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5.26. 블랙&화이트 막걸리 초콜릿(엘가초콜릿) / 한국 전통주와 초콜릿의 달콤한(?) 만남인가... by Ryunan

지난 고추장 초콜릿(http://ryunan9903.egloos.com/4424410)에 이은 두 번째 면세점 괴식 시리즈.
이번에는 '막걸리 초콜릿' 이라는 제품으로 제조사는 엘가초콜릿, 지난 고추장 초콜릿 제조사와 같은 곳입니다.
면세점에서 구매했기 때문에 시중에서는 구하기 쉽지 않을 거라 추정되며
(아마 남대문시장 같은 곳에 가면 있지 않을까 싶긴 하지만) 가격은 면세점 기준 정가 13달러였습니다.

. . . . . .



한국의 전통주 막걸리맛과 달콤한 초콜릿의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느껴보세요...

음...... 그래, 외국에는 와인이라든가 양주 같은 걸 넣은 초콜릿도 있고 당장 바다건너 일본만 가도
기간한정 킷캣 초콜릿으로 안에 니혼슈를 넣은 제품도 있으니까... 충분히 있어도 될 법한 맛이긴 합니다.


제품 박스 포장 뒷부분.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 부분을 확대시켰습니다.
지난 고추장초콜릿과 마찬가지로 리얼 초콜릿이 아닌 준초콜릿이라는 걸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박스 안에는 총 18개의 개별 포장된 막걸리 초콜릿이 들어있습니다.
사진에는 9개밖에 보이지 않지만 한 칸에 개별 포장된 초콜릿이 두 개씩 들어있으니 총 갯수는 18개.


지난 고추장 초콜릿과 달리 이 초콜릿은 넓적한 모양. 포장은 그나마 좀 더 초콜릿에 가까운 느낌이 드는군요.


포장 안에는 직사각형 모양의 얇은 초콜릿 한 개가 들어있습니다.


초콜릿 단면. 안에 하얀 색 막걸리 크림층이 한 겹 겹쳐져있는데, 정말 막걸리맛...ㅋㅋㅋ
지난 고추장 초콜릿은 정작 고추장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지만 먹고난 뒤에 매운맛이 확 올라오는 스타일이었다면
이 초콜릿을 처음 입 안에 넣었을 때 입 안으로 확 퍼지는 막걸리 특유의 달큰한 풍미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고추장 초콜릿이 뒷맛에서 고추장의 느낌이 남는다면 이건 '나 막걸리야!' 라는 걸 시작부터 자랑하는 듯한 느낌.

막걸리 자체가 본래 좀 달달한 맛이 있고 사이다를 타서 마시는 등 달게 마시는 방법도 있는 술이기 때문에
초콜릿과의 조화는 고추장 비해 훨씬 더 잘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이건 외국인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좋을 것 같네요.

. . . . . .

PS : 사실 지금으로부터 약 6년 전, 저는 막걸리 초콜릿을 한 번 리뷰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시금털털한 맛이 정말 별로라 생각했는데, 그 사이 레시피가 한 번 변한건지 제 입맛이 변한건지
당시에는 정말 별로라 느꼈던 막걸리 초콜릿이 지금은 어 꽤 먹을만하네... 라는 느낌으로 바뀌었습니다.

2018. 5. 26 // by RYUNAN



핑백

덧글

  • ㅇㅇ 2018/05/27 13:24 # 삭제

    과연 이거먹고 취할수잇을가요
  • Ryunan 2018/05/29 14:13 #

    취하기 전에 아마 입에 단내가 나서 물릴 것 같습니다 ㅋㅋ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5585069
39513
1963794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