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11.26. 블랙이오 한정패키지 홍대초마(炒馬)짬뽕(이마트 PEACOCK) / 송탄영빈루의 맛을 최대한 재현, 국물까지 냉동으로 들어있는 호화로운 즉석짬뽕 by Ryunan

얼마 전 이마트에서 블랙이오 행사로 피코크(PEACOCK) 브랜드로 나오는 '초마짬뽕'
4인분 패키지 특가 상품으로 내놓았습니다. 원래 초마짬뽕 정가는 2인분 기준 8,480원으로 꽤 비싼 편인데
블랙데이 특가로 4인분이 들어있는 전용 패키지를 무려 9,980원으로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지요.

정상가격대비 40%가 할인되는 파격 할인이라 '기회다!' 하고 바로 집어오게 되었는데요,
그 밖에 짬뽕과 함께 집어온 저 라면들은 다음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 . . .



'홍대초마' 짬뽕은 홍대에 본점이 있는 유명한 짬뽕집 '초마'의 짬뽕맛을 인스턴트로 재현한 제품으로
다른 짬뽕제품과 달리 국물과 건더기까지 통째로 진공포장한 뒤 얼려 물을 넣지 않고 끓이는 짬뽕입니다.
참고로 초마는 송탄에 본점이 있는 중화요리 전문점 '영빈루'를 뿌리로 두고 있는 짬뽕 전문점이라
영빈루 짬뽕과도 맛이 흡사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홍대본점을 비롯하여 전국 몇몇 쇼핑몰에 지점을 두고 있습니다.


포장 안에는 사진과 같이 진공 포장된 수타식 중화면과 냉동 상태로 얼린 국물 + 건더기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4인분 기준 기획 포장이라 사진과 같은 포장이 총 4세트가 들어있습니다.
할인을 하지 않는 일반 제품은 2세트가 들어있고요.


생면을 그대로 얼린 수타식 중화면. 뒤에 왜 Ⅱ가 들어가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중화면 포장 뒤엔 면 조리를 하는 방법, 그리고 영양성분표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면의 열량은 240kcal인데, 국물을 포함하지 않은 순수한 면 자체의 열량이므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제품 자체가 냉동 보관을 해야 하는 제품이라 생면 역시 냉동 상태로 얼어있는 상태.


끓는물에 냉동 상태의 면을 넣고 약 50초 정도만 끓여주면 면이 알맞은 정도로 잘 익습니다.
이미 한 번 삶아진 면을 얼렸기 때문에 오래 끓이면 면이 너무 풀어지게 되니 살짝 데치는 느낌으로 끓이세요.


다 끓은 면은 물을 전부 따라버린 뒤,
찬물에 헹구지 말고 뜨거운 상태로 그릇에 먼저 담아놓습니다.


냉동 상태로 얼어 있는 짬뽕국물과 건더기가 들어있는 국물 파우치는 그대로 끓일 수 없기 때문에
전자렌지에 파우치째 넣고 약 5분 정도 해동을 하여 국물을 녹인 뒤 냄비에 붓습니다.
넓적한 팬에 국물을 조리하는 거라면 해동을 거치지 않고 해도 되겠지만, 편하게 조리하려면 해동하는 것을 추천.


어느 정도 해동이 된 국물을 냄비에 통째로 넣은 뒤 완전히 끓어오를 때까지 끓이면 됩니다.
이미 파우치 안에 완성된 짬뽕국물이 들어있기 때문에 별도의 물을 추가로 넣어선 안 됩니다.


국물이 다 끓으면 불을 끈 뒤 냄비에 있는 국물을 좀 전에 면을 담아놓은 그릇에 옮겨담으면 완성.


이마트 피코크(PEACOCK) 버전 초마 짬뽕 완성.
취향에 따라 좀 더 얼큰하게 즐기고 싶으면 고추기름 혹은 고춧가루를 좀 더 넣고 즐겨도 괜찮습니다.


레토르트 제품이라고 하기에 건더기의 양 및 볼륨감이 역대급이라 해도 될 정도로 매우 충실한 것이 특징.
짬뽕에 들어가는 오징어를 비롯하여 칵테일새우, 돼지고기 등의 건더기와 호박, 양파 등의 야채도 듬뿍.
별도의 짬뽕용 건더기 야채 혹은 해산물을 따로 준비하지 않고 파우치에 들어있는 것만으로도
이 정도의 양이 나오니 굳이 따로 별도 건더기를 준비하지 않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정가 1인분 4,000원 수준의 고가 레토르트 짬뽕이라 값어치를 할 만큼 국물과 내용물이 충실합니다.
참고로 초마 매장에 직접 가서 먹는 짬뽕은 한 그릇 8,000원 정도의 가격.


개운하고 시원한 맛보다는 돼지고기가 들어가 조금 묵직하고 진한 국물맛이 느껴지는 짬뽕 국물은
초마, 혹은 영빈루의 짬뽕 스타일을 레토르트로 최대한 잘 살려내었다는 좋은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매장에서 직접 먹는 것과 완전히 같을 순 없겠지만, 이 정도면 약 80% 정도는 충분히 재현했다 해도 될 정도.
국물과 건더기 모두 아쉬울 것 없을 정도로 아주 만족스러웠던 제품이라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딱 하나 아쉬운 게 있었다면 역시 면인데, 짧게 삶았음에도 불구하고 좀 많이 풀어져서
면이 좀 더 식감이 쫄깃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도 있었습니다.
이건 앞으로 초마짬뽕이 계속 판매된다면 조금 더 개선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성인 남성 기준으로 1인분 양이 약간 적은 편이니 남은 국물에 밥을 말아먹으면 양이 딱 좋을 듯.

. . . . . .

아마 11월 말까지 이마트에서 이 블랙이오 4인분 패키지를 계속 판매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전부 할인되는 건 아니고 특정 카드로 결제해야만 자동 할인이 되니
자세한 건 매장 고지물을 참고하세요(은행 카드의 경우 신용 말고 체크카드로도 할인 가능)

2018. 11. 26 // by RYUNAN



덧글

  • 2018/11/27 18:09 # 삭제

    막상 초마는 점점 맛이 변한다고 하던데 ㅋㅋ 저 건더기 정말 역대급이네오 !전 블랙이오 덕에 계란 한판을 샀는데 이번 달 지나기 전에 좀 더 뒤저봐야 겠어요 ㅋㅋㅋ
  • Ryunan 2018/11/27 22:07 #

    레토르트 제품에 이 정도 건더기라면 거의 역대급이라 봐도 되겠지요 ㅎㅎ
    저도 사실 초마는 안 가본 지 오래되어 지금은 기억이 잘 나지 않습니다..
  • ㅇㅇ 2018/11/28 00:28 # 삭제

    재현도 80%면 무적권 구매해야겠네요.. 집에 있는 재료 찾아서 몇개 더 넣으면 더 괜찮을듯..!
  • Ryunan 2018/11/29 23:58 #

    재료를 더 넣지 않고 기본적으로 있는 것만 넣고 끓여도 건더기가 풍성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006982
65112
1829159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