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7.25. 돈코츠라멘(GS25) / 편의점에서 4,000원 미만으로 간편하게 끓여먹는 즉석 일본식 돈코츠 라멘 by Ryunan

어쩌다보니 편의점, 것도 GS25 전용상품을 두 번 연달아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의도한 건 아닌데, 지난 밀린 사진들(?)을 정리하다보니 이렇게 되었네요. 어찌됐든 이번에는 면요리입니다.
GS25 도시락 컨셉으로 출시된 '돈코츠라멘' 이 오늘 소개할 제품으로 가격은 3,900원입니다.
일본의 가장 대중적인 돈코츠라멘을 편의점 상품으로 재현한 것. 꽤 신기하군요, 이런 음식도 편의점에서 나오고...

. . . . . .



제품 라벨 부분을 좀 더 확대시켜 보았습니다. 원재료 및 함량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면을 조리할 때 전자렌지가 필요한 제품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용기 안에는 면과 함께 라멘에 들어가는 고명이 들어있는데,
고명은 면과 함께 섞여있지 않고 별도의 2단 용기에 따로 담겨있습니다.
편의점용 비빔밥에 재료가 따로따로 담겨있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담아내었다 보시면 될 듯.


또한 용기 안에는 돈사골 농축액 파우치가 하나 들어있습니다.
일본에서 수입한 제품인지 파우치 라벨에 일본어로 '돈코츠 라멘 스프'라는 글씨가 프린팅되어 있군요.


용기 안에 들어있는 면은 건조면이 아닌 생면입니다. 굵기는 보통 라면에 비해 좀 굵은 편.


먼저 면 위에 돈코츠 액상 농축액을 부은 뒤 그 위에 뜨거운 물을 붓습니다.
뜨거운 물을 표시선까지 부은 뒤 편의점 전자렌지 기준 약 30초 정도 돌려준 뒤 꺼내면 됩니다.


국물까지 완성된 면 위에 마지막으로 나머지 고명을 얹으면 완성.
고명은 숙주, 미역, 죽순, 돼지고기 목살 차슈 두 점과 반숙란 반 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집에서 먹을 시 라멘에 넣기 좋은 재료가 더 있으면 파, 김, 다진마늘 등 원하는 재료를 좀 더 넣으면 좋습니다.


저는 매장에서 먹는 게 아닌 집에서 먹었던 거라 집에 있는 구운 김과 참깨를 추가시켜 보았습니다.


인스턴트가 아닌 도시락류와 함께 공급되는 즉석냉장식품이라 고명 등이 꽤 충실히 갖춰진 것이 특징.
생면도 면이지만 얇게 썬 죽순이라든가 숙주나물, 그리고 감동란이라 팔리는 반숙계란을 넣은 게 본격적입니다.


적당히 국물과 면이 잘 섞이게끔 저어준 뒤 국물과 함께 면을 즐기면 됩니다.


크게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국물이 생각보다 꽤 진한 편이네요.
진한 돈코츠 육수맛을 나름 재현 잘한 맛인데, 잡내나 누린내같은 게 별로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전문점 돈코츠라멘의 누린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가볍게 돈코츠라멘을 접해보기에 괜찮을 듯 합니다.
물론 돈코츠라멘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편의점에서 나오는 농축육수가 성에 찰 리 없다는 것도 이해합니다만,
이 정도 국물 맛이라라면 예전에 여기저기 지점 있었던 하코야 같은 체인 맛보다는 더 낫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다만 면은 좀 아쉽더군요. 굵은 면을 좋아하지 않는 것도 있지만, 조금 불은 느낌이 든다고 해야 하나...
실제 면이 불어서 그렇다기보다는 면 자체의 특징이 그런 듯 한데, 쉽게 툭툭 끊어지는 식감이 아쉬웠습니다.


양념이 된 돼지고기 차슈도 적당히 면과 함께 먹기 어울리면서도
또 구색을 잘 갖추었다는 느낌.

. . . . . .

보통 일본라멘 전문점의 라멘 한 그릇 가격이 7~8,000원대인 걸 생각해보면
그 절반 가격에 라멘을 맛볼 수 있는 편의점 제품이라는 점에서 가성비는 확실히 괜찮은 편입니다.
사실 이 제품은 가성비를 추구한다기보다는 갑자기 일본라멘이 먹고 싶어졌는데
근처에 파는 곳이 다 문을 닫았다거나 혹은 아예 없다! 라는 상황에서 편하게 편의점에서 구매한 뒤
간편히 조리해 먹으면서 나름대로의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접근하는 쪽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18. 7. 25 // by RYUNAN



덧글

  • 타마 2018/07/25 15:35 #

    양은 어떤가요?
  • Ryunan 2018/07/26 01:01 #

    일반 라멘전문점 라멘 1인분에 비해 약간 적은 양입니다.
  • 타마 2018/07/26 07:58 #

    오늘 출근하면서 들려봤는데 없어서 시무룩 ㅠㅜ
    다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 Ryunan 2018/08/01 22:35 #

    성공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
  • 나그네 2018/07/26 01:06 # 삭제

    풀무원에서 나온 돈코츠라멘이랑 비교하면 어떨까여? 고명제외 면과 스프에서요
  • Ryunan 2018/08/01 22:35 #

    이쪽이 좀 더 라멘 같았습니다 ㅋㅋ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369304
85404
1774468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