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11.26. 부산어묵탕 라면(세븐일레븐 - 오뚜기) / 칼칼하고 개운한 국물과 사각어묵 건더기가 가득한 이색 컵라면 by Ryunan

'부산어묵탕 라면' 이라는 진한 육수로 시원하고 칼칼한 어묵탕 맛을 살린 라면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컵라면인 이 제품은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만 구할 수 있는 전용 PB상품입니다. 가격은 1,500원.
튀김우동이라든가 여러 맛을 재현한 라면을 많이 있었지만 어묵맛 라면은 처음 접해보는 거라 구매.

. . . . . .



꽤 예전에 소개했던 강릉 초당순두부 컵라면(
http://ryunan9903.egloos.com/4422114)과
같은 시리즈의 제품인 것 같습니다. 일단 포장 디자인이 색상만 다를 뿐 매우 유사하고 강릉, 부산 등
각 지역 이름이 들어가며 그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을 모티브로 한 라면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용기 측면에 프린팅되어 있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본 라면의 제조사는 진라면으로 현재 아주 잘 나가고 있는 '오뚜기'


조리방법 및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용기(100g)당 열량은 430kcal 입니다.
참고로 이 라면은 전자렌지 조리가 불가능한 용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전자렌지 조리 불가.


용기 안에는 일반 컵라면의 면과는 다소 다른 납작한 면과 함께
건조 사각어묵 건더기를 비롯한 각종 건조야채 및 어묵이 들어있습니다.
저 건조어묵을 보니 농심 튀김우동의 건조튀김이 조금 생각나는군요.


용기 안에는 별도의 분말스프, 그리고 별첨스프 파우치 두 가지가 들어있습니다.


면 위에 먼저 분말스프를 넣고 뜨거운 물을 용기 표시선까지 부은 뒤 뚜껑을 덮고 4분 정도 기다립니다.
빨간 파우치의 별첨스프는 면 조리가 다 끝난 뒤 가장 마지막에 넣어야 합니다.


약 4분 후, 면 조리가 끝난 직후의 모습.
'어묵탕' 이라는 이름답게 어묵 건더기가 다른 라면에 비해 꽤 많이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냥 어묵탕 국물 맛만 재현한 컵라면인가... 라고 생각했는데, 나름 본격적으로 어묵 건더기를 넣었어요.


마지막으로 빨간 파우치에 들어있는 별첨 분말스프를 조리된 면에 넣고 잘 섞이도록 저어주면 완성.


처음 면이 조리되었을 때에 비해 좀 더 붉은 국물색을 띠는 어묵탕 라면이 완성되었습니다.
후첨 스프는 어묵탕의 얼큰하고 칼칼한 맛을 내 주는 스프로 얼큰한 맛을 별로 원하지 않을 땐
스프의 양을 조절하거나 혹은 아예 넣지 않고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후첨스프는 취향에 따라 넣어 드세요.


빨간 국물의 일반 라면에 비해 매운맛은 덜하지만, 적당히 칼칼하면서 상당히 개운한 국물맛과 함께
칼국수면발처럼 납작하게 만든 면의 식감이 꽤 좋은 편입니다. 아주 크게 기대는 안 했는데, 이거 꽤 맛있어요.
어묵 건더기도 섭섭하지 않을 정도로 들어있어 어느정도 건더기 볼륨감도 이 정도면 괜찮다 싶을 정도라
일반 빨간국물 라면이 먹기 싫을 때, 이걸 선택하면 꽤 만족스러움을 줄 수 있는 컵라면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 강릉초당순두부라면은 개인적으로 실망스러움이 컸지만, 이 컵라면은 만족감이 꽤 높았던지라
편의점에서 보이면 한 번 사먹어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마, 어묵은 부싼이 최고 아이가!

2018. 11. 26 // by RYUNAN



핑백

덧글

  • ㅇㅇ 2018/11/28 00:34 # 삭제

    요 어묵탕이랑 참참참 계란탕면 두개 샀는데 둘다 의외로 맛있어서 맨족!
  • Ryunan 2018/11/29 23:58 #

    저는 계란탕면을 한 번 사 봐야겠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9458212
60181
1797596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