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6.24. 중화비빔면(삼양) / 호불호가 명확하게 갈릴 수 있는 사천식 불맛이 더해진 이색 비빔면 by Ryunan

얼마 전 노량진 OK마트에서 구입해 온 삼양의 '중화비빔면'
예전에 '갓비빔' 시리즈를 내 놨다 한 번 처참하게 말아먹은 적이 있었던(...) 삼양의 신작 비빔면으로
다른 비빔면 제품과 달리 사천식 불맛을 살려낸 불맛나는 비빔면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정확하겐 잘 모르겠지만
대략 1200~1400원 정도 하지 않을까 싶은데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 . . . . .



제품 포장 뒷면.


사천요리 특유의 매운맛과 불맛, 그리고 비빔면 특제 소스와 굴 소스 등을 넣어 조합한 황금비율.
불닭볶음면으로 큰 재미를 본 이후 삼양은 스리라차볶음면을 비롯 매운 맛 라면을 많이 밀어주는 듯 합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봉지당 열량은 575kcal로 비빔라면답게 높은 편.


용기 안에는 면과 함께 후레이크, 그리고 액상스프 분말 파우치 두 가지가 들어있습니다.
삼양에서 나오는 비빔면 제품이 타사 비빔면대비 큰 장점이 있다면 건더기 후레이크가 따로 있다는 점인데,
이는 삼양의 대표적인 비빔면인 열무비빔면부터 쭉 내려오는 나름대로의 전통 중 하나.


후레이크는 대략 이 정도 들어있습니다. 건조당근과 청경채, 건조계란블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끓는 물에 후레이크와 함께 면을 넣은 뒤 다 익을때까지 잘 끓여준 뒤 물을 전부 버리고 찬물에 헹궈줍니다.


물기가 거의 남지 않을 정도로 차갑게 헹군 면을 그릇에 담아놓은 뒤 그 위에 액상스프를 붓습니다.


액상스프 위에 얹어진 참깨는 집에서 추가한 것, 실제 제품엔 없는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비빔면의 액상스프에 비해 새콤한 향이 약하고 색이 짙은 대신 고추장 특유의 매운 향이 더 올라오는군요.


잘 비벼준 뒤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액상스프가 타 비빔면대비 좀 진한 편이라 면도 비빔면치고는 꽤 진하게 만들어진 것 같고
은근히 불닭볶음면과 약간 비슷한 듯한 향도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음... 예전에 라면류에서 불맛을 강화시킨 그런 제품들 많이 있지요? 이 제품도 인공적인 불맛이 추가되어
일단 타 비빔면에 비해 새콤한 맛이 약하고 고추장 특유의 매운맛과 단맛, 그리고 불맛이 강화된 제품입니다.
비빔면이 맞긴 하지만, 팔도 비빔면에 익숙해진 입맛으로 먹으면 처음 맛보고 꽤 이질적이라고도 느낄 수 있을듯한 맛.
그리고 달짝지근한 뒷맛이 강한 편인데 이 매운맛을 베이스로 한 불맛 + 달짝지근한 뒷맛이 사람에 따라
취향이 상당히 갈릴 것 같은 느낌이라 좋아하는 사람은 좋아할테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
특히 인공적인 불맛이 더해지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은 좀 질색하시게 될 지도 모릅니다.

사실 저같은 경우는 이런 류의 달짝지근하고 매운 걸 좋아하기 때문에 호불호를 따지면 호 쪽에 가깝긴 합니다만
취향이 명확하게 갈릴만한 맛이기 때문에 불호 쪽에 가깝게 느낄 분도 충분히 있다고 판단됩니다.
뭐 중요한 건 직접 먹어보고 판단하는 것이겠지만요. 매운맛과 단맛 + 불맛을 좋아한다면 한 번 도전해보세요.
요새 삼양의 행보를 보면 진짜 매니아층을 겨냥한 라면 쪽으로 가자는 컨셉이 확고하게 잡힌 듯.
불닭볶음면부터 시작하여 쌈장라면, 스리라차볶음면, 중화볶음면 등... 독특한 걸 계속 내놓는군요.

2018. 6. 24 // by RYUNAN



덧글

  • 다루루 2018/06/25 04:21 #

    근데 사실, 매니아에 포커스를 맞춘다는 건 사실 장기적으로는 썩 좋은 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긴 한데...
  • Ryunan 2018/06/27 00:05 #

    그런데 대중적인 맛으로는 이미 농심이나 오뚜기를 따라잡는 게 아예 불가능할 정도로 벌어져 버렸으니...
  • 2018/06/25 17:30 # 삭제

    일본의 여름에 먹는 중화면 생각을했는데 아니였군요 ㅜㅜ
  • Ryunan 2018/06/27 00:05 #

    네, 디자인은 그렇게 생겼는데 실물은 전혀 그렇지 않지요 ㅋㅋ
  • 검은장미 2018/06/30 08:28 #

    별로였음.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19710217
65531
1776657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