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4.19. 은비네 생고기집(의정부) / 돼지고기 듬뿍 김치찌개가 인상적인 의정부의 삼겹살 하나만 취급하는 고깃집 by Ryunan

의정부에 놀러 갔던 날 저녁, 의정부에 있는 꽤 좋은 생삼겹살 전문점인 '은비네'를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에서 한 블럭 좌측에 있는 '은비네 생고기집' 은 이번이 두 번째 방문입니다.
(은비네 생고기집 첫 번째 방문 : http://ryunan9903.egloos.com/4411231) 거의 1년 4개월만의 방문이군요.

. . . . . .



차림표는 생삼겹살 한 가지가 전부.
가격이 13,000원으로 지난 방문에 비해 1,000원 인상되었지만 1인분이 200g 단위로 나오는 것이 장점.
그리고 이 가게는 삼겹살도 삼겹살이지만 서비스로 나오는 양푼김치찌개가 매력적인 곳이니까요.


기본 반찬은 고기 구워먹을 때 딱 필요한 것 위주로 단촐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쌈야채는 적상추 하나. 매운 고추가 같이 제공됩니다.


양념장으로는 쌈장과 소금, 그리고 콩가루가 같이 제공되는 것이 조금 독특하다면 독특한 점.
마늘 슬라이스도 같이 제공됩니다.


명이나물이 나오는데요,
매장 내 셀프 코너에 명이나물이 추가로 비치되어 있어 더 가져와먹을 수 있습니다.


썰지 않은 배추김치가 한 토막 양은그릇에 담겨 나옵니다.
가위로 잘라 그냥 고기와 함께 먹어도 되지만 불판 위에 올려놓고 구워먹어도 괜찮습니다.


고기 불판 세팅. 기름이 잘 떨어지도록 살짝 기울어진 형태로 나옵니다.


불판 구석에는 새송이버섯 한 개와 비엔나소시지, 그리고 떡볶이떡이 맛보기용으로 살짝 깔려 나옵니다.


삼겹살 도착. 칼집이 들어간 삼겹살은 냉장 상태로 두툼하게 썰어져 제공됩니다.
무한리필 삼겹살 전문점에서 제공되는 두꺼운 삼겹살은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여기 삼겹살은 꽤 좋아보이는군요.


바깥쪽 홀에 휴대용 가스렌지와 함께 계란후라이를 부칠 수 있는 전용 팬이 있는데,
인당 하나씩 계란이 제공되어 여기에 계란을 깨서 후라이로 부쳐먹을 수 있습니다.
지난 번 방문했을 땐 고기 불판 위에 올려 부쳐먹는 식이었는데 따로 계란 부칠 수 있는 팬이 마련되었네요.


계란 한 개가 딱 들어가기 좋은 사이즈. 계란 말고도 팬케이크나 김치전 같은 거 구울 때도 은근 유용할 듯.


부쳐진 계란은 접시에 담아 다시 테이블로 가져와 인당 하나씩 나눠먹으면 됩니다.
조금 바싹 익히긴 했는데, 저는 삼겹살 굽는 불판 위에 올려놓고 여기서 좀 더 바싹 익힌 뒤 먹었습니다.


집에서는 있어도 잘 안 먹게 되는 계란이지만, 밖에서 이런 게 있으면 어쩐지 더 맛있게 느껴지는 후라이.
딱히 밖에서 먹는 계란이 더 좋은 걸 쓴다거나 하는 건 아니지만 일단 기분이니까...


삼겹살도 불판 위에 올려놓고 굽기 시작했습니다.
김치를 썰어 기름 떨어지는 바닥에 깔아놓았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왜 저기다 김치를 깔아놓은 거지(...)


병맥주는 아쉽게도 한 종류만 구비되어 있습니다.


조금 아쉽지만, 그냥 반주 개념으로 가볍게 한 잔.


불판 위에서 지글지글 소리를 내며 맛있게 익어가는 삼겹살.
꽤 두껍지만 기름이 그리 심하게 튀지 않아 굽는 데 있어 불편함은 별로 없었습니다.


표면이 노릇노릇해질 정도로 익히는 중.


가위로 손쉽게 잘리는 게 좋네요. 가위가 안 들거나 혹은 고기가 너무 두꺼워 잘 안 잘리는 삼겹살도 많거든요.
그런 측면에서 은비네 생고기집의 삼겹살은 두껍게 나오는 고기의 모범적인 정석을 잘 지키는 것 같습니다.


조금만 더...


다 익은 삼겹살은 양념장 없이 명이나물에 김처럼 감싸 먹으면 매우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처음 제공되는 명이나물의 양은 적지만, 추가로 직접 더 가져다먹을 수 있기 때문에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구운 새송이버섯과 마늘 등을 올려놓은 뒤 쌈으로 즐기는 건 뭐 굳이 더 설명할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지금도 매장이 남아있는지 모르겠지만, 한때 떡쌈삼겹이라고 삼겹살을 떡에 싸 먹는 게 유행한 적 있었지요.
그 떡쌈과는 조금 다른 개념이지만 이렇게 떡볶이떡과 같이 먹으면 쫄깃한 식감이 더해져 저에겐 꽤 좋더라고요.
집에서 삼겹살 구워먹을 때 떡볶이떡까진 아니더라도 떡국떡을 같이 구워서 먹으면 은근히 잘 어울립니다.


어느 정도 먹었을 때 즈음 서비스로 제공된 양푼 돼지고기 김치찌개.
서비스 치고 엄청나게 많은 양이 나오는데, 방문한 인원이 7명이라 7인분을 한꺼번에 담아 내왔다고...


김치찌개는 한 번 끓인 상태로 양푼에 담겨 제공되기 때문에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라면사리를 추가하여 저렇게 넣어먹어도 되고, 공기밥을 시켜 밥과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김치찌개 안에 들어간 내용물은 김치와 돼지고기, 그리고 송송 썬 두부 약간.
서비스로 나오는 김치찌개라지만 이 안에도 돼지고기가 굉장히 많이 들어있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서비스용 김치찌개가 아닌 단품 김치찌개라 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돼지고기의 양이 많아요.


역시 추운 겨울에 먹는 게 제일이긴 하지만... 칼칼하고 얼큰한 김치찌개가 돼지고기의 느끼함을 씻어주는 맛.
삼겹살 먹을 땐 다들 구수한 된장찌개가 잘 어울린다 하며 그 쪽을 선호하긴 하지만
칼칼하게 끓인 김치찌개도 고기와 정말 잘 어울립니다. 한국의 음식 문화에서 즐길 수 있는 즐거움 중 하나.


두 번째 은비네 방문도 매우 만족스럽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고깃집에서야 당연히 고기를 엄청 많이 먹긴 하는데, 여기선 기본 제공되는 고기 말고도
야채라든가 다른 것도 잘 챙겨먹고 뭣보다 서비스로 나온 김치찌개 양이 많아 1인분만으로도 충분히 배부릅니다.


가열차게 웃고 떠들면서 먹었던 흔적.


의정부의 삼겹살 및 돼지고기 김치찌개 전문점 '은비네'
취급하는 메뉴는 오직 돼지고기 삼겹살 하나 뿐이지만, 질 좋은 고기와 맛있는 김치찌개를 같이 즐기고 싶다면
한 번 찾아가보셔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저녁 6시부터 영업하는 저녁장사 전용 가게라는 것도 참고하세요.

. . . . . .


고기 먹기 전, 일행 한 분이 같이 해 보고 싶은 보드게임이 있다고 하여 게임을 가지고 오셨습니다.


게임 이름은 '텔레스트레이션'. 서로 그림을 그리며 무슨 그림을 그린 건지 맞춰가는 보드 게임인데,
할리갈리같이 큰 소리를 내지 않고도 플레이할 수 있어 카페에서 단체로 플레이해도 소음방해가 안 되고
뭣보다 '이런 게임이 재미있어봤자 얼마나 재미있겠어' 라고 생각했던 첫 인상을 완전히 날려버릴 정도로
생각 이상으로 엄청 재미있었던 게임이었습니다. 은근히 트롤링(...)을 하는 것도 가능하고
처음 의도했던 것에서 답이 벗어나면서 나중에 어떻게 대상이 망가지는지 과정을 보는 재미도 대단했습니다.

텔레스트레이션이 어떤 보드게임인지 궁금한 분은 이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 . . . . .





이번 포스팅의 마무리는 의정부 실비식당(
http://ryunan9903.egloos.com/4420542) 근처에 있는
이대상 베이커리에서 사 온 옛날 스타일의 사라다빵으로 마무리.
튀김빵 안에 채썬 양배추와 마요네즈, 케첩, 그리고 슬라이스 치즈와 소시지를 얹은 전형적인 옛날 빵으로
지금은 찾아보기 힘들고 그렇게 맛있는 것도 아니지마는, 기름지면서 케첩맛 강한 - 그래서 조금 불량식품 같은
이 옛날 스타일을 고수하는 사라다빵이 굉장히 먹고 싶어져서 말이지요. 역시 만족스러웠습니다.

. . . . . .


※ 은비네 생고기집 찾아가는 길 : 의정부경전철 의정부중앙역 2번 출구 하차 부대찌개거리 왼쪽 골목 안 위치

2018. 4. 19 // by RYUNAN



덧글

  • 2018/04/22 07:56 # 삭제

    헛 진짜 두꺼운 삼겹살 좋아하는데 ㅋㅋ모범적인곳이군요 !
  • Ryunan 2018/04/23 22:28 #

    네, 두껍게 썰어주는 삼겹살의 모범답안 같은 곳이었습니다.
  • 이글루스 알리미 2018/05/10 08:49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5월 10일 줌(http://zum.com) 메인의 [허브줌 푸드]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8286277
43394
1709182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