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9.7. 용천통닭(의정부 제일시장) / 수요미식회 출연, 똥집과 마늘을 같이 넣고 튀겨낸 푸짐한 시장통닭 by Ryunan

얼마 전 주말에 다녀왔던 의정부 제일시장 통닭거리에 있는 치킨집 '용천통닭'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이근처에 다녀 온 후기를 여러 번 남긴 적이 있었지요. 꽤 오래간만의 방문이라 후기를 남깁니다.
의정부 중앙시장에는 용천통닭 말고도 생닭과 튀김닭을 같이 취급하는 닭집이 여러 곳 모여있는데,
저마다 방송 출연한 집이라 열심히 홍보하고 있어 사실 어느 곳을 가도 상향평준화된 시장통닭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 . . . .



가게 출입문 바로 앞 거대한 솥에서 튀겨지고 있는 닭.
닭 튀기는 주방이 매장 바깥쪽에 있어 엄청 덥지 않을까 싶은...


용천통닭은 이 동네 치킨거리 중에서도 의정부통닭과 함께 가장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
얼마 전 방송을 탄 '수요미식회'의 영향이 가장 크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먹고갈 수 있는 매장은 깔끔하게 리모델링을 해 놓아 꽤 넓고 쾌적합니다.
다만 저녁시간대가 되면 이 매장도 치킨, 술 손님들이 몰려 바글바글 꽤 시끄러워지긴 하지만요.


메뉴판. 양념치킨은 한 마리 15,000원, 후라이드는 13,000원입니다.
직원에게 들어보니 양념치킨은 직접 제조한 특수한 소스를 써서 일반 양념보다 좀 더 맵다고 하더군요.


음료(2,000원)는 500ml 페트로 제공됩니다. 콜라 하나와 사이다 하나.
생맥주도 한 잔에 3,000원으로 부담이 적은 편이니 치맥하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치킨이 나오기 전 기본 제공된 양배추 샐러드.


치킨을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치킨무.


양념치킨(15,000원) 한 마리 도착.
사진이 어째 양이 상당히 적어보이게 찍혔는데(...ㅠㅠ) 실제로 결코 적은 양이 아닙니다.
큰 닭을 사용해 튀겨낸 거라 보통 프랜차이즈 치킨집의 약 1.5배 정도 되는 양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통마늘을 그대로 까넣어 닭과 함께 튀겨내는 것이 이 가게의 특징이기도 한데요,
청량리의 종구네 통닭처럼 이 곳도 닭 사이에 똥집을 넣어 같이 튀겨줍니다.


매콤한 양념에 버무려진 똥집튀김은 쫄깃쫄깃한 식감이 상당히 별미인데,
똥집튀김이 별도 메뉴로 빠져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습니다. 이 똥집튀김은 제가 용천통닭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


치킨도 프랜차이즈와 다른 시장치킨 스타일의 통닭으로 양도 푸짐하고 속살도 촉촉해서 맛이 좋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도 프랜차이즈 계열의 치킨보다 이런 옛날통닭 스타일로 튀긴 닭이 더 좋더군요.


양이 꽤 넉넉한 편이라 적당히 먹을 수 있는 사람들이라면 세 명이 한 마리를 먹어도 충분하고
좀 많이 먹는다 하는 분들이라도 두 명이서 한 마리 시켜 나눠먹으면 딱 좋습니다.
물론 혼자 1인 1닭을 해도 전혀 문제가 없긴 합니다만... 본인이 다 먹을 수 있다는 자신이 있다면요(^^;;)


먹고난 뒤 한 마리 포장해가려 했는데, 그 사이 손님들이 많이 몰려 주문이 밀리는 바람에
30분 이상 기다려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어 포장은 포기. 그냥 다음에 또 와서 먹어봐야겠어요. 잘 먹었습니다.

. . . . . .


이번 의정부 방문을 통해 근처에 꽤 괜찮은 카페 하나도 발굴해놨습니다.
행복로에서 좀 떨어진 외진 곳에 있는 카페인데, 커피도 커피지만 분위기 조용한 게 제일 좋네요.


얼마 전 여행그를 통해 소개한 타이완의 애플 시드라(Apple Sidra)를 수입과자 전문점에서 발견!
작은 캔이 세 개 천원밖에 안 해서 즉시 구매. 약간 데미소다 비슷한 저탄산 사과음료인데 이거 꽤 괜찮거든요.
(타이완 애플 시드라 : http://ryunan9903.egloos.com/4426184)


앙~ 손님찡 볶음밥 오지고 지리고 렛잇고 할머니가 인정하는 맛이고요
너무 맛있어서 좌로 에바쎄바쌈바디바 이거 레알 반박불가 빼박켄트 이 맛 실화냐? 동의? 어 보감ㅋㅋ

...뭐래는겨(...)

. . . . . .


※ 용천통닭 찾아가는 길 : 의정부제일시장 태평로 89번길 통닭골목 위치(전철 의정부역, 또는 경전철 의정부중앙역)

2018. 9. 7 // by RYUNAN



핑백

덧글

  • ㅇㅇ 2018/09/07 15:09 # 삭제

    양이 적어 보이는데
  • Ryunan 2018/09/11 00:18 #

    역시 사진이 좀 그렇게 나왔지요...ㅜㅜ
  • 2018/09/08 18:47 # 삭제

    수원 통닭거리 느낌 좀 나네요 ㅋㅋㅋ
  • Ryunan 2018/09/11 00:18 #

    통닭거리에 비해 규모는 다소 작은 편입니다. 수원 통닭거리는 규모 정말 크지요 ㅎㅎ
  • 이글루스 알리미 2018/09/11 15:15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9월 11일 줌(http://zum.com) 메인의 [핫토픽]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Ryunan 2018/09/16 19:06 #

    감사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7567853
47881
16903411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