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4.19. 짜장 불닭볶음면(삼양) / 짜장과 불닭의 화끈한 만남! 하나만 먹어도 충분하다! by Ryunan

인기가 좋아 기간한정으로 발매되었다가, 정규 상품으로까지 올라오게 된 전자 까르보불닭
(http://ryunan9903.egloos.com/4421250)의 뒤를 잇는 불닭볶음면 시리즈의 신작 '짜장 불닭볶음면'이 나왔습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맛보기 위해 구매했으며 가격은 편의점 기준 한 봉지 1,500원입니다.
봉지면과 함께 컵라면 버전으로도 출시되었는데, 편의점에선 봉지면과 동일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 . . . . .



짜장과 불닭의 화끈한 만남! 언젠가 이런 것도 나오지 않을까 싶었는데, 이제서야 나오게 되는군요.
제품 포장 이미지 컬러는 연두색입니다.


제품 포장 뒷면.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을 확대시켜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끈한 불닭과 맛있는 짜장을 한데 담아 이젠 '하나만 먹어도 충분하다' 라는 것이 짜장불닭볶음면의 컨셉.
하지만 대다수 사람들은 이제 짜장과 불닭을 따로 두 개 안 끓여도 되는 대신 짜장불닭을 두 개 끓여먹겠지(...)


제품의 영양성분표입니다. 볶음라면류답게 한 봉지의 열량은 560kcal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용기 안에는 네모난 면과 함께 짜장불닭 액상스프, 그리고 건조 후레이크가 들어있습니다.
마라불닭볶음면(http://ryunan9903.egloos.com/4421128)과 같이 짜장불닭도 건조 후레이크가 별첨된 것이 특징.


건조 후레이크의 내용물 중엔 건조 완두콩이 들어가있는데, 어디서 많이 본 듯한 건더기 구성...
그렇습니다. 짜파게티에 비해 존재감은 한참 부족하지만 그래도 한땐 짜파게티의 아성에 도전했던 거의 유일한
경쟁자였던 삼양의 대표 짜장라면 '짜짜로니' - 짜짜로니에 들어간 건조 야채와 구성이 꽤 유사합니다.


끓는물에 면과 건조 후레이크를 넣은 뒤 한 번 끓이고 물을 약간만 남긴 채 전부 버린 뒤
액상스프를 넣고 약불에 약 30초 정도 더 볶아주면 완성됩니다. 물의 양은 취향껏 조절하시면 될 듯 합니다.


짜장불닭볶음면 완성. 짜장 소스가 들어간 덕에 타 불닭볶음면 대비 면 색이 붉지 않다는 것이 특징.


야채 건더기도 비교적 충실하게 들어간 편이고 생각보다 그리 매운 향이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과연 맛이 어떨지 한 번 보도록 하지요.


음...... 애매해...;;;

기존 짜장라면에 매운맛을 더해 맛을 좋은 쪽으로 끌어올려 확고한 매니아층을 형성한 성공사례로는
농심의 '사천요리 짜파게티' 가 있긴 한데, 이 짜장불닭은... 일단 매운맛이 있긴 하지만 뭔가 큰 개성을 모르겠던 애매함...
얼큰하고 매운 짜장맛이라는 컨셉이나 시도는 좋고, 실제 중화요리 짜장면에도 고춧가루를 타서 더 맵게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만큼 잘 조합하면 꽤 괜찮은 퓨전볶음면이 될 수 있겠다... 라고 생각했지만, 조금 기대 이하였어요.
'불닭볶음면 시리즈' 라기보다는 짜짜로니에 매운맛을 더한 '짜짜로니 매운맛' 이란 인상이 더 강했던 제품이었습니다.

역시 전작 까르보불닭이 정말 잘 나왔던 거였어... 다음 불닭시리즈 계보는 어떤 맛이 그 뒤를 이을까요?

2018. 4. 19 // by RYUNAN



덧글

  • 2018/04/22 08:01 # 삭제

    짜짜로니 매운맛이라니 왠지 도전이 망설여지네요 ㅋㅋㅋ 전 은근 비슷한듯 다른 짜파게티파거든요 ㅋㅋㅋ 불닭 시리즈의 끝은 어디일지 궁금힘니다 ㅋㅋㅋㅋ
  • Ryunan 2018/04/23 22:27 #

    진짜 불닭 시리즈만 해도 거의 열 가지는 나온 것 같은데, 앞으로 어떤 게 더 나올지 궁금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0197788
43002
1713577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