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11.13. 특 육개장 큰사발면 시그니처(농심) / 육개장 사발면과 전혀 별개의 맛, 매운 육칼(육개장칼국수)맛을 사발면에 재현 by Ryunan

농심 컵라면의 절대강자인 '육개장 사발면' 의 새로운 시리즈로 추정되는
'특 육개장' 이라는 컵라면이 편의점에서 보여 호기심에 바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가격은 1,600원으로 높은 편.
농심 육개장은 작은 사발면 말고도 이미 큰사발면이 예전에 한 번 나온 적 있었습니다만 그와 별개의 상품인 듯.
기존 사발면과 달리 진하고 얼큰한 전통 육개장맛을 좀 더 본격적으로 살려낸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 . . . . .



큰사발면 뒤에 영문 메시지가 있는데 뭔가 읽어보니 '시그니처'
농심으로서는 나름 프리미엄 등급의 컵라면이라는 걸 만들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용기 측면에 프린팅된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입니다.


조리방법 및 영양성분표.
용기 하나당 열량은 460kcal로 보통 큰사발 컵라면과 큰 차이 없는 편.


용기 안에는 분말스프와 조리 후 가장 마지막에 넣는 후첨소스 두 가지 스프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용기 안에는 면과 함께 건조 건더기가 미리 뜯어진 채로 들어있는데요
프리미엄 컵라면이란 걸 충분히 어필할 수 있을 정도로 건더기가 매우 풍성하게 들어있는 것이 특징.
특히 건조파와 함께 건조쇠고기가 듬뿍 들어가있는데, 이렇게 큰 건조 쇠고기 건더기는 컵라면에서 처음 보는군요.
(우육탕 큰사발 또는 일본 컵라면에 들어있는 건조차슈 같은 건 제외)
면 또한 특이하게도 일반 라면의 면발이 아닌 칼국수같이 굵고 넓적한 면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면 위에 분말스프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은 뒤 뚜껑을 덮고 약 4분 정도 기다립니다.


4분 정도 기다린 후에 뚜껑을 열어 면과 내용물이 잘 익었는지를 확인.
파와 쇠고기 고명이 듬뿍 올라가있어 보통 컵라면보다 훨씬 볼륨감있다는 좋은 느낌이 드는군요.


가장 마지막 단계로 후첨소스를 넣습니다.
후첨소스는 분말이 아닌 액상스프로 되어 있습니다.


후첨소스를 넣고 국물, 면과 잘 섞이게 저어준 뒤 어느정도 섞였다 싶으면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얼큰한 육개장 국물 맛을 나게 해 주는 매운 소스라 처음 끓일때에 비해 전체적으로 국물이 붉어진 편.
그리고 기름기가 늘어 오리지널 육개장에 좀 더 가까운 듯한 국물이 완성되었습니다.


일단 이 라면은 가장 대중적으로 인지도 높은 '농심 육개장 사발면' 과는 '육개장' 이란 이름만 공유할 뿐
국물의 맛과 면발, 건더기 등 모든 것이 전혀 다른 별개의 제품이라고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좀 더 오리지널 육개장의 맛에 가깝게 다가간 국물은 좀 기름지고 진한 편인데, 생각 이상으로 상당히 맵기 때문에
매운 걸 못 먹는 사람들은 함부로 도전하시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적당히 얼큰한 정도가 아니라 꽤 매워요.
풍성한 쇠고기 건더기는 제품의 큰 장점. 타 컵라면대비 약간 비싼 가격의 값어치를 넉넉히 하는 건더기입니다.
면발의 경우 가느다란 라면 면발 대신 칼국수같은 면발을 사용한 게 여기저기 직장인 상대로 장사 잘 하고 있는
'육개장칼국수'를 의식한 게 아닐까 싶어요. 육개장국물에 칼국수 말아주는 가게들에서 영감을 얻은 듯 합니다.
'육개장 큰사발면' 이라는 이름보다 '육개장 칼국수' 라는 이름으로 바꿔도 어색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기존 육개장 사발면과 이름만 공유하는 전혀 별개의 맛을 지닌 농심의 신제품 '특 육개장 큰사발면 시그니처'.
매운맛에 대한 내성이 확실히 강한 분들이라면 한 번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8. 11. 13 // by RYUNAN



덧글

  • 핑크 코끼리 2018/11/14 10:07 #

    육칼을 좋아하는데 맵다고 하니 약간 도전하기 어렵겠군요.. 새로운 시도가 많은건 좋네요 :)
  • Ryunan 2018/11/14 23:23 #

    네, 매운맛이 좀 강한 편이라... 다만 오리지널 육개장사발면의 아성을 넘긴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ㅎ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5358201
60181
1796534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