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3.28.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갈현동) / 40년 전통의 갈현동 떡볶이, 달콤 쫀득한 떡볶이와 순대의 만남 by Ryunan

지하철 연신내역에서 내려 구파발역 방향으로 쭉 걸어가다  신한은행 갈현동지점 건물을 끼고
왼쪽으로 꺾어 좀만 골목 안쪽으로 들어가면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 라는 작은 규모의 분식집이 하나 있습니다.
이 곳은 과거 노점으로 시작했다 큰 인기를 얻어 지금은 점포로 매장을 확장한 이 근방에서 가장 유명한
떡볶이를 판매하는 분식집이라고 하는데, 식신로드에도 출연할 정도로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곳이라고 하더군요.

. . . . . .



가게 내부는 그냥 평범한 김밥천국 같은 식당을 보는 것 같습니다.
유명한 가게라고 하여 특별히 방송출연 간판이 걸려있거나 뭔가 화려한 인테리어가 있다거나 하진 않은...
가게 입구에 붙어있는 식신로드 출연 배너가 아니었으면 그냥 평범한 동네 분식집 분위기.


물컵과 앞치마는 한쪽에 비치되어 있고 셀프.


메뉴는 매우 단촐합니다. 떡볶이와 순대, 꼬마김밥 세 가지,
그리고 떡볶이에 넣는 계란, 야끼만두, 김말이, 고기만두가 전부. 음료수는 냉장고 안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1인분 3,000원으로 요새 분식집 떡볶이나 순대 1인분 평균 가격이군요.


테이블마다 수저통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주방 쪽에 국물이 담긴 온수통이 있어 역시 셀프로 담아먹을 수 있습니다.
오뎅국물이라 하기엔 맛이 좀 심심한 편인데, 간이 약하게 된 잔치국수 국물 같은 것이라 보면 될 듯.


떡볶이(3,000원), 순대(3,000원) 도착. 양은 각각 1인분씩입니다.
떡볶이는 국물이 많은 국물떡볶이 계열이라 접시 대신 움푹한 대접에 담겨 나오는 것이 특징.


순대 외에도 허파, 간 등을 전부 섞었습니다. 저는 특별히 가리는 것 없이 다른 부위도 다 좋아하므로...
양 역시 평범한 분식집 1인분에 걸맞은 모범적인 양.


간이나 허파도 좋았지만, 순대가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당면순대가 맛있어봤자 거기서 거기겠지... 싶지만
맛보다도 쫀득쫀득하면서 질기지 않은 식감, 따끈따끈하게 유지되는 온도 덕에 이거 관리를 잘 한 순대구나... 라는
좋은 인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당연히 소금 찍어먹는 것보다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는 게 더 맛있었고요.


양만큼은 평범했던 순대와 달리 떡볶이는 1인분임에도 불구하고 양이 꽤 많은 편입니다.
분식집마다 떡볶이 1인분 양 기준은 제각각이겠지만, 보통 떡볶이집 1인분에 비해 확실히 많다고 느껴졌어요.
안에 야끼만두 두 개, 그리고 김말이튀김 두 개를 추가하긴 했는데 그걸 감안하더라도 꽤 넉넉한 양.


안에 들어간 내용물은 단촐합니다. 양념장과 별개로 떡과 오뎅 들어간 것이 전부.
가스렌지에 올려 다양한 재료 넣어 끓여먹는 신당동류 즉석떡볶이가 아닌 전형적인 학교 앞 분식집 떡볶이 감성.


떡이 조금 불은 것 같이 보이기도 하지만, 실제로 불지 않았고 쫀득쫀득한 식감이 딱 알맞았습니다.
순대도 그랬지만 떡볶이에 들어간 떡 역시 딱 기분좋은 쫀득함이 만족.
떡볶이 소스도 취향에 잘 맞았는데, 달짝지근하면서도 그렇다고 지나치게 맵지 않은 절묘함을 잘 잡은 느낌.
단맛 나는 떡볶이를 별로 안 좋아하는 분들이라도 이 정도 단맛이면 괜찮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야끼만두나 김말이 튀김은 직접 만들기보단 떼어다 쓰는 거겠지만, 그래도 익숙한 맛이라 좋습니다.
그냥 먹으면 딱딱하고 당면 말곤 들어간 게 없어 맛없지만 떡볶이 국물을 머금게 되면 맛이 확 달라지니까요.


순대도 이렇게 떡볶이 국물에 푹 담가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떡볶이나 순대야 어디서나 팔고 가장 쉽게 사먹을 수 있는 분식이긴 해도 이렇게 맛있게 먹었던 건 오래간만.
모처럼 아주 모범적으로 잘 만들고 또 잘 어울리는 떡볶이와 순대 콤비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가게 입구에 붙어있는 식신로드 출연 현수막.
멀리서 일부러 찾아오진 않더라도 근처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가보시거나 포장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 . . . . .


※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 찾아가는 길 : 지하철 3,6호선 연신내역 7번출구 구파발역 방향 직진, 신한은행을 끼고 좌회전

2018. 3. 28 // by RYUNAN





통계 위젯 (화이트)

50598212
60181
1797707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