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10.11. 해물 안성탕면(농심) / 스테디셀러 안성탕면의 신작, 맵지 않고 개운한 해물맛이 내 입에 안성맞춤 by Ryunan

신라면, 너구리와 함께 농심을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라면 중 하나인 '안성탕면'
가격이 타 라면에 비해 저렴하고 매운맛 대신 구수한 맛이 강해 좋아하는 사람들은 꽤 좋아하는 라면이기도 하지요.
현재도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안성탕면의 새로운 맛이 정말 오래간만에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해물 안성탕면'

. . . . . .



오늘 소개할 제품은 농심의 안성탕면 시리즈 신상품인 '해물 안성탕면' 입니다.
가격은 대형마트에서 구매해서 번들 가격이긴 하지만, 편의점 기준으로 한 개 750원에 판매된다고 하는군요.
최근 라면 신상품은 죄다 프리미엄 라면 컨셉이라 한 봉지 1,500원 선 안팎에 형성되어 있는 게 보통인데,
정말 오래간만에 만나게 되는 1,000원 미만 신상품입니다. 하긴 안성탕면이 1,500원이면 가격저항이 좀 크겠지만요.


제품 포장 뒷면입니다. 해물 안성탕면의 이미지 컬러는 파란색.
오리지널은 주황색이었지요.


해물 안성탕면의 조리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안성탕면 조리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조리하면 됩니다.


제품의 영양성분표. 한 봉지당 열량은 485kcal로 보통 봉지라면과 비슷한 편입니다.
나트륨 함량은 일반 봉지라면에 비해 미세하게... 아주 미세하게 낮은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봉지 안에는 네모난 면과 함께 해물안성탕면 전용 분말스프가 들어있습니다.
별도의 건더기 스프 파우치 없이 분말스프와 건더기스프가 한데 들어있는 건 오리지널 안성탕면과 동일.
대개 저가형 라면이 이렇게 건더기와 분말을 한 데 넣는 경우가 많지요.


분말스프 안에 건조 건더기가 섞여있는 모습.
냄새만 맡아서는 해물 향이 아직은 크게 느껴지지 않네요.


일반 안성탕면과 동일한 조리방식으로 끓이면 됩니다.
해물맛을 살린 제품이니만큼 취향에 따라 오징어라든가 건새우 등의 해물을 더 넣으면 더 좋을 듯 합니다.


안성탕면의 구수한 국물에 해물이 추가되어 해물 특유의 개운하고 시원한 향이 더해졌습니다.
안성탕면의 기본 베이스가 원래 매운 라면이 아니기 때문에
해물 안성탕면 역시 매운 향이나 맛이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가격이 가격이니만큼 건더기가 타 프리미엄 라면에 비해 그리 충실한 편은 아니지만
나름 해물라면의 느낌을 내기 위해 해산물 건더기가 조금 들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중이 높진 않아요.
이 제품은 건더기의 볼륨감보다는 국물의 맛에 승부를 건듯. 안성탕면의 구수한 기본 베이스에
해산물 풍미의 개운하고 시원한 맛이 더해져 맵지 않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풍미와 뒷맛이 꽤 좋았습니다.

보통 시중에 나온 해산물 베이스 라면은
대개 개운한 맛에 매운맛을 더해 얼큰함을 강조시킨 제품이 많은 편인데,
(오징어짬뽕이라든가 진짬뽕 계열) 맵지 않고 개운한 해산물 라면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할 만 합니다.
무엇보다 신상품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비싸지 않다는 것, 그리고 '안성탕면' 이란 브랜드인지도가 큰 장점 같군요.

2018. 10. 11 // by RYUNAN



덧글

  • 2018/10/11 13:09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10/18 00:01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블루베리 2018/10/11 15:37 # 답글

    저도 해물안성탕면 마트 갔다가 시식 여사님의 권유로 먹고 사왔는데 같은 의견입니다.
    맵지 않으면서 개운한 맛 그리고 가격이 매우 착한 점이 장점으로 느껴졌어요!

    그나저나 가스레인지가 굉장히 깨끗하시네요. 평소에 관리를 잘하시나봐요.
    저는 매일 렌지 사용 후 닦는다고 닦아도 완전 깨끗한 느낌 안 들던데...ㅠㅠ
  • Ryunan 2018/10/18 00:01 #

    청소를 수시로 하는 편입니다 :) 사실 지저분한 걸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 Mirabell 2018/10/11 17:41 # 답글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인기가 많은 라면인데 개당 750원에 해물맛이라니... 내일 부모님댁 올라가는길에 들려서 오징어랑 새우 버섯이랑 사서 끓여먹어봐야겠네요. 개운한 맛이 생각나는 약간 쌀쌀한 이 계절에 어울릴 것 같아요 ~
  • Ryunan 2018/10/18 00:01 #

    네, 국물맛이 저가형 라면 치고는 꽤 좋은지라 먹을만한 가치가 있습니다...ㅎㅎ 거기에 해물을 더 넣으면 진짜 금상첨화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676476
45907
1569999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