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4.10. 치토스 치킨(멕시카나 치킨) / 인기 스낵 치토스와 치킨의 기묘한 만남 by Ryunan

나온지는 좀 되었지만, 한 때 큰 화제가 되었던 문제의 치킨이었던 멕시카나 치킨'치토스 치킨'
많이 늦었지만 이제서야 그 맛을 보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생일선물로 치토스 치킨 기프티콘 받은 게 있었는데
계속 아껴놓고 있다가 기프티콘 유효기간을 며칠 안 남긴 상황에서 드디어 먹어보게 되었군요. 가격은 18,000원.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토요코인 부평점 숙박할 때(http://ryunan9903.egloos.com/4423546)
저녁으로 먹었던 치킨입니다. 마침 부평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멕시카나 치킨이 있어 기프티콘 주고 포장해왔지요.
배달을 해도 되긴 했지만 호텔로 치킨을 배달을 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그냥 포장해오는 게 낫겠다 싶어...

. . . . . .



박스는 치토스 치킨이 아닌 최근에 나온 신상품인 '오징어짬뽕 치킨' 으로 되어 있는데
내용물은 치토스 치킨 맞습니다.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나저나 멕시카나는 몇 년 전 '신호등 치킨' 이라는 끔찍한 물건을 내놓은 이후, 뭔가 이런 데 재미를 붙인 듯...;;
대체 오징어 짬뽕 치킨은 뭘까... 게다가 오징어 짬뽕 치킨 주문시 오징어짬뽕 소컵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그렇고...


기프티콘에 코카콜라 1.25리터가 세트로 같이 껴 있어 받아온 펩시콜라.
뭔가 손해보는 기분이 약간 들긴 했지만, 이 점포에선 코카콜라 대신 펩시콜라만 있길래 이걸로 받아왔습니다.
최근 펩시콜라가 옛날 로고를 활용한 레트로 포장 디자인을 많이 선보이던데, 페트병으로 나온 제품도 마찬가지.
물론 로고만 옛날 걸 활용했지 맛은 일반적인 펩시 콜라와 완전히 동일한 맛입니다.


같이 온 치킨무와 엔젤코코 소스라는 전용 소스.
소스는 뜯지 않아 무슨 맛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챙기긴 했는데, 나중에 후라이드 치킨 먹을 때 써야 할 듯.


치토스 치킨 전체샷.
박스 안에 적당한 크기로 토막한 치킨 한 마리가 뿌려져 있고 그 위에 치토스 분말 시즈닝이 뿌려진 모습.


살짝 매콤한 향이 느껴지는데, 이상하다거나 괴식이란 느낌이 들지 않는 꽤 맛있는 향입니다.
바삭바삭한 치킨과 치토스 시즈닝의 조화가 괴식처럼 보이지만 의외로 어울릴 지도 모른단 생각이 들더군요.


몇 년 전, 멕시카나 치킨의 희대의 괴작이자 흑역사였던 신호등 치킨(
http://ryunan9903.egloos.com/4391426)처럼
괴악하고 끔찍한 맛(...)이어야 오히려 이런 제품을 소개하는 데 있어 더 재미가 있긴 하겠지만
치토스 치킨은 전혀 맛이 이상하지도 않은 의외로 시즈닝와 치킨이 꽤 잘 어울리는 맛있는 치킨이었습니다.
매콤한 맛 치토스의 양념 시즈닝의 매콤달콤한 맛이 바삭바삭한 치킨의 식감과 조화가 꽤 좋은 편인데
어떻게 보면 과자를 먹는 것 같으면서도 치킨 튀김옷의 바삭함 때문에 그 느낌이 어색하단 생각이 들지 않더라고요.


다만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맛이 다소 자극적인 편이라 먹다보면 좀 금방 질린다는 문제인데...
배가 차는 문제 이전에 질리는 문제 때문에 한 마리를 한 번에 다 먹긴 좀 어려울 지도 모르겠습니다.
여럿이 있을 땐 후라이드 같은 자극적인 맛이 덜한 치킨 한 마리를 더 시켜 나눠먹는 쪽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단맛과 매콤한 맛, 자극적인 맛이 강하게 나는 치킨이다보니 좀 빨리 질리는 감이 있더군요.


매장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여긴 떡도 같이 튀겨서 서비스로 몇 개 넣어주었네요.

여튼 좀 늦었긴 하지만 특이한 괴식을 생각하고 도전해봤던 치토스 치킨은
의외로 멀쩡한... 아니 매콤달콤함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꽤 맛있게 즐길만한 맛이었습니다.
BHC의 뿌링클 같은 시즈닝 가루를 뿌린 치킨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한 번 도전해보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2018. 4. 10 // by RYUNAN



덧글

  • 알렉세이 2018/04/14 12:46 #

    참 독특한 발상이에요 :)
  • Ryunan 2018/04/16 23:37 #

    그래도 신호등 치킨 같은 과일치킨의 괴식 발상은 아니라 다행이었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7026689
42866
1551663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