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7.13. 깐풍새우깡(농심) / 정말 오래간만에 선보이는 국민스낵 새우깡의 새로운 바리에이션 by Ryunan

1971년에 탄생, 40년을 넘어 이제 반세기 가까이 국민과자로 사랑받아온 '농심 새우깡'
정말 오래간만에 이 새우깡의 새로운 맛이 출시되었습니다. 일명 '깐풍 새우깡' 이라는 제품인데요,
생새우로 만든 새우깡 스낵에 매콤한 깐풍소스를 넣어 중화풍 깐풍기의 맛과 풍미를 살려낸 컨셉인 것 같습니다.

현재 대형마트 혹은 동네 슈퍼마켓에서는 판매되는 걸 확인 못했고 편의점에서 많이 보이는 걸 보아
편의점 전용으로 일단 유통시킨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어느 편의점에서나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한 봉지 1,200원. 오리지널, 매운새우깡, 쌀새우깡 이후 정말 오래간만에 만나는 새로운 맛이군요.

. . . . . .



깐풍새우깡의 포장 뒷면입니다.


중국 고대무술 비기 전수, 깐풍권이라고 하는데...
무술을 모르는 나도 그런 비기가 없다는 건 잘 알아(...) 일종의 제품홍보를 위한 것이니 웃고 넘깁시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입니다. 기본 새우깡 베이스에 깐풍새우맛 시즈닝이 추가된 것이 확인 가능합니다.


제품의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봉지 중량은 80g으로 열량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리지널 새우깡 한 봉지 중량이 90g이니 오리지널에 비해 10g정도 양이 덜 들어있는데요,
실제 제품을 보면 봉지 크기도 오리지널 새우깡에 비해 아주 미묘하게 작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봉지 안에는 우리가 늘 봐 왔던 그 친숙한 새우스낵인 새우깡이 들어있습니다.
오리지널 새우깡에 비해 약간의 차이점이 있다면 부분부분 검은 반점이 미세하게 보인다는 것 정도.


새우깡 베이스에 매콤한 맛의 깐풍시즈닝이 첨가되어 좀 더 맛이 매콤짭짤하게 바뀌었습니다.
매운새우깡의 나름 확실하게 느껴지는 매콤함과는 좀 다른 방향인데요, 일단 좀 더 자극적으로 바뀐 느낌.
깐풍기의 풍미가 느껴지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 자극적인 맛이 꽤 나쁘지 않아 맥주안주로 잘 어울릴 듯 하지만
오리지널 새우깡에 비해 특유의 새우 풍미가 좀 묻히는 편입니다. 시즈닝 때문에 새우맛이 약해진 것이
좀 아쉽다는 생각은 들더라고요. 그 점만 감안하고 먹으면 무난히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스낵일 것 같습니다.

. . . . . .


왠지 이런 과자에는 술이 함께 있어야 할 것 같아 결국 참지 못하고...!
여행 때 사 온 기간한정 기린 효게츠(氷結 - 빙결) 골든믹스를 한 캔 꺼냈습니다.


탄산의 상쾌함이 느껴지는 달달하고 도수 낮은 과일주와 짭조름한 새우깡과의 조합, 잘 어울리네요.
새우맛이 좀 묻히는 게 아쉽긴 하지만 스낵 자체는 나쁘지 않으니 맥주안주로 한 번 즐겨보세요.

.
.
.
.
.
.



PS : 지나간 세월에 묻혀 사람들의 기억에서 잊혀진 단종된 새우깡 시리즈를 추억하며... 

2018. 7. 13 // by RYUNAN



덧글

  • Barde 2018/07/13 00:51 # 답글

    효케츠 맛있겠네요.
  • Ryunan 2018/07/16 15:50 #

    네, 달달해서 좋았습니다.
  • 기사 2018/07/16 18:00 # 답글

    이상하게 제가 거주하는 지역의 편의점에서는 잘 안보입니다 (동네 편의점 여러군대를 돌아다녀봐도)
    물량이 많이 풀린것 같지는 않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656689
42866
1551569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