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7.16. 묘오또 (방배동-내방역) / 쫀득쫀득 쫄깃쫄깃 수준급의 맛있는 우동면을 맛볼 수 있는 가게 by Ryunan

방배동 쪽에 위치한 '묘오또' 라는 꽤 유명한 사누끼식 우동과 돈까스를 판매하는 곳을 주말에 다녀왔습니다.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7호선 내방역으로 역에서 내려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 . . . . .


가게는 평범한 주택가가 있는 골목 안에 위치해있는데, 꽤 유명한 곳인지 주말 점심에 가니 대기가 있더라고요.
지인 소개를 받아 간 것이었는데, 나중에 찾아보니 이 가게 동네에서 은근히 잘 알려진 우동 가게라고 합니다.


약간 기다린 끝에 가게 내부로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방문했을 때가 6월이긴 한데, 날씨는 이미 한여름이라 해도 될 정도로 굉장히 더웠던 날. 실내는 매우 시원.


대략 두시 정도가 되었는데도, 실내엔 식사하러 온 손님들로 가득했습니다.
거의 대부분 손님들의 분위기가 외지에서 온 사람이라기보다는 동네 사람들 같은 느낌이 풍기더라고요.


메뉴판을 한 컷. 주로 취급하는 메인 메뉴는 돈까스, 그리고 우동 두 가지.
가장 기본이 되는 가께우동은 6,000원부터 시작하고 그 밖에 차게 먹는 붓카케 우동도 있습니다.
사진엔 찍히지 않았지만 우동과 돈까스를 전부 먹을 수 있는 세트메뉴도 있는데, 아마 14,000원이었던 걸로 기억.


묘오또 로고가 새겨져 있는 젓가락 포장.
숟가락은 일반 식당에서 사용하는 숟가락 포장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날이 더우니 물 한 잔부터...


테이블 위에는 고춧가루, 그리고 후추 두 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춧가루나 후추 둘 다 뜨거운 우동 국물에 넣어먹으라는 용도인 것 같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식사를 하는 간략한 팁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천연 재료 외에 조미료를 넣지 않는다는 것을 광고.
그리고 중요한 것은 인원수대로 식사 메뉴를 주문할 경우 사누끼 우동을 추가요금 없이 리필하는 것이 가능.
우동 리필이 가능한 덕에 양 많은 분들도 꽤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매장 내 설치된 TV에서는 자체적으로 만든 듯한 메뉴 광고가 계속 흘러나오고 있었습니다.
방송에 나온 집 같지는 않은데, 이런 걸 자체적으로 만들어내다니 뭔가 재미있네요...ㅋㅋ


일행이 시킨 돈까스 세트에 같이 나온 돈까스를 한 컷.
제가 시킨 메뉴는 아니라 따로 맛을 보지 못했지만, 일행의 평가를 비유하면 튀김 상태가 매우 좋다고 합니다.
돈까스류와 우동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세트가 있으니(세트에도 우동 리필 가능) 두 가지를 같이 맛보려면
세트 메뉴를 주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격대가 다소 있긴 합니다만(14,000원) 그만큼 양은 푸짐한 편입니다.


일행은 뜨거운 국물에 담겨나오는 가께우동을 주문했더라고요.
겨울이나 좀 시원한 계절이었다면 좋았겠지만, 굉장히 더웠던 날이라 전 뜨거운 것보다는 차가운 쪽으로...


제가 주문한 텐붓카케 우동(9,000원).
우동면 위에 세 종류의 튀김이 얹어져 나오는 요리로 튀김과 우동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입니다.


우동이 담긴 그릇이 굉장히 커서 그렇지, 실제 우동의 양은 평범한 우동집의 1인분 정도 양입니다.
그릇이 커서 상대적으로 적어보이긴 합니다만, 실제로 적은 양은 아니고 무엇보다 모자랄 시 리필하면 되니까요.
갓 뽑아낸 우동면에 쯔유를 뿌린 뒤 그 위에 쪽파와 텐카츠(튀김가루), 그리고 갈은 무와 참깨를 얹어 마무리.


고명으로 얹어진 세 종류의 튀김은 고추와 단호박, 그리고 왕새우 한 마리가 얹어져 있습니다.
세 종류의 튀김이 얹어져 나오고 일반 붓카케 우동과의 가격차가 2,000원이니 가성비가 결코 나쁘지 않습니다.


또한 모든 우동이나 돈까스 메뉴 주문시 '쯔유밥' 이라는 사이드 메뉴가 제공됩니다.
쯔유밥이라고 하여 대단한 건 아니고 그냥 밥 위에 쯔유와 함께 계란후라이 한 개가 올라가는 음식입니다.
쯔유 국물에 밥과 계란을 적당히 섞어 계란비빔밥 같은 느낌으로 같이 먹으면 되는 심플한 구성.


계란후라이의 익힘 정도는 주문 전 이야기하면 어느정도 조절하는 게 가능하다 하니 참고하세요.
저는 완숙에 살짝 못 미치는 상태의 계란후라이로 나왔는데, 어디까지나 이건 제 취향이라...


밥의 양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냥 맛뵈기로 간단히 먹기 좋은 양이고 딱 예상 가는 맛이기도 하고...


반찬으로는 깍두기와 단무지, 그리고 고추장아찌 세 가지가 제공됩니다.
담다 만 듯 굉장히 적은 양이 나오지만, 뭐 모자라면 더 달라 하면 되고 버려지는 것보다는 낫다고 봅니다.


우동 되게 맛있는데요, 위에 얹어진 고명, 그리고 바닥에 자작하게 고여있는 쯔유와 잘 섞은 뒤 먹으면 되는데
굉장히 쫄깃쫄깃한 탄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동이라기보다는 쫄깃한 떡을 먹는 것 같은 식감이라
이 쫄깃쫄깃하다 못해 쫀득하다고 느껴지는 식감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붓카케 우동에서만 느낄 수 있는 좋은 식감.


같이 나오는 튀김도 튀김옷이 그리 두꺼운 편이 아니면서 깔끔하게 튀겨져 우동과 함께 먹기 좋습니다.
바삭한 정통 일식 튀김의 정석... 까진 아니지만 이 정도면 꽤 괜찮은 튀김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새우튀김은 아껴놓고 아껴놓다가 가장 마지막으로.
보통 일식집 혹은 라멘집 같은 곳에서 새우튀김 한 마리에 2~3,000원 정도 받는다는 걸 감안했을 때
일반 붓카케 우동에서 단돈 2,000원 추가로 새우를 포함한 세 종류 튀김을 맛볼 수 있다는 건 꽤 좋은 가성비입니다.


리필이 가능하다 하면 그냥 넘어갈 수 없기에, 우동면을 한 번 리필했습니다.
붓카케 우동을 시켜도 따끈한 가케우동으로 리필하는 것이 가능하니 두 가지를 다 맛보고 싶을 땐
붓카케 우동을 주문한 뒤 추가 우동은 가케우동으로 하히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에 나오는 리필 우동의 양은 돈까스와 함께 나오는 세트를 시켰을 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양입니다.


이 쫀득쫀득한 식감, 정말 좋군요.
번화가가 아닌 골목 안에 숨어있는 식당임에도 불구하고 왜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지 알 것 같은 느낌.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요 근래 먹었던 우동 중 가장 맛있게 먹었던 우동으로 기억에 남게될 것 같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더 훌륭한 퀄리티의 우동집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제가 아직 가 보지 못한지라
현재까지 가 본 우동 전문점 중에서는 이번 포스팅의 묘오또, 그리고 홍대의 가미우동이 기억에 남는군요.
(홍대 가미우동 : http://ryunan9903.egloos.com/4415024)


7호선 내방역이라는 시내 중심가에서 좀 떨어진 약간 어정쩡한 곳에 위치해있는 가게긴 하지만
지하철 접근성이 그리 나쁘지 않은 곳이니만큼 이걸 목적으로 한 번 찾아오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근처에 꽤 괜찮은 퀄리티의 빵집도 있고 카페도 많이 있는 곳이니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 가게 정보를 체크하세요.


이 날, 다음 여행 준비에 대해 이런저런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지난 5월, 토야마에서 이어지는 제 다음 여행 목적지는 과연 어디가 될까요?

. . . . . .

※ 묘오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7호선 내방역 7번출구 하차 후 직진, 동국한방병원에서 우회전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entry=plt&id=34203515&query=%EB%AC%98%EC%98%A4%EB%98%90

2018. 7. 16 // by RYUNAN



덧글

  • Barde 2018/07/17 11:31 #

    내방역이면 메종 엠오 근처네요. 참고하겠습니다.
  • Ryunan 2018/07/19 12:29 #

    네, 내방역에서 걸어서 이동 가능한 곳에 있습니다.
  • 알렉세이 2018/07/18 08:42 #

    면이 되게 탄력있어보이네욥 :)
  • Ryunan 2018/07/19 12:30 #

    엄청 쫄깃쫄깃하고 좋았습니다 :)
  • 이글루스 알리미 2018/08/03 08:28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8월 3일 줌(http://zum.com) 메인의 [허브줌 푸드]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399
710
2081909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