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8.8. (6) 조청이 더해진 녹차 아이스볼의 한국적인 달콤함, 자연으로 만드는 디저트 소복(昭福) / 2018 여름, 당일치기 전주여행 by Ryunan

2018 여름, 당일치기 전주여행

(6) 조청이 더해진 녹차 아이스볼의 한국적인 달콤함,

자연으로 만드는 디저트 소복(昭福)

. . . . . .



한옥마을을 둘러보는 여행은 계속 현재진행형.
겉으로 보기엔 매우 평화로워보이는 풍경이지만, 사실 이 날의 낮기온은 35도, 날씨는 매우 맑음이라
길거리는... 흡사 지옥문이 열린 것마냥 엄청 뜨겁고 습한 기운이 가득 차 걷는 것조차 버거울 정도였다.


정자 근처에 있던 작은 카페 '소복'. 잠시 여기 앉아서 땀 좀 식히고 가기로...


이 카페는 커피보다 아이스크림을 중점적으로 판매하는 매장.
대표메뉴는 쌀과 현미를 베이스로 만든 고소한 소복아이스크림, 그리고 경단처럼 동글동글 빚은 아이스볼.


카운터에서 주문을 한 뒤 자리에 앉아 주문한 음료 또는 아이스크림이 나오길 기다리면 된다.
관광지 물가라는 것이 있어 그런지, 아이스크림은 물론 음료도 가격이 결코 저렴한 편은 아니었지만,
일단은 그것보다도 좀 시원한 데서 쉬었다 가는 것이 중요 + 마침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어지기도 했고...


전통 한옥건물의 모습이 천장을 비롯한 곳곳에서 살짝 드러나는 카페 내부.
흰 외벽에 목재 기둥 및 문을 사용하여 그런지 굉장히 심플하면서도 또 실내 분위기가 깔끔하게 느껴졌다.


진동벨을 들고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를 기다리는 중.


짜잔~!
내가 주문한 나무쟁반 위에 담겨진 녹차 아이스볼(7,500원)


그릇 안에 경단 크기의 녹차 아이스볼을 담은 뒤 그 위에 녹차가루를 듬뿍 뿌려 마무리한 디저트.
가격에 비해 양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뭐랄까 되게 단아하고 예쁘게 담겨 나왔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었다.


시원한 에어컨이 나오는 실내긴 해도 아이스크림은 금방 녹기 때문에
사진 다 찍었다 싶으면, 재빠르게 같이 나온 숟가락으로 하나씩 아이스볼을 떠 먹으면 된다.


절대 우적우적 씹어먹지 마세요. 아이스볼을 입 안에 넣은 뒤 사탕 빨듯 입 안에서 이리저리 굴려보면
녹차가루의 쌉싸름한 진한 맛과 함께 아이스볼의 부드럽고 달콤한 뒷맛이 입안을 시원하고 행복하게 해 준다.
입 안의 열기로인해 딱딱한 아이스크림 볼이 서서히 녹아들면서 혀끝에 닿는 느낌이 매우 좋다.


아이스볼을 먹다보니 알게 되었는데, 바닥에 조청과 함께 해바라기씨가 들어있었다.
녹차볼을 바닥에 깔려있는 조청과 해바라기씨 위에 살짝 굴려 스며들게 한 뒤 먹으면 단맛이 더욱 파워 업.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무더운 날 에어컨 바람 시원하게 맞으며 더위를 식힐 수 있었고
한국적인 감성이 묻어났던 녹차 아이스볼로 인해 미각 또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카페 창 밖의 풍경을 한 컷.
뭐가 그렇게 즐거울까, 하긴 저 나이 땐 물에 있는 것 만으로도 마냥 즐거울 때라...


한옥마을에서 빌려주는 한복은 일반 한복 말고도 삿갓을 쓴 어우동 한복도 있었다.
햇빛을 가리기 위해서인지 의외로 어우동 한복을 입고 돌아다니는 사람들도 심심치않게 볼 수 있었는데,
어째서인지 저 한복을 입은 분은 남자분(...)

...ㅋㅋㅋㅋ 뭐 어때 본인이 입고 즐겁다면 그걸로 된 거다.


땀 식어서 기분이 좋아졌지만, 밖으로 나온 지 1분만에
식었던 몸이 다시 뜨겁게 달아올라 원상복구된 것은 비밀 아닌 비밀(...)

. . . . . .


※ 소복 한옥마을점 찾아가는 길 : 전주한옥마을 내 은행로 거리에 위치

= Continue =

. . . . . .

= 2018 여름, 당일치기 전주여행 =

(6) 조청이 더해진 녹차 아이스볼의 한국적인 달콤함, 자연으로 만드는 디저트 소복(昭福)

2018. 8. 8 // by RYUNAN



핑백

덧글

  • 2018/08/08 13:12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08/09 23:41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8866105
45907
15716874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