격이 500원이니 200원 추가로 물을 구매할 수 있는 셈.
도시락 가격이 3,800원이니 200원 추가하면 딱 4,000원에 가격을 맞출 수 있어 깔끔하게 떨어지는군요.


도시락 오픈케이스. 고기 좋아하는 사람들을 타켓 + 가성비에 집중하는 듯한 느낌의 반찬 라인업.
흰쌀밥과 함께 고기요리, 그리고 튀김류가 메인으로 내세운 반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볶음김치와 아래에는 당면이 들어간 튀김, 그 밑에 담겨있는 건 고로케.
간장양념 베이스와 고추장양념 베이스, 두 종류의 제육볶음이 메인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쪽 역시 육류 반찬 위주인데요, 왼쪽부터 차례대로 치킨까스(기억에 의존해 쓰는거라 다를 수도 있습니다)
동그랑땡 둘, 그리고 데리야키 소스에 버무린 떡갈비가 한 덩어리씩 메인 반찬으로 들어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잘게 깍둑썰기한 햄볶음과 비엔나소시지 하나, 그리고 치킨너겟 한 조각.
반찬의 종류를 따지면 총 11가지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중 볶음김치 빼고 전부 육류인 편중적인 구성.
육류가 많이 들어간 반찬이야 저도 좋아하긴 하지만 너무 한 쪽으로 과하게 편중된 게 아닌가 싶기도...


그리고 별첨으로 '만능볶음고추장 도시락 소스' 가 따로 들어있습니다.


이 소스는 전자렌지에 따로 데우지 말고 빼 놓은 뒤, 따끈하게 데운 밥 위에 뿌려 비벼먹는 용도.
고추장에 비벼먹는 컨셉의 도시락답게 도시락에도 젓가락 대신 포크숟가락이 들어있습니다.


모양이 좀 그렇긴 하지만... 여튼 밥을 따끈하게 데운 뒤 그 위에 이렇게 고추장을 뿌려 비벼먹으면 됩니다.
꽤 짤 것 같아보이지만, 의외로 밥의 양과 적당히 비율을 맞추었는지 다 짜넣어도 크게 짜진 않았습니다.
다만 반찬이랑 같이 먹으면 좀 짤수도 있으니 고추장을 뿌리는 양은 적절히 조절하시길 바랍니다.


남성들의 경우 군대에서 식사하러 가니 반찬 맛없는 게 나왔을 때 비벼먹었던 '맛다시' 기억하시지요?
그것과 꽤 유사한 맛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맛있는 양념고추장에 밥 비벼먹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없지요.
'만능'이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볶음고추장의 맛은 꽤 좋았고 밥과의 조화도 잘 어울려서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만, 이렇게 비벼먹으니 밥보다 반찬이 남게 되는 - 사소하다면 사소한 문제가 생기더군요.
그걸 감안해서인지 반찬류 중 별도의 소스가 없어 그냥 먹어도 짜지 않은 튀김류 반찬 비중이 꽤 높았던 것 같습니다.

3,000원대라는 낮은 가격대에 타 도시락에 비해 상대적으로 푸짐하게 맛볼 수 있었던 가성비는 매우 좋았지만
너무 튀김류나 육류에 과하게 편중되어 영양균형 쪽에서는 조금 글쎄...? 싶은 기분이 든 도시락으로 기억될 듯 합니다.

2018. 2. 22 // by RYUNAN





통계 위젯 (화이트)

224486
3742
20042041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