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11.28. 까르보 불닭떡볶이(삼양) / 명작 까르보불닭볶음면의 맛을 쫄깃한 쌀떡볶이로 재현하다 by Ryunan

불닭볶음면으로 확실한 매니아층을 확보한 삼양에서 이번에 불닭볶음면의 파생시리즈인
'까르보 불닭떡볶이' 라는 편의점용 레토르트 즉석떡볶이를 내놓았습니다. 구입처는 CU, 가격은 3,000원.
불닭시리즈 중 상당히 고평가를 받고 있는 '까르보 불닭볶음면'의 소스를 모티브로 한 제품입니다.
(까르보 불닭볶음면 리뷰 : http://ryunan9903.egloos.com/4421250)

. . . . . .



포장 용기 디자인은 기존 까르보 불닭볶음면과 거의 비슷. 이미지 컬러인 분홍색까지 동일합니다.
까르보불닭은 원래 한정판으로 나왔다 소비자반응이 너무 좋아 정식 상품으로 승격된 시리즈입니다.


제품 용기에 프린팅되어있는 까르보불닭떡볶이의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및 조리방법인데, 영양성분표는 떡볶이떡과 소스, 분말이 각각 별개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떡(150g)은 340kcal, 소스는 50kcal, 그리고 분말 60kcal를 합하니 총 열량이 450kcal가 되는군요.


까르보 불닭볶음면의 맛을 그대로 살린 황금 레시피라고 하는데,
같은 소스와 분말을 사용하니 뭐...
그 외에는 도정 후 5일 이내의 국내산 쌀로 떡을 만들었다는군요. 밀가루떡이 아닌 쌀떡을 씁니다.


용기 안의 전체 구성물.
플라스틱 포크숟가락과 함께 떡볶이떡, 소스, 후첨분말이 별도 포장되어 있습니다.


용기 안에 떡볶이떡을 뜯어 담은 뒤 불닭소스를 살짝 뿌립니다.


그 위에 용기표시선까지 뜨거운 물을 붓는데요, 표시선보다 약간 덜 넣는것이 좋습니다.
표시선이 보이는 곳까지 뜨거운 물을 부으면 국물이 너무 많이 생기므로 덜 넣는 것을 추천. 


그 상태로 뚜껑을 완전히 봉하지 말고 살짝 덮은 상태에서 전자렌지에 돌려주면 됩니다.
편의점 전자렌지를 사용할 경우엔 2분 30초 정도, 가정용 전자렌지에서 조리할 땐 3분 30초 정도 돌리세요.
물론 이건 권장하는 시간이기 때문에 취향이나 전자렌지 전압에 따라 약간 시간 조절은 가능합니다.
전자렌지 조리를 끝낸 뒤 용기를 꺼내 뚜껑을 열면 사진과 같이 뜨겁게 익은 떡볶이가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후첨 까르보분말을 조리가 된 떡볶이 위에 뿌린 뒤 적당히 잘 섞어주면 완성.


비주얼적으로 썩 좋아보이지는 않지만(...) 일단 까르보 불닭떡볶이가 완성되었습니다.
물을 많이 넣지 말라는 것이 이런 이유이기도 한데, 정해진 표시선의 반이나 2/3정도만 넣는 게 좋습니다.
물론 물을 많이 넣었다고 해서 간이 너무 싱거워지거나 하는 정도까진 아니지만 정량대로 하기엔 좀 많아요.


맛은 까르보불닭볶음면에서 면을 빼고 거기에 쌀떡볶이를 넣은 맛 그 자체.
까르보불닭 특유의 매운맛을 부드럽게 중화시켜주는 분말소스의 달짝지근한 맛이 꽤 고급스러운 편입니다.
불닭볶음면 시리즈가 너무 매워 먹기 힘든 사람들도 이건 도전해볼만하다 싶은 정도.

쌀떡의 쫄깃쫄깃한 식감 또한 크게 흠 잡을 데 없이 무난한 편이긴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까르보 시리즈는
떡볶이보다는 라면으로 즐기는 게 더 괜찮지 않나... 하는 생각도 좀 있었습니다.
나쁘진 않았지만 라면보다는 못하다는 느낌? 치즈라든가 기타 부가재료를 좀 더 넣어도 괜찮을 듯 합니다.
혹은 면 제품과 달리 국물이 자작하게 생기기 때문에 소스에 찍어먹을 빵 같은 게 같이 있어도 좋을 것 같아요.

2018. 11. 28 // by RYUNAN



덧글

  • 2018/11/30 12:35 # 삭제

    까르보불닭 맛있는데 아마 저런 떡은 바로 먹기엔 맛있기 힘들듯요 ㅠㅠ
  • Ryunan 2018/12/04 23:10 #

    네, 저도 개인적으론 까르보불닭은 면 쪽이 더 취향...
  • ㅌㄷㅌㄷ 2018/12/18 04:56 # 삭제

    아이디어는 괜찮지만 오리지널 버전이 제일 맛있는것 같아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1036788
43394
1707555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