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격이 타 라면에 비해 저렴하고 매운맛 대신 구수한 맛이 강해 좋아하는 사람들은 꽤 좋아하는 라면이기도 하지요.
현재도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안성탕면의 새로운 맛이 정말 오래간만에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해물 안성탕면'
. . . . . .

가격은 대형마트에서 구매해서 번들 가격이긴 하지만, 편의점 기준으로 한 개 750원에 판매된다고 하는군요.
최근 라면 신상품은 죄다 프리미엄 라면 컨셉이라 한 봉지 1,500원 선 안팎에 형성되어 있는 게 보통인데,
정말 오래간만에 만나게 되는 1,000원 미만 신상품입니다. 하긴 안성탕면이 1,500원이면 가격저항이 좀 크겠지만요.

오리지널은 주황색이었지요.

일반 안성탕면 조리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조리하면 됩니다.

나트륨 함량은 일반 봉지라면에 비해 미세하게... 아주 미세하게 낮은 것 같네요.


별도의 건더기 스프 파우치 없이 분말스프와 건더기스프가 한데 들어있는 건 오리지널 안성탕면과 동일.
대개 저가형 라면이 이렇게 건더기와 분말을 한 데 넣는 경우가 많지요.

냄새만 맡아서는 해물 향이 아직은 크게 느껴지지 않네요.

해물맛을 살린 제품이니만큼 취향에 따라 오징어라든가 건새우 등의 해물을 더 넣으면 더 좋을 듯 합니다.

안성탕면의 기본 베이스가 원래 매운 라면이 아니기 때문에
해물 안성탕면 역시 매운 향이나 맛이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나름 해물라면의 느낌을 내기 위해 해산물 건더기가 조금 들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중이 높진 않아요.
이 제품은 건더기의 볼륨감보다는 국물의 맛에 승부를 건듯. 안성탕면의 구수한 기본 베이스에
해산물 풍미의 개운하고 시원한 맛이 더해져 맵지 않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풍미와 뒷맛이 꽤 좋았습니다.
보통 시중에 나온 해산물 베이스 라면은
대개 개운한 맛에 매운맛을 더해 얼큰함을 강조시킨 제품이 많은 편인데,
(오징어짬뽕이라든가 진짬뽕 계열) 맵지 않고 개운한 해산물 라면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할 만 합니다.
무엇보다 신상품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비싸지 않다는 것, 그리고 '안성탕면' 이란 브랜드인지도가 큰 장점 같군요.
2018. 10. 11 // by RYUNAN
덧글
맵지 않으면서 개운한 맛 그리고 가격이 매우 착한 점이 장점으로 느껴졌어요!
그나저나 가스레인지가 굉장히 깨끗하시네요. 평소에 관리를 잘하시나봐요.
저는 매일 렌지 사용 후 닦는다고 닦아도 완전 깨끗한 느낌 안 들던데...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