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7.22. 버거플랜트(삼성동 코엑스) / 코엑스 안에서 5천원 미만에 버거세트를 먹을 수 있는 햄버거 전문점 by Ryunan

코엑스 지하의 스타필드 코엑스몰이 아닌 1층에 위치한 A홀 전시장과 B홀 전시장 사이에
신세계에서 운영하는 수제버거 브랜드 '버거플랜트(Burger Plant)' 라는 매장이 신규 오픈하였습니다.
과거 이 곳엔 좀 비싼 컨셉의 와인 및 요리를 판매하는 식당이 있던 걸로 기억하는데, 코엑스몰에 신세계가 들어오며
이 곳도 신세계 계열의 매장으로 바뀐 것 같더라고요. 현재 이 브랜드는 코엑스점 하나만 있는 것으로 압니다.

. . . . . .



가게가 추구하는 스타일의 버거는 수제버거 스타일 햄버거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것.
패스트푸드와는 달리 나름 건강(?)을 생각해서인지 사이드메뉴로 샐러드 등을 전면으로 내세우는 느낌.


가게 입구에 붙어 있는 메뉴판입니다.
버거 가격이 코엑스 치고 상당히 싼 편인데요, 가장 싼 플랜트 버거도 세트가 4,900원,
그리고 패티가 두 장 올라가는 가장 가격대 높은 더블플랜트 버거도 6,900원으로 패스트푸드와 비슷한 수준.
이 외에도 샐러드류와 몇 종류의 사이드메뉴, 그리고 맥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버거에 맥주라...


가게 안에 무인 자동발매기가 있어 기계를 통해 주문시 주방으로 주문이 자동 넘어가는 시스템.
주방 위 전광판 왼쪽 위에 번호가 떠 있는데, 자기 영수증에 써 있는 번호가 나오면 음식을 받아오면 됩니다.


가게 내부는 꽤 넓은 편입니다만, 의자가 그리 편해보이진 않습니다.
얼른 먹고 일어나는 빠른 테이블 회전을 고려한 것일지도...
매장 한 쪽에 소스바라는 곳이 있는데, 저 곳에서 케첩, 머스타드 등의 소스와 물수건, 휴지 등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플랜트 버거 세트(4,900원)
버거와 감자튀김은 큰 그릇에 같이 담겨 탄산음료와 함께 제공됩니다.(탄산 리필 불가)


버거플랜트의 대표 간판메뉴인 '플랜트 버거'.
버거 크기는 일반 패스트푸드 햄버거 크기와 비교해 그리 큰 차이는 없는데(버거킹 와퍼 같은 제품 제외)
버거 안에 들어간 쇠고기 패티는 맥도날드나 롯데리아 등의 패스트푸드 햄버거에 비해 확실히 두꺼운 편입니다.
직화로 구운 호주산 쇠고기 패티를 사용한다고 하는군요.


안에 들어간 야채는 양파와 양상추, 그리고 토마토 세 종류.
쇠고기 패티 위에 소스가 뿌려져 있습니다.


버거 자체는 그냥 평범한 수제버거라는 인상인데, 버거를 감싸고 있는 번(빵)이 꽤 맛있습니다.
두 번 숙성시켜 더욱 부드러운 버터 번을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보통 패스트푸드점의 참깨 번에 비해
훨씬 보들보들하게 씹히는 식감이 좋았습니다. 빵이 굉장히 부드러운 편이라는 것이 강점.
반면 안에 들어있는 쇠고기 패티라든가 야채 등은 크게 특출나다기보다는 좀 평범하게 느껴졌던 정도입니다.


사이드는 추가요금 없이 샐러드로 변경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사진은 비록 찍지 못했지만,
일행이 샐러드로 변경하여 나오는 샐러드의 볼륨감을 보니 감자보단 샐러드 쪽을 고르는 게 더 낫겠더군요.
버거를 보조하는 사이드 역할이긴 하지만 감자의 양이 좀 적다는 것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소스 바에서 가져온 케첩과 머스타드.


양이 좀 적지만, 감자 또한 바로 튀겨낸 걸 가져와 무난히 괜찮았습니다.
소금간이 거의 안 된 감자라 소스 바에 있는 케첩이나 머스타드를 찍어 같이 먹는 것을 추천.
세트메뉴 구성 중 추가요금을 내고 맥주로 바꾸는 게 있는데, 확실히 이런 버거와 감자라면 맥주와 조합도 괜찮겠군요.


음식 가격 비싸기로 악명높은 코엑스에서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햄버거를 즐길 수 있는 전문점.
가격은 좋았지만 성인 남성 기준 상대적으로 양이 적은 편이었고, 재료가 꽤 괜찮은 편이라는 것 이외에
아직까지는 '이걸 먹기 위해서라도 또 가야겠다!' 라는 시그니처 메뉴가 크게 눈에 띄지 않는 것이 좀 아쉽습니다.

무엇보다 목이 좋아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코엑스몰 맥도날드, KFC, 버거킹에 비해 사람들이 잘 다니지 않는
애매한 곳에 위치해있어 존재감이 상당히 부족한 편인데, 그 모자란 존재감을 어떻게 극복하느냐도
이 가게가 앞으로 나가는 데 있어 가지게 될 숙제일지도 모르지요.

. . . . . .


※ 버거플랜트 찾아가는 길 : 지하철 2호선 삼성역 하차, 코엑스 전시장 A홀과 B홀 사이에 위치

2018. 7. 22 // by RYUNAN



덧글

  • 알트아이젠 2018/07/23 00:11 # 답글

    [크라이치즈버거]와 좋은 대결이 되겠군요. 일단 크라이치즈버거가 코엑스 밖이라는 것부터, 위치적인 면에서는 이쪽이 점수를 먹고 들어가겠지만요.
  • Ryunan 2018/07/26 00:56 #

    크라이치즈버거는 브랜드 인지도도 있고 회사가 많은 큰길가 쪽에 있어 거기도 나름 장사는 꽤 잘 될 거라 생각합니다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676476
45907
1569999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