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3.14. 빅앤더블버거 & 더블 오리지널 치즈버거(버거킹) / 신선한 야채는 필요없어, 쇠고기 패티와 치즈가 두 장! 본격적인 고기고기 햄버거 by Ryunan

이번 주 초, 버거킹에서 새로운 종류의 햄버거 두 종이 출시되었습니다.
'빅앤더블버거''더블 오리지널 치즈버거' 라는 이름의 신상품인데요,
양상추나 토마토 등의 기존 햄버거에 들어가는 생야채가 들어가지 않은 제품으로(양파와 오이피클은 들어갔지만)
와퍼에 들어가는 쇠고기 패티 두 장에 체다 슬라이스 치즈 또한 두 장이나 올라간 '빅앤더블버거'
그리고 와퍼주니어에 들어가는 쇠고기 패티 두 장에 체다 슬라이스 치즈가 두 장 올라간 '더블 오리지널 치즈버거'

이 두 제품 중 먼저 '빅앤더블버거'를 맛보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단품 7,900원 / 세트 8,900원의 고가 메뉴입니다.
아마 쇠고기 패티가 두 장 들어가는 제품이라 가격대도 타 와퍼류에 비해 높게 책정된 것 같습니다.

. . . . . .



'빅앤더블버거' 는 기존 와퍼 포장이 아닌 빅앤더블버거 전용 포장지에 싸여 나옵니다.
이 제품에 들어가는 쇠고기 패티는 와퍼에서 쓰는 것과 동일하지만 엄밀힌 와퍼 계열 제품이 아니니까요.


빅앤더블버거의 외형. 버거 속내용물을 감싼 번 또한 와퍼에 들어가는 빵과 동일한 것을 사용.
양상추, 토마토 등의 야채가 없어서인지 패티가 두 장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볼륨감은 떨어지는 느낌.


타 버거 제품에 비해 소스가 꽤 많이 발라져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기본으로 들어가는 베이스는 머스타드 소스(허니머스타드가 아닌 일반 머스타드), 그리고 케첩의 두 종류.
여기에 오이피클과 양파가 들어가 전체적으로 새콤하면서도 자극적인 풍미가 꽤 강한 편입니다.


체다 슬라이스 치즈는 두 장의 패티 위에 각각 더블로 얹어져 있는데요,
먹기 전 내용물 구성만 봐도 맥도날드의 '더블쿼터파운더 치즈' 를 겨냥하고 만든듯한 느낌이 드는 구성.
(맥도날드 더블쿼터파운더 치즈 : http://ryunan9903.egloos.com/3917116)


쇠고기 패티가 두 장, 거기에 치즈까지 두 장 얹어지고 머스타드과 케첩으로 범벅을 한 햄버거라
맛이 엄청 진합니다. 건강한 맛은커녕 이거야말로 진정한 정크푸드다! 란 기분이 제대로 드는 고기고기한 맛인데
사실 이미 버거킹에는 이와 매우 유사한 구성의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버거킹 '치즈버거' 인데요,
생양파의 유무만 다를 뿐, 쇠고기 패티에 치즈, 그리고 오이피클과 케첩, 머스타드 구성이 완전히 동일한 제품이라
이 더블패티버거는 버거킹의 존재감 없는 메뉴 중 하나인 치즈버거의 강화판이란 느낌이 들었습니다.

쇠고기 패티와 치즈의 맛을 온전히 즐기고 싶은 분들께는 추천할 만 하지만, 솔직히 과유불급이라는 생각도 있어
개인적으로는 야채가 들어가 좀 더 조화로운 맛을 내는 와퍼 쪽이 저로서는 더 좋았던 것 같네요.
패티가 한 장 더 들어간 덕에 가격이 높게 책정된 듯 하지만, 와퍼 대비 높은 가격대도 좀 아쉬웠습니다.

. . . . . .


감자튀김은 뭐... 무난무난. 최근 라지 사이즈 감자튀김 1+1 행사도 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참고를...!!

. . . . . .


'빅앤더블버거' 가 부담스럽다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더블 오리지널 치즈버거' 도 있습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단품 4,900원 / 세트 6,900원으로 빅앤더블버거와 더블 오리지널 치즈버거와의 관계는
기존 '와퍼'와 '와퍼주니어' 의 관계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빅앤더블버거의 미니 사이즈 햄버거.


버거킹 저가형 버거 라인업인 '더블킹' 과 동일한 포장을 사용합니다. 패티 두 장의 제품이니까요.
다만 더블킹 라인업과의 차이점이라면 이건 쇠고기 패티, 더블킹은 돼지고기 패티라는 점 정도...


크기는 다소 작아졌지만, 버거 구성은 빅앤더블버거의 그것과 동일합니다.
쇠고기 패티 두 장에 체다슬라이스 치즈 두 장, 그리고 오이피클과 양파, 케첩, 머스타드를 버무린 구성.


크기가 좀 더 작으니만큼 빅앤더블버거 쪽이 부담스럽다면 이 쪽을 선택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버거 크기가 좀 더 작아 치즈가 패티를 완전히 뒤덮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맛은 빅앤더블버거와 거의 유사한 자극적인 케첩 + 머스타드가 만들어내는 더블 쇠고기 패티의 엄청 진한 맛.
역시 꽤 자극적인 편이라 호불호는 확실하게 갈릴 것 같은 메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진짜 고기고기한 햄버거란 이런 것이다!' 라는 걸 보여주기 위해,
고기를 좋아하는 특정 매니아층을 겨냥하여 만든 버거킹의 신작 '빅앤더블버거''더블 오리지널 치즈버거'
패티가 두 장 겹쳐져 두툼하게 씹히는 식감은 좋았습니다만 육즙이 흘러넘치는 좋은 식감까지는 아니었고
과유불급, 너무 자극적이라 금방 물릴 수 있겠단 생각도 들어서 제 개인적으로는 그냥 So So했던 버거였습니다.

2018. 3. 14 // by RYUNAN





통계 위젯 (화이트)

10258125
44929
1574269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