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2.27. 규동(미니스톱) / 일본 3대 규동맛집!! 마츠야(松屋)가 감수한 규동 by Ryunan

오늘 소개할 상품은 신상품은 아니지만 의외로 꽤 늦게 접해보게 된 미니스톱'규동' 입니다.
처음 출시되었을 때 일본 3대 규동집 중 하나인 '마츠야(松屋)' 의 감수를 받아 만든 제품이라는 점 때문에
나름 SNS등을 통해 화제가 되기도 했지요. 마츠야가 일본 3대 규동 맛집... 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요시노야, 스키야와 함께 일본에서 가장 찾아보기 쉬운 24시간 운영하는 규동 체인이라는 건 사실일 듯.
그래서 우리나라 식으로 어레인지된 소불고기 맛의 덮밥이 아닌 진짜 일본 규동맛이 나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 제품.

가격은 3,800원. 편의점 제품답게 한국에서 접할 수 있는 규동 중에서는 가장 싼 가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참고로 일본 마츠야에서 판매되는 대표메뉴인 규동 보통 사이즈는 290엔이라고 하는군요.

. . . . . .



규동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그릇 당 451kcal로 컵라면 하나와 엇비슷한 열량.


아마 이 제품이 그냥 '규동' 이었다면 별 주목을 받지 못했을 텐데
'마츠야'가 감수한 규동 - 이라는 것 때문에 SNS를 통해 사람들의 큰 주목을 받았을 거라 생각됩니다.
실제 저도 이 제품을 보고 '한 번 먹어볼까?' 라고 느꼈던 가장 큰 계기가 저 문구였으니까... 이것이 마케팅의 힘.


용기 안에는 젓가락과 함께 뚜껑이 덮여있는 규동, 그리고 별도의 반찬 그릇이 들어있습니다.


따로 들어있는 반찬그릇 안에는 초생강, 그리고 락교가 들어있습니다.
규동을 전자렌지에 데울 때 같이 데우지 말고 따로 빼놓으세요.


용기 안에는 쌀밥, 그 위에 양파와 함께 넣고 졸인 뒤 차갑게 식힌 쇠고기 볶음이 들어있습니다.
용기 뚜껑을 덮고 편의점 업소용 전자렌지 기준으로 1분 30초, 가정용 전자렌지로는 2분 정도 데워주면 완성.


고기와 쌀밥이 따끈따끈하게 데워지니 이제 좀 전문점 규동 같다는 느낌이 나는군요.
음식에서 나는 냄새는 합격. 한국식 소불고기 덮밥이 아닌 전문점에서 느껴지는 규동 냄새과 거의 동일합니다.


취향에 따라 깨를 약간 뿌린 뒤 반찬으로 나온 락교와 초생강을 그릇 한 쪽에 올려놓았습니다.
일본 규동집에서 매장에 비치된 초생강(베니쇼가)을 규동그릇 위에 얹어놓고 먹는 분위기 내 보려고...


음식 담겨진 모습이 뭔가 묘하게 마음에 들어 측면으로도 한 컷 찍어보았습니다.


처음 나왔을 때에 비해 약간의 개량이 된 건지 모르겠지만, 초창기 규동을 맛본 사람들의 공통적인 평이
고기 자체의 퀄리티나 맛은 일본과 거의 동일한데 소스의 양이 적어 조금 퍽퍽하다 - 라는 것이었는데
이 문제는 조금 개선된 것 같았습니다. 일본과 비교해서 소스 양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크게 받지 않았거든요.
다만 밥에 비해 고기양이 좀 아쉽다... 라는 느낌은 있었습니다. 밥과 고기의 비율을 잘 조절하며 먹는 게 좋을 듯 해요.


맛은 생각 이상으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여기서 '만족스럽다' 라는 것은 '맛있다' 라기보다는 '일본 규동의 맛과 흡사하다' 쪽에 더 가까운 만족.

일본 여행 중 간편한 규동 한 그릇 먹는 걸 좋아했기 때문에 규동 자체의 맛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편입니다만,
저는 한국 사람 입맛에는 한국식 소불고기맛으로 달짝지근하게 어레인지한 것이 좀 더 잘 맞을 수 있다...
라는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 음식 자체의 맛이 다른 사람들 입맛에도 잘 맞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 건 국내에서 접할 수 있는 규동 중 가장 일본 체인의 규동맛을 잘 살린 제품이 맞습니다.
그 맛이 궁금하다면 한 번 근처 미니스톱을 찾아가 접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군요.

2018. 2. 27 // by RYUNAN



덧글

  • 다루루 2018/02/28 01:27 #

    그러고보면 미니스톱도 일본계 편의점인데 뭐가 닿은 게 있으려나요.
  • Ryunan 2018/03/01 21:23 #

    그럴지도 모릅니다. 일전에 한국 미니스톱에서 이온 계열의 제품을 몇 개 수입해와서 판 것도 있었으니.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919128
48399
1845876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