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3.30. 더블불고기 고구마버거(샌드팜) / 패티 두 장에 고구마무스를 더한 편의점 햄버거 by Ryunan

얼마 전 편의점에서 구매한 '샌드팜' 브랜드의 즉석햄버거 '더블불고기 고구마버거' 라는 제품입니다.
구입한 곳은 세븐일레븐 편의점으로 세븐일레븐 전용인지 아니면 타 편의점에서도 구매 가능한지 여부는
아직 확실히 잘 모르겠네요. 가격은 편의점 기준 단품 2,000원으로 편의점 햄버거 중 중간 정도대의 가격.

. . . . . .



불고기맛 패티가 두 장 들어간 더블 패티 버거라는 것이 특징인데요.
편의점 버거 특성상 양 많고 든든한 햄버거를 좋아하는 주 고객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긍정적 요소.
패티 두 장과 함께 특이하게도 햄버거 안에 고구마무스가 들어가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포장 뒷면입니다. 유통기한은 뒷면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편의점 버거가 으레 그렇듯 본 제품의 패티도 닭고기와 돼지고기의 혼합육.


제품의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개(200g)당 열량은 496kcal로 라면 한 봉지와 엇비슷한 열량이라 보시면 될 듯.
같은 편의점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대개 햄버거류가 샌드위치, 삼각김밥에 비해 열량이 높은 편입니다.


소스가 좀 한 쪽으로 쏠리긴 했는데(...) 더블패티 고구마버거의 외형.
참깨 번(빵) 사이에 패티 두 장, 그리고 패티 아랫쪽에 고구마무스와 함께 소스가 발라져 있는 형태.


패티 윗쪽에는 다진 오이피클과 함께 케첩, 머스타드가이 발라져 있습니다.
버거 단면이 꽤 큼직한 편인데 단면적은 버거킹의 와퍼와 엇비슷하거나 그보다 약간 작은 정도라 보셔도 될 듯.


아랫쪽 패티에는 옥수수 통조림과 함께 버무린 고구마 무스가 야채 대신 발라져 있습니다.
소스와 고구마무스가 한쪽으로 치우쳐져있다는 게 좀 아쉽긴 하지만 뭐 어쩔 수 없지요.
피자 도우 부분에 고구마무스를 넣는 경우는 있어도 햄버거에 들어가는 건 처음 접해보는 거라 조금 생소하긴 합니다.


맛은 딱 정석적인(?) 편의점 햄버거 맛의 표준이라고 봐야 되나... 으레 편의점 햄버거가 다 그렇듯
소스의 맛이 강한 편인데 여기에 고구마무스의 맛이 더해져 좀 자극적이면서도 달콤한 뒷맛이 남는 햄버거의 맛.
저는 좋아하는 편이지만 의외로 고구마무스가 호불호가 좀 갈리는 편이라고 하는데, 햄버거와 고구마의 조합을
별로 안 좋아하는 분들께는 추천하진 않습니다. 그에 대한 큰 거부감 없고 평범한 편의점 햄버거도 맛있게
잘 먹을 수 있다면 드시는 데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다만 패티가 두 장이라고 하지만 패티 두께가 워낙 얇아
그냥 한 장으로 해도 될 걸 굳이 일부러 두 장으로 나눠 볼륨감이 더 크다! 라고 자랑한 게 아닐까 싶기도 하군요.

다양한 재료를 넣은 높은 퀄리티보다는 한 개를 먹어도 든든하게 느낄 수 있는 가성비,
그리고 패티 두 장의 볼륨감 쪽을 강하게 내세우려 하는 의도가 느껴졌던 전형적인 편의점 햄버거였습니다.

2018. 3. 30 // by RYUNAN



덧글

  • 2018/04/03 22:23 # 삭제

    피자에 고구마 무스도 싫어하는 편인데 ㅜㅜ햄버거라뇨 ㅠㅜㅜㅜㅜ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861744
16550
1539572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