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1.4.11. 건면새우탕(농심) / 새우탕 큰사발에서 업그레이드, 얼큰하고 개운한 새우탕맛 국물라면 by Ryunan

농심의 신상품 봉지라면인 '건면새우탕' 을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신상품이라고까지 말할 수 있을까 싶은 제품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나온 지 얼마 안 된 거니까요.
갓 뽑은 생면느낌의 발효숙성면과 새우로 진하고 얼큰한 국물을 결합시킨 본격 새우탕 느낌의 봉지라면으로
농심의 스테디셀러 컵라면 중 하나인 '새우탕 큰사발면' 의 고급화 버전이 아닌가 추측되는 제품입니다.
봉지당 가격도 꽤 높은 편이라 한 봉지 편의점 정가는 1,600원입니다.

. . . . . .



제품 포장 뒷면입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글씨가 잘 보이지 않아 좀 죄송하지만,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새우엑기스, 새우풍미유, 건새우 등 건더기, 분말스프에 새우가 꽤 많이 들어간 것이 눈에 띄는군요.


영양성분표입니다. 튀기지 않은 면을 사용하여 그런가 열량은 360kcal로 타 봉지라면에 비해 낮은 편.
풀무원에서 내놓는 봉지라면 브랜드인 '자연은 맛있다' 시리즈의 라면들과 비슷한 열량이군요.


봉지 안에는 세 종류의 스프 파우치, 그리고 동그랗게 뭉쳐진 납작한 면이 들어있습니다.
면이 칼국수 면발을 보는 것처럼 납작한 것이 특징인데, 튀긴 면이 아니라 좀 더 오래 끓여줘야 합니다.


후첨 새우조미유만 남겨놓고 분말스프와 건더기스프, 면을 넣고 끓이는 중.
건더기스프 사진을 깜빡하고 별도로 찍지 않았는데, 야채는 물론 건조새우도 은근히 들어있습니다.


면이 다 익으면 그릇에 담은 뒤 마지막으로 새우조미유를 넣고
국물과 잘 섞이도록 저어준 뒤 드시면 됩니다.


가격이 비싼 프리미엄 라인 라면답게 야채 건더기도 꽤 알찬 편입니다.
건더기의 양이 많다기보다는 기본 건더기 크기가 다른 라면에 비해 큼직한 편이라 더 풍성해 보이는군요.
일단 건더기의 풍족함, 그리고 새우탕 국물에서 느껴지는 향은 이 정도면 충분히 합격점.


납작한 면은 보통 라면에 비해 좀 더 쫄깃하고 꼬들꼬들한 식감이 강합니다.
푹 퍼지게 익힌 라면보다 꼬들꼬들하게 살짝 덜 익혀먹는 걸 좋아하는 분들 취향에 맞을 만한 면발이지요.
국물 또한 굉장히 만족스럽네요. 너무 과하지 않은 적당한 얼큰함(매운맛)을 유지하면서 새우 풍미가 꽤 진하기 때문에
얼큰하면서 개운한 새우탕 국물의 맛을 기분 좋게 느낄 수 있습니다. 새우탕 큰사발 컵라면의 업그레이드판 느낌.
이 라면은 그냥 가볍게 먹는 것도 좋지만 전날 과음한 뒤 숙취해소 같은 용도로 먹어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라면으로 해장을 하는 게 몸에 좋진 않겠지만, 해장을 라면으로 즐겨하신다면 한 번 선택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기존 새우탕에 비해 가격이 좀 세지만 그만큼 업그레이드 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을 즐길 수 있는 라면.
가격에 대한 부담을 감수할 수 있다면, 그리고 새우탕 큰사발을 좋아한다면 한 번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군요.

2018. 4. 11 // by RYUNAN



덧글

  • 고양이씨 2018/04/11 22:04 # 답글

    건새우가 들어가서 입 안에 껍데기 돌아다니는 식감을 좋아하지 않지만, 저 국물은 너무 매력적이라 한 번들 사놓고 아껴먹게 되네요... ㅠㅠ
  • Ryunan 2018/04/12 22:43 #

    네, 국물이 기존 새우탕 큰사발보다도 더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1110723
49126
1478121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