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5.21. 일본 하비스트(ハーベスト) 비스킷 버터토스트맛과 참깨맛(Tohato) / 바삭바삭 하비스트 비스킷 by Ryunan

꽤 오래간만에 선보이는 과자 시리즈.
일본 여행에서 구매한 '하비스트' 비스킷 2종입니다. 왼편은 '버터토스트 맛' 오른편은 '세서미(참깨)'맛.
참깨맛 하비스트는 롯데제과에서 나오는 비스킷 '하비스트'와 거의 같은 제품이라고 보셔도 될 듯.
정확한 가격이 기억이 잘 나지 않습니다만 일본 마트 기준으로 대략 한 봉지 100엔 정도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 . . . . .



먼저 맛이 어떨지 호기심이 들어 집어든 '버터토스트(バタートースト)' 맛 하비스트.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입니다. 일본어가 되시는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각했던 것과 다른 좀 의외의 포장이었는데요, 총 여덟 봉지의 소포장으로 나뉘어져 들어있더군요.
저는 한국에서 나오는 하비스트처럼 길쭉판 포장에 차곡차곡 들어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과자 한 개의 크기는 롯데제과의 하비스트에 비해 약간 큰 편입니다. 한 입에 넣기 살짝 큰 사이즈.


소포장 하나에는 총 네 개의 과자가 들어있습니다. 한 봉에 총 28개의 비스킷이 들어있는 셈.
버터토스트 맛 스낵을 어떻게 재현했을까 다소 궁금했는데,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버터향이 굉장히 강합니다.
여기서 호불호가 다소 갈릴 것 같은데, 진한 버터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향이 좋겠지만
사람에 따라 조금 느끼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분명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우리나라에서 맛본 적 없는 제품이라
상당히 인상적이긴 했지만, 기존 참깨의 고소한 맛에 익숙하신 분들께는 조금 느끼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 . . . . .


두 번째 제품은 '세서미(참깨)' 맛 하비스트.
롯데제과에서 나오는 오리지널 하비스트와 같은 계열의 제품이라 보시면 됩니다.


역시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버터토스트 맛 하비스트와 마찬가지로 총 여덟 개의 개별 포장된 비스킷이 들어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낱개포장이 과대포장이라 생각하면서 다소 부정적인 견해가 있었지만
최근엔 한번에 몰아 많이 먹지 않고 나눠먹기 편하다고 생각해서 그리 부정적으로 보지 않는 편입니다.
일부 스낵이나 비스킷의 경우 가격을 올리고 중량을 줄이기 위한 꼼수로 이런 낱개포장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과자가 들어있는 양에 큰 차이가 없이 유지를 잘 한다면 낱개포장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는 좀 더 대중적으로 잘 맞는 고소한 참깨 맛.
롯데제과 하비스트와 꽤 유사한 맛인데, 롯데제과 제품에 비해 단맛이 다소 덜하고 조금 더 식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
롯데 하비스트를 보면 표면에 오톨도톨한 설탕 결정이 붙어있어 약간 거칠면서 식감에서 바삭한 느낌이 더 강한데
이 제품엔 그런 설탕 결정이 표면에 없어 상대적으로 단맛이 약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괜찮은 편이에요.

버터토스트 맛은 다소 느끼할 수 있지만, 참깨맛은 매우 무난했던 제품. 실패하실 일은 없을 거에요.

2018. 5. 21 // by RYUNAN



덧글

  • 2018/05/22 09:0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05/22 19:41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567
3836
2079759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