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8.14. 빅맥비엘티(BLT - 맥도날드) / 베이컨과 토마토가 더해진 빅맥세트 먹고 맥코인을 받아보자 by Ryunan

오래간만에 맥도날드 햄버거 신상품이 나와 접해보게 되었습니다.
기존 맥도날드의 대표 햄버거인 '빅맥' 에 토마토와 베이컨이 더해진 '빅맥BLT' 가 오늘 소개할 상품.
BLT는 베이컨(Bacon), 양상추(Lettuce), 토마토(Tomato)의 앞글자를 딴 약자라고 하는군요.
맥도날드 50주년 기념 한정 메뉴로 가격은 단품 5,500원, 세트 5,900원입니다. 단품과 세트 가격차가 단돈 400원.

또한 지난주에는 빅맥BLT 판촉행사로 한 주 동안 매일 11시마다 매장 한정 50개씩 '맥코인'
빅맥BLT 세트를 구매한 사람들에게 증정했는데요, 이 맥코인에 대한 설명은 포스팅 하단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 . . . .



오래간만에 먹어보게 된 맥도날드 햄버거.
매장 안에서 먹을 여건이 되지 않아 포장으로 가져왔습니다.
맥코인 증정이 11시부터 시작이었는데, 10시 50분쯤 매장에 가니 주문하려고 대기타는 사람이 꽤 많더라고요.
정확히 11시부터 빅맥BLT 판매를 시작했으며 그 인파에 섞여 저도 같이 세트로 하나 구매했습니다.


햄버거는 '빅맥BLT' 로고가 프린팅되어 있는 전용 포장지에 싸여 있습니다.


햄버거 내용물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두꺼운 종이로 한 겹 감싸진 것도 기존 빅맥과 동일.
빅맥BLT가 기존 빅맥 베이스에 토마토와 베이컨만 추가된 거라 외형은 빅맥과 거의 동일합니다.


빅맥BLT 버거의 전체 모습. 가운데 빵 바로 위에 양상추와 함께 베이컨, 토마토가 추가로 들어있습니다.
토마토가 안 보이는데, 제가 받은 제품에 좀 작은 조각의 토마토가 들어간지라 패티 속에 숨어있는 거라...
버거 모양새는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네요. 11시 판매에 맞춰 미리 만들어놓은 것이라 그럴 듯...


어쨌든 버거가 기본 빅맥 베이스이기 때문에 볼륨감은 꽤 좋은 편입니다.
사진으로 보기에 쇠고기 패티가 상당히 푸석푸석해보이는데, 원래 맥도날드 패티가 이랬었나...
버거킹의 직화 쇠고기 패티를 보다 맥도날드 쇠고기패티를 보니 상대적으로 부실해보이는 느낌이 좀 있군요.


맛은 특별히 더 언급할 것 없는 빅맥에 베이컨과 토마토가 추가된 맛.
베이컨이 추가된 것은 꽤 좋은 선택. 치즈와 쇠고기 패티 두 장이 만들어내는 고기고기한 빅맥의 맛을
한층 더 기름지고(?) 풍부하게 이끌어주는 꽤 괜찮은 역할을 하고 있어 잘 어울린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토마토는 뭐랄까... 빅맥 계열의 소스와 그리 궁합이 잘 맞진 않는다는 게 제 생각.
토마토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같은 치킨 버거와 잘 어울리는데, 빅맥에는 그냥 베이컨 정도 추가가 딱 맞을 듯.

맛 자체는 나쁘지 않았습니다만, 기존 빅맥과 큰 차이점이 있다거나
혹은 이것만의 확연한 개성이 있던 것도 아니라 그냥 출시기념으로 한 번 정도만 맛보기 괜찮았던 버거였습니다.

. . . . . .


출시 기념 선착순 경품으로 받게 된 '맥코인'


빅맥코인은 2018년 12월 31일까지, 전 세계 58개국의 맥도날드에서 단품 빅맥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빅맥코인이 통용되는 전세계 58개국이 어디인지는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하나 있는데, 빅맥코인이 통용되는 국가 중
우리가 자주 가는 일본과 타이완은 제외되어 있으니 혹여나 이용하실 분은 주의해주세요.


500원짜리보다 약간 큰 사이즈의 빅맥코인은 총 다섯 가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수집 목적을 위해 이 다섯 종을 다 모으는 사람도 있다고 하지만 저는 그냥 한 개 모은 걸로 만족하려고 해요.
어짜피 올해 안에 해당 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국가를 갈 일이 없으니 아마 소장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생각해보니 한국에서도 사용 가능하긴 하지만, 그냥 이걸로 빅맥 바꿔먹는 것보단 소장하는 게 좀 더 낫겠지...

2018. 8. 14 // by RYUNAN



덧글

  • ㅇㅇ 2018/08/15 00:48 # 삭제 답글

    먹어보진 않았지만 뭔가 베토디랑 비슷할거같은 느낌!?
  • Ryunan 2018/08/16 12:11 #

    베토디보다는 볼륨감은 좀 덜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02776
30211
15385511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