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11.30. 송송썰린 김치가 푸짐한 김치찌개 라면(세븐일레븐 - 오뚜기) / 김치건더기가 듬뿍, 얼큰한 김치찌개맛 컵라면 by Ryunan

요즘 회사에 일이 많고 야근이 잦아지다보니 제대로 된 저녁식사를 못하고 시간에 쫓겨
컵라면 하나로 저녁을 때우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그래도 기왕 먹는 컵라면이라면 평소 늘 먹는것보단
처음 먹어보는 새로운 제품들을 한 번 먹어보자! 라는 일념으로 신상품들에 꾸준히 도전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구매한 신상품 컵라면 '송송썰린 김치가 푸짐한 김치찌개 라면' 이란 제품입니다.
가격은 1,500원.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세븐일레븐 자체 PB 상품입니다.

. . . . . .



라면 제품명 아래의 해시태그가 상당히 눈에 잘 띄는군요.
#세븐일레븐신상라면 #해장라면추천 #네가아는사리넣은김치찌개맛 #참치들어간삼김이랑겁나잘어울림
거기다 그 문제의 #JMT(존맛탱)까지(...) 요새 나오는 신상품들의 트렌드가 이런 식인가봅니다.


용기 측면에 프린팅되어있는 제품의 조리방법 및 영양성분표. 용기 하나당 열량은 455kcal입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기타 정보. 공교롭게 이 라면 역시 오뚜기에서 제조한 PB상품입니다.
지난 세븐일레븐의 부산어묵탕라면(http://ryunan9903.egloos.com/4427480)과
CU의 버섯마늘라면(http://ryunan9903.egloos.com/4427518), 그리고 이 김치찌개 라면까지...!!
일부러 제조사를 보고 의도적으로 구매한 것도 아닌데, 집어든 상품마다 전부 오뚜기에서 제조했다는 것도 우연;;


용기 안에 들어있는 파우치는 김치찌개블럭과 분말스프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분말스프 그리고 김치찌개블럭은 뜨거운 물 붓고 조리하기 전에 넣으면 됩니다.


면은 일반 컵라면에 들어있는 것과 별반 다를 바 없는 얇고 둥글둥글한 면.
건더기는 건조파 한 가지만 들어있는 다소 심심한 듯한 심플한 구성.


면 위에 분말스프, 그리고 네모난 김치찌개블럭을 넣고 표시선까지 물을 부은 뒤 약 4분 정도 기다립니다.


4분 후, 뚜껑을 열고 면이 다 익은 걸 확인 후
김치블럭과 국물, 면이 잘 섞이게끔 젓가락으로 한 번 저어줍니다.


김치블럭이 뜨거운 물에 녹으면서 국물과 자연스럽게 섞였는데요, 생각보다 김치 양이 꽤 많네요.
단순히 국물만 김치찌개 라면이 아니라 비교적 알찬 건더기까지 김치찌개 느낌을 최대한 재현한 듯.


얼큰칼칼한 김치찌개의 맛을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굉장히 잘 재현했습니다.
양푼 돼지고기 김치찌개 전문점에서 김치찌개 끓인 뒤 사리를 넣어먹는 맛에 근접하게 재현했다고 해도 될 정도로
너무 맵지 않으면서 적당히 기름지고 칼칼하면서 개운한 국물맛을 이 정도면 잘 내었다고 여겨지는 맛.

다만 김치찌개에 들어가는 돼지고기 같은 건더기가 없어 조금은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어
편의점에서 소용량으로 판매하는 참치라든가 소시지 같은 걸 첨가라면 가격은 좀 더 나오겠지만
더 본격적으로 풍부한 맛의 김치찌개 라면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튼 이번 라면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2018. 11. 30 // by RYUNAN



덧글

  • 2018/11/30 12:36 # 삭제

    김치찌개라면은 오모리가 최고라고 생각하는데 이것도 먹어봐야겠네요 !근데어쩐지 컵라면 리뷰가 많다 했더니 야근이시군요 ㅜㅜ 그래도 건강 잘 챙기세요 ~~
  • Ryunan 2018/12/04 23:17 #

    네, 요새 야근이 잦아져서 컵라면을 많이 먹고 있습니다. 식사를 밖에서 해도 되지만 빨리 먹고 빨리 끝내고 들어가는 게 더 중요해서요...
  • 2018/11/30 14:5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12/04 23:17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ㅇㅇ 2018/11/30 20:08 # 삭제

    물론 밥은 말아드셨겠...?
  • Ryunan 2018/12/04 23:17 #

    사무실에서 먹은 거라 아쉽게도 밥은 못 말았습니다 ^^;;
  • 제드 2018/11/30 21:03 #

    먹을만 하더군요. 저의 경우 분말스프가 면 아래에 있어서 고생했지만요
  • Ryunan 2018/12/04 23:17 #

    꺼내는데 좀 고생하셨겠군요...ㅡㅜ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4598201
60181
17967264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