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11.23. 무지 맛있는! 삼양라면 콰트로치즈 큰컵(삼양식품) / 치즈라면 별로 안 좋아하는 내가 '맛있다'고 느꼈던 컵라면 by Ryunan

우리나라 최초의 라면 '삼양라면', 그 삼양라면이 예전에 매운맛 삼양라면을 내놓은 이후로
정말 오래간만에 새로운 '삼양라면' 브랜드의 신상품을 내놓았습니다. 바로 '콰트로치즈 삼양라면' 입니다.
오늘 소개할 상품은 삼양에서 출시한 신상품 '삼양라면 콰트로치즈 컵라면' 으로 가격은 편의점 기준 1,600원.
카카오프렌즈와 협약을 맺었는지, 카카오톡 캐릭터인 '무지'를 내세워 '무지! 맛있는 삼양라면' 이란 이름으로 나왔습니다.

참고로 콰트로치즈 삼양라면은 컵라면 말고 봉지라면으로도 출시되어 있습니다.
봉지면은 정가 1,500원입니다.

. . . . . .



불닭볶음면의 히트 이후로 삼양에서 나오는 라면들은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이 꽤 돋보이는데요,
그래서인지 타 브랜드의 라면들에 비해 포장 디자인 완성도가 꽤 감각적으로 느껴지는 것이 특징.
지난 삼양라면 매운맛의 이미지 컬러는 매운맛을 상징하는 빨간색이었는데, 콰트로치즈는 치즈 색인 노란색입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 부분입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조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분말 스프를 넣고 먼저 면을 조리한 뒤 마지막에 콰트로치즈 분말 스프를 넣고 적당히 잘 섞어먹는 방식.
기본 삼양라면 베이스인 '햄맛 국물'에 치즈가 더해져 부드럽고 정말 맛있는 라면이 나왔다고 하는군요.


용기 안에 들어있는 면.


분말 스프는 총 두 가지가 들어있습니다. 왼쪽은 후첨 콰트로치즈 스프(노란색)
분홍색 파우치에는 일반 라면의 분말 스프가 들어있습니다.


뜨거운 물을 붓기 전, 분홍색 파우치에 들어있는 분말스프를 먼저 넣은 뒤
뜨거운 물을 붓고 기다립니다.


분말스프만 넣고 뜨거운 물을 부은 뒤 익히면 그냥 평범한 라면이 완성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후첨으로 들어가는 콰트로 치즈 분말 스프를 면 위에 뿌리면 됩니다.


콰트로치즈 분말을 넣은 뒤 덩어리가 생기지 않도록
면, 국물과 잘 섞이게끔 한 번 싹 저어주면 완성.


빨간 국물이 콰트로치즈 후첨분말과 함께 섞이면서 색이 밝아지면서 조금 탁해졌습니다.
덩어리진 분말이 남아있지 않은 걸 확인한 뒤 적당히 잘 저어 국물과 함께 면을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치즈라면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치즈라면' 이라고 나오는 것은 물론, 분식집에서 나오는 라면에 치즈를 넣어먹는 것도 선호하는 편이 아니에요.
그렇다고 아예 안 먹거나 기피하는 것까진 아니지만, '굳이 라면에 왜 치즈를 넣어먹지?' 라는 정도의 인식.

그래서 이 치즈라면도 그렇게까지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맛보고 '어라?'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꽤 입맛에 잘 맞아서 약간 놀랐습니다. 이거 다른 치즈라면에 비해 상당히 제 입맛에 거부감없이 잘 맞는데요.
특유의 느끼한 맛이라든가 꼬리꼬리한 맛 없이 살짝 단맛이 감도는 국물 맛에 치즈의 고소한 맛이 더해져
매운맛은 없지만 '이 치즈라면, 뭔가 괜찮네' 라는 인상이 들었던 생각보다 꽤 좋았던 국물 맛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국물이 좀 달짝지근한 편이라 살짝 단맛나는 국물의 치즈라면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라면.
다만 딱 하나 단점이라면 별도의 건더기가 따로 없다는 것인데, 가격대 높은 프리미엄 등급의 라면임에도 불구
건더기가 아예 없다는 건 좀 개선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건 나중에 봉지면으로도 한 번 접해보게 될 듯 합니다.

2018. 11. 23 // by RYUNAN



덧글

  • 2018/11/25 11:16 # 삭제

    개인적으로 삼양라면 안먹은지 오래됐는데 궁금해지네요 ㅋㅋㅋ 제 삼양베스트는 까르보불닭요 ㅋㅋ
  • Ryunan 2018/11/27 21:59 #

    까르보불닭 맛있지요. 불닭시리즈 중의 걸작이라 생각합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6788201
60181
1796548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