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에서 맛보게 되었습니다. 제품 이름은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로 구매처는 GS25, 가격은 2,200원입니다.
'인기가요 샌드위치'는 SBS 방송국 내부에 있는 매점에서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샌드위치인데,
방송국을 오가는 수많은 연예인들이 이 샌드위치를 먹고 또 좋아하게 되면서 유명해진 제품이라고 합니다.
언제부터 이 샌드위치가 있었는지 모르지만, 최근 갑자기 유행을 타면서 대중에게 알려지게 되었고
'인기가요 샌드위치' 란 레시피가 나옴과 동시에, 편의점에서도 이런 식으로 재현한 제품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3사 편의점에서 이 '인기가요 샌드위치'를 표방한 제품이 다 출시되어 판매중인 걸로 아는데요,
'인기가요 샌드위치' 라는 명칭을 그대로 쓸 수 없기에 GS25에선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란 이름을 붙였습니다.
. . . . . .

여기서 눈여겨봐야 할 점은 이 제품은 다른 샌드위치에 비해 중량 또한 꽤 묵직하다는 것입니다(209g).

좀 특이한 성분으로 딸기잼이 들어가있는데, 순간 군대리아 햄버거가 생각났(...)

인기가요 샌드위치의 비밀은 생각보다 꽤 단순한 편입니다.
사실 비밀 레시피라고 말할 것까지 있나... 싶을 정도로 의외로 단순한 구성인데, 가운데 딸기잼을 중심으로
한쪽 면은 계란샐러드, 그리고 다른 한 쪽 면은 케첩+마요네즈에 버무린 잘게 썬 양배추샐러드가 들어있습니다.
다만 그냥 계란과 양배추만 넣은 게 아닌 오이피클이라든가 당근, 양파 등 야채 다진 것과 같이 버무린 듯.

달콤한 소스와 짭짤한 소스를 같이 섞어먹는 걸 좋아하진 않습니다. (단짠단짠 과자 같은 건 예외)
그 싫어하는 기준이 조금 설명하기 애매한데, 대체적으로 마요네즈 계열의 소스가 딸기잼이라든가 고추장 같은 소스와
같이 섞이는 걸 매우 싫어한다 보면 될 것 같아요. 이건 양배추샐러드, 계란에 마요네즈가 들어있기 때문에
여기에 딸기잼이 더해지는 게 제 기준으로는 그리 좋게 보일 리 없지요. 그래서 조금 걱정이 들긴 했습니다만...

딸기잼이 더해져 상당히 절묘한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점이 꽤 마음에 들면서 맛있다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히려 여기서 딸기잼이 더 많이 들어가면 균형이 망가졌을텐데, 그 균형을 절묘하게 잘 지키고 있는 것 같아요.
처음엔 좀 거부감이 있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단맛과 짠맛 조화가 좋아 거부감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고
안에 들어간 재료가 특이한 것들이 없어 편의점 샌드위치라깁돤 집에서 만든 샌드위치 감성이 강했던 것도 좋았습니다.
아... 수많은 가수들이 이 샌드위치를 먹으면서 스타의 꿈을 키워왔던 거구나...
실제 방송국에서 판매하는 그 샌드위치와 비교할 순 없겟지마는, 그래도 맛있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2018. 10. 7 // by RYUNAN
덧글
어제 친구와 아이돌 샌드위치 얘기하다가 아침에 와서 보니 포스팅이 되어 있어 신기해서 처음 댓글 남겨 봅니다.
항상 객관적이고 재미있는 유익한 포스팅 잘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쭉 좋은 포스팅 부탁드려요~
(지금은 없어졌지만 예전에 안암오락실에서 친구분들 게임하시는 것도 봤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안암에 게임센터가 사라지긴 했지만 최근 그래도 짱오락실이 생기면서 비록 비마니는 없지만 게임센터의 계보는 어떻게 이어가고 있는 것 같아보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10월 10일 줌(http://zum.com) 메인의 [핫토픽]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GS가 확실히 도시락부터 해서 여러가지 상품들 괜찮은 게 많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