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9.29. 차이나 당(낙성대) / 요리 여러 개 시켜 나눠먹어도 부담없는 맛있는 중화요리 전문점, 세 번째 방문. by Ryunan

가성비 좋은 중화요리 전문점, 낙성대-서울대입구 사이에 있는 차이나 당을 세 번째로 방문했습니다.
예전에 방문했던 포스팅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차이나 당 첫 번째 방문 : http://ryunan9903.egloos.com/4422047)
(차이나 당 두 번째 방문 : http://ryunan9903.egloos.com/4425761)

. . . . . .



이 날은 좀 큰 모임이 있어 사전 예약을 하고 찾아가 대기 없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여럿이 방문할 경우 현장에서 바로 자리 나길 기다리는 것보다 사전 전화예약을 추천합니다.


조금 이른 시각에 와서 아직은 빈자리가 남아있는 편, 하지만 이내 자리가 꽉 차고 대기가 생기더군요.
전에도 한 번 이야기한 적 있지만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가 아니라 상당히 시끌벅적한 분위기입니다.


칭타오 맥주, 그리고 맥주 못 마시는 사람들은 탄산음료로 시작.


기본찬으로는 짜사이, 단무지가 제공. 여기 짜사이 너무 간이 세지 않고 꽤 맛있는 편입니다.


요리는 작은 사이즈로 여러 개 시켜서 코스요리처럼 맛보는 식으로 즐기는 게 가장 효율적입니다.
일단 요리 가격이 1만원을 넘는 게 몇 개 없고 7~8천원대에 형성되어 있어 작은 거 여러 개 시키는 게 좋아요.
첫 번째 요리는 차이나 당에서 처음 시켜보는 탕수육. 소스는 꽤 만족스러웠으나 고기를 좀 많이 튀겼는지
약간 딱딱하다는 식감이 느껴졌다는 게 아쉬웠지만, 그래도 신선한 야채 넣은 것이나 비주얼은 만족.


상당히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인 닭고기, 야채, 견과류를 넣고 매콤하게 볶은 궁보계정.
이건 밥 위에 얹어 덮밥으로 먹어도 꽤 맛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 번 와서 먹어보고 크게 만족했던 중국식 가지요리, 지삼선.
가지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이것만큼은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라고 자부할 수 있는 요리.


맛이 어떨까 궁금해서 한 번 주문해 본 버섯튀김. 새송이버섯을 길쭉하게 썰어 튀겨낸 요리.


간장에 찍어먹어도 좋지만, 같이 나온 지삼선 소스에 푹 담가 탕수육처럼 먹는 게 더 맛있더라고요.
고기가 들어가지 않은 메뉴라 이 메뉴라면 고기 못 드시는 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듯.


궁보계정과 함께 가게 되면 항상 시키게 되는 고추기름 듬뿍 넣은 매운 마파두부.


새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토마토 계란볶음도 한 번 시켜봤습니다.
그냥 요리로 먹어도 좋고 밥 시켜서 밥반찬으로 먹어도 아주 잘 어울릴 것 같은 포실포실한 계란 맛.


잡채밥 등에 들어갈 법한 잡채는 마파두부 못지않게 꽤 맵게 조리되어 나옵니다.


물만두 속에는 다진 셀러리가 들어가 특유의 향이 느껴지는데, 이 향을 안 좋아하는 분은 조금 힘들 듯.
피를 좀 두껍게 빚어 만든 만두인데, 식사메뉴 대용으로 가볍게 집어먹기 좋고 가격도 저렴해서 괜찮습니다.


마지막 식사 마무리로는 짜장 소스를 듬뿍 얹은 볶음밥.
중화요리 볶음밥 집에서도 보통 이렇게 짜장 소스가 많이 나오나 싶은데, 이 곳은 거의 짜장밥 수준.
좀 자극적이고 단맛 강한 짜장이라 일반적인 중화요리 짜장면에 익숙한 분들은 괜찮게 먹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요리 단품 가격이 저렴해서 여러 가지를 동시에 시켜 한번에 나눠먹기 좋은
중화요리 전문점 '차이나 당'
물론 이것보다 훨씬 수준 높고 맛있는 중화요릿집이야 얼마든지 있겠지마는, 여러가지를 시켜 같이 먹어도 부담이 적어
가성비도 좋고 단체로 만나 이것저것 먹기 좋은 가게라는 점에는 충분히 그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 . . . . .

※ 차이나 당 찾아가는 길 : 지하철 2호선 낙성대역 4번출구 하차, 서울대입구 방향 직진 후 낙성대입구 교차로서 좌회전

2018. 9. 29 // by RYUNAN



덧글

  • 알렉세이 2018/09/29 22:44 #

    일행이 많으면 여러 가지 시켜 먹을 수 있는게 좋네요 엉엉
  • Ryunan 2018/09/30 20:36 #

    저런 곳은 여럿이 가는 게 훨씬 이득인 곳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1497919
48399
18486479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