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5.1. 진짜 쫄면(오뚜기) / 매콤달콤 쫄깃탱글, 150g의 푸짐한 양으로 즐기는 인스턴트 쫄면 by Ryunan

이번에도 오뚜기에서 나온 신상품 인스턴트 라면에 대한 리뷰입니다.
'진짜쫄면' 이라는 이름의 이 제품은 분식집 대표메뉴인 '쫄면'을 인스턴트화시킨 제품으로
기존 비빔면과 비슷해보이지만 쫄면 특유의 쫄깃하면서 탱탱한 식감을 강화시킨 오뚜기의 신상품입니다.
중량이 150g으로 기존 인스턴트 라면에 비해 약 25% 정도 양이 더 많은 것도 강점이라면 강점. 가격은 1,600원.

. . . . . .



제품 포장 뒷면입니다.


제품의 조리 방법. 물과 건더기를 넣고 먼저 끓인 뒤 찬물에 식혀 액상스프를 넣고 비벼먹는 방식.
일반적인 비빔면 조리하는 것과 큰 차이 없는 거의 동일한 조리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봉지(150g)당 열량은 560kcal로 꽤 높은 편.
대개 비빔라면류가 국물라면류에 비해 열량이 높은 편이지요.


진짜쫄면은 면과 함께 액체스프, 그리고 건더기스프의 두 가지 스프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건조 건더기 스프는 건조양배추, 그리고 계란 모양 어묵으로 구성.
쫄면에 삶은 계란이 들어간다는 것에 착안하여 계란 모양 어묵을 넣은 것 같은데 괜찮은 것 같습니다.


끓는 물에 면과 건더기 스프를 넣고 약 3분 30초~4분간 끓입니다.


다 끓었다 싶으면 뜨거운 물을 체에 걸러 전부 따라버리고 찬물에 여러 번 헹궈 면을 차게 만든 뒤 그릇에 담습니다.
취향에 따라 국물을 약간 남기는 방법도 있겠지만, 쫄면이니만큼 물을 가급적 완전히 따라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차게 식힌 면 위에 액체스프를 넣고 비빔면 비비듯 잘 비빕니다.
비빔면의 액상스프와 비교하여 점도는 별 차이가 없다 - 라고 느껴질 정도. 잘 비벼지는 편이에요.


취향에 따라 오이 혹은 양배추 채썬 걸 더 넣는다던가 삶은 계란을 올리는 방법도 있긴 하겠지만
저는 별도의 재료를 더 올리지 않고 그냥 집에 있는 깨만 약간 올려 심플하게 완성시켰습니다.
같은 비빔계열 라면임에도 불구하고 건조 양배추 건더기가 있으니 비빔면보다 내용물이 더 실하게 느껴지는군요.


역시 생각보다 꽤 매콤한 맛이 강한 쫄면. 약간 맵게 느껴질 수도 있으니
매운 걸 잘 못 드시는 분은 액상 소스의 양을 좀 조절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의 비빔면 대비 가장 큰 개성은 역시 면발에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정말 쫄면의 식감을 잘 재현했다 할 정도로
매우 쫄깃쫄깃한 면발의 식감이 개성입니다. 보통 비빔면에 비해 면발이 상당히 쫄깃하기 때문에
먹는 사람에 따라 좀 질기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금 부드럽게 드시려면 조리예보다 더 끓이는 것을 추천.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 다소 맵긴 하지만 새콤달콤한 소스와의 조화가 잘 어울리는 진한 쫄면맛을 잘 살린 제품이라
비빔면과는 다른 개성을 느낄 수 있었던 꽤 맛있게 먹은 인스턴트 쫄면이었습니다. 한 번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2018. 5. 1 // by RYUNAN



핑백

덧글

  • 고양이씨 2018/05/02 00:23 #

    이거 면의 식감이 쫄면만큼은 아니더라도 정말 쫄깃쫄깃해서 꽤 만족스럽더라고요. 먹다 남은 치킨이나 고기소보로 얹어서 같이 먹기도 좋고...!
  • Ryunan 2018/05/02 23:03 #

    고기소보로... 얹으면 엄청 맛있을 것 같습니다!
  • 2018/05/03 22:32 # 삭제

    비빔면 마니아로써 이건 꼭 도전해 봐야겠어요 ㅋㅋㅋㅋ
  • Ryunan 2018/05/05 00:30 #

    네, 지금 대형마트에선 4+1 판촉행사도 많이 하니 꼭 구입해보세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6357853
47881
1690329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