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2.26. (13) 밀면의 고장인 부산에서 맛보는 평양냉면 전문점, 부부냉면 / 2017 지스타 핑계로 떠난 부산여행 by Ryunan

= 2017 지스타 핑계로 떠난 부산여행 =

(13) 밀면의 고장인 부산에서 맛보는 평양냉면 전문점, 부부냉면

. . . . . .



부산의 면요리 하면 당연히 밀면을 떠오르기 쉽고 실제 부산에는 밀면집이 워낙 많아
오히려 냉면 잘 하는 집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이는 내가 발견하지 못해 그런 것도 있겠지만...),
오후에 만나 같이 다니게 된 동생이 부평시장 쪽에 꽤 좋아하는 평양식 냉면 전문점이 있다는 이야기를 하여
소개받아 찾아간 곳은 국제시장 내 위치한 '부부냉면' 이란 곳이었다. 한 칸짜리 조그만 규모의 가게.


가게 내부도 그리 큰 편은 아닌데, 뭐랄까 주방도 그렇고 테이블이나 바닥이 90년대 식당을 보는 느낌.
좋게 얘기하면 올드하고 나쁘게 얘기하면 약간 촌스럽고 낡은 느낌인데 그래도 실내는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다.


메뉴판. 취급하는 면요리는 물냉면과 비빔냉면 두 가지인데
특이하게도 물냉면은 평양식 냉면, 비빔냉면은 함흥식으로 면을 뽑아낸다고 한다.
평양식과 함흥식은 면 뽑는 방법도 서로 다른데 평양식은 순메밀 70%와 고구마 30%의 조합으로 면을 뽑는다고 한다.

이 외에 북한 요리로 보이는 어복쟁반이나 수육, 만두 같은 사이드 메뉴도 존재한다.
우리는 둘 다 맛볼 요량으로 평양식 물냉면과 함흥식 비빔냉면을 각각 하나씩 주문. 평양냉면은 내 몫.


양은주전자에 담긴 뜨거운 육수가 먼저 나온다.


반찬은 무절임 한 가지가 전부.


같이 간 동생이 선택한 함흥식 비빔냉면(7,500원).
냉면 위에 편육과 양념이 듬뿍 들어간 가오리무침이 동시에 얹어져있는데, 면의 식감이 상당히 쫄깃하다.
양념이 굉장히 맵고 진할 것 같아보이지만 막상 면과 함께 비비면 그렇게 맵지않아 부담이 적은 편.


평양식 물냉면(7,000원)은 얼음 없는 육수에 면과 함께 각종 고명이 담겨나오는데,
고명을 면 위에 얹지 않고 면을 한쪽으로 밀어넣은 뒤 오른편에 배, 오이 등의 고명을 담아내었다.


육수에 파가 얹어져나온다는 것이 조금 독특하게 느껴진다. 편육은 고명 아래에 숨어있다.
겨자와 식초 등이 같이 나오긴 하지만 평양냉면을 먹을 땐 어째서인지 이걸 넣지 않고 그냥 맛보게 된다.


처음 담겨나온 양만 봐도 면의 양이 꽤 되는 편이다... 라고 느꼈는데, 국물에 풀어놓으니 상당한 양.
다른 일반 냉면집의 거의 곱배기 정도는 되는 양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꽤 넉넉하게 나온다.


편육은 큰 잡내없고 너무 퍽퍽하지 않아 무난하게 괜찮았던 맛.


함흥냉면보다 면의 쫄깃한 정도는 다소 덜하지만, 고구마전분이 들어가 어느정도 탄력이 느껴지는 면.
국물이 굉장히 좋았다. 서울에서 맛봤던 유명한 평양냉면집의 것들에 비해 좀 더 진한 고기향이 잘 느껴지는데
자극적이지 않은 평양냉면 특유의 심심한 맛과 면의 메밀향과의 조화가 잘 어울려서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다.

새콤한 국물맛이 인상적인 부산 밀면과는 또다른 매력이 있는 평양냉면을 부산에서 만난다는 게 좀 신기하다는 인상.


뭐 맛있게 잘 먹었다는 뜻입니다.

아저씨 한 분이 주방에서 음식도 만들고 서빙도 하셨는데, 손님들의 반응이 상당히 신경쓰였는지
먹고 난 뒤에 계산하면서도 음식 괜찮았냐고 물어보시던데 덕택에 맛있게 잘 먹었다고 하니 꽤 좋아하셨다.
서울과 달리 밀면이 초강세인 부산에서 가격도 괜찮은 잘 만든 평양냉면과 함흥냉면을 맛보고 싶다면
찾아와서 먹어봐도 좋다고 추천해주고 싶은 곳. 부산 사람은 무조건 밀면을 먹어야 한다는 법은 없는 거니까...

이제 다음편은 부산여행 마지막 편.

. . . . . .


※ 부부냉면 찾아가는 길 : 국제시장 지하상가 5번 출구로 나와 새신아장식에서 좌회전, 부평시장 내 위치

.
.
.

= 2017 지스타 핑계로 떠난 부산여행 =

= 1일차 =


= 2일차 =


= 3일차 =

(13) 밀면의 고장인 부산에서 맛보는 평양냉면 전문점, 부부냉면

2018. 2. 26 // by RYUNAN



핑백

덧글

  • 2018/02/27 12:25 # 삭제

    전 개인적으로 맛있는 밀면 아직 못먹어봤어요 ㅋㅋ 저 평냉은 맛나보이네요 !
  • Ryunan 2018/03/01 21:22 #

    부산권에서 꽤 잘 하는 집이라고 합니다.
    맛있는 밀면은 제 개인적으론 지난 번에 다녀왔던 춘하추동이 입맛에 가장 잘 맞았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9153
892
2082706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