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8.12. 촉촉 계란 샌드위치(CU) + 달콤한 모닝샌드(GS25) / 이런 어설픈 카피상품은 이제 그만... by Ryunan

무언가 큰 인기를 얻는 제품이 나오면, 그걸 따라하려는 아류작도 반드시 나오기 마련입니다.
이번에 CU에서 먹어보게 된 '촉촉 계란 샌드위치' 도 완전히 베낀 카피상품이라고 말하기엔 좀 무리가 있지만,
일본 세븐일레븐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타마고 샌드위치' 를 의식해서 만든 게 아닐까 추정되는 제품입니다.
일본 세븐일레븐 타마고 샌드위치는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ryunan9903.egloos.com/4424713)

. . . . . .



가격은 2,200원. 영양성분표는 다음을 참고해주세요.
다른 재료 없이 계란샐러드 하나만 들어간 심플한 샌드위치라지만, 열량이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제품 케이스 뒤에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정보가 프린팅되어있으니 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비닐포장된 샌드위치와 달리 전용 케이스에 담겨있어 보관이 상대적으로 용이한 제품.


전용 용기 안에는 마요네즈 소스에 버무린 계란 샐러드가 들어간 샌드위치가 두 개 들어있습니다.
샌드위치 속에 들어간 속내용물은 계란샐러드 한 가지가 전부. 다른 재료는 없는 매우 심플한 구성.


가운데에 집중되어있긴 하지만, 계란 샐러드의 양은 나쁘지 않은 편. 꽤 넉넉한 양이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넉넉한 양이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으로 아주 실망스러웠던 맛이었는데요,
어쩌면 일본 세븐일레븐의 타마고 샌드위치를 맛본 이후에 먹은 거라 이 실망감이 몇 배 더 컸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샌드위치 안에 들어간 계란샐러드는 양이 풍족하긴 했습니다만, 마요네즈가 너무 많이 들어가
질척거리는 식감과 함께 고소함보다는 느끼한 맛이 강해 느끼한 걸 못 먹는 사람이면 다 먹기 힘들 정도로
재료 배합이 잘못되었다는 느낌이 강했고 또 너무 질척거리다보니 축축하단 느낌까지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어떻게 계란샐러드까진 많이 양보할 수 있어도 제일 실망스러웠던 것이 있었으니 바로 식빵.
식빵이 너무 뻣뻣하고 푸석푸석해서 계란샐러드랑 조금도 어울리지 않고 완전히 따로 논다는 게 가장 큰 문제였는데요,
진짜 맛 없을 수 없는 재료를 구성해서 이렇게 불협화음을 낼 수 있나 싶을 정도로 빵과 속 모든 게 엉망이었습니다.


일본 세븐일레븐의 타마고 샌드위치. CU 계란 샌드위치의 외형은 이 제품과 얼추 비슷할 지 몰라도
샌드위치의 맛과 식감에서는 정말 큰 차이가 나서 큰 실망감만 남겨줬던 제품이었습니다.

. . . . . .


두 번째 제품은 GS25 '달콤한 모닝샌드' 로 가격은 1,800원입니다.
앞서 CU의 계란 샌드위치는 아류작이라 하기엔 약간의 무리수가 있을 수 있다고 이야기했는데,
이 달콤한 모닝샌드는 얼마 전 소개했던 '홍루이젠' 샌드위치의 영향을 받은 카피상품이라는 것을 확신(...)했습니다.
(홍루이젠 샌드위치 : http://ryunan9903.egloos.com/4425474)


제품 포장 하단에 붙어있는 라벨을 좀 더 확대. 개당 열량은 431kcal군요.


제품 뒷면 바코드 부분의 원재료 및 함량표를 확대시켜보았습니다.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총 두 개의 샌드위치는 계란지단, 그리고 얇게 썬 스모크햄이 샌드되어 있습니다.
홍루이젠의 햄샌드위치와 구성이 거의 동일하다고 봐도 될 것 같은데요, 크기는 홍루이젠 샌드위치에 비해
편의점 샌드위치 표준 사이즈라 해도 될 정도로 약간 큰 편입니다. 홍루이젠이 보통 샌드위치보다 좀 작긴 하지요.


하지만 계란 샌드위치와 마찬가지로... 오리지널에 비해 맛은 정말 별로였습니다. 일단 느끼해요(...)
안에 들어간 달콤한 크림이 홍루이젠 샌드위치의 매력인데, 이건 단맛에 비해 마요네즈 맛이 너무 강해서
마요네즈의 느끼한 맛이 단맛, 그리고 속에 들어간 재료맛을 다 해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식빵은 그나마 계란 샌드위치에 비해 좀 더 나은 편이었지만, 촉촉한 식감이 매우 떨어진다는 건 공통적인 문제였고
여러모로 카피를 하기 위해 노력을 했지만, 원작을 전혀 따라가지 못했다는 실망감만 남았던 샌드위치였습니다.

. . . . . .

사진은 오리지널 홍루이젠 햄치즈 샌드위치

유행이나 트렌드를 타는 게 있을 때 그 영향을 받아 따라가려 하는 게 그렇게 싫은 것까진 아닙니다만
이런 카피상품만큼은 음... 정중히 사양하고 싶습니다.

2018. 8. 12 // by RYUNAN



핑백

덧글

  • 여고생 2018/08/13 18:20 # 삭제

    샌드위치로 맛없기 힘든데 말이죠
  • Ryunan 2018/08/16 12:06 #

    네, 특히 계란같은 건 더더욱...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329304
85404
17744681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