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12.2. 수박통통(훼미리식품) / 이색적인 수박맛 초콜릿 케이크...? by Ryunan

오늘은 꽤 재미있는 상품을 하나 소개해 보려 합니다. '수박통통' 이라는 초콜릿 케이크인데요,
제조사는 메이저 제과회사가 아닌 '훼미리식품' 이라는 곳으로 '달콤한 초콜릿과 빨간 수박의 환상적 만남' 이라는
딱 봐도 뭔가 상상하기 좀 어려운... 초콜릿 케이크입니다. 구매처는 노량진의 한 마트, 가격은 4개들이 1,000원.
이건 어디까지나 노량진 마트 기준으로 구매한 거라 다른 곳에서 구매할 경우 가격이 좀 다를 수 있습니다.

. . . . . .



박스 측면에 프린팅되어 있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
케이크 한 개당 열량은 135kcal로 초코파이 한 개 정도의 열량과 엇비슷한 편입니다.


박스 안에는 총 네 개의 개별 포장된 수박통통 초콜릿 케이크가 들어있습니다.


개별 포장은 이렇게 생겼는데요, 수박 속살인 빨간색과 껍질인 녹색을 적절히 조화시킨 디자인입니다.


2017년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디저트 부문에서 수상을 한 제품이라고 하는군요.
하긴, 충분히 수상할만한게 누가 초콜릿 케이크에 수박을 접목시킬 발상을 하겠어(...) 꽤 아이디어 상품인 듯.


이 제품, 그러고보니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수박소다'와 같은 제조사인 것 같습니다.
개별 포장 봉지 뒷면에 편의점에서 보이는 자매품 수박소다가 프린팅되어있는 걸 보니 같은 제조사인 듯 해요.


봉지 안에는 초코파이와 엇비슷해보이는 외형의 초콜릿 케이크 한 개가 들어있습니다.
다만 안에 들어있는 크림은 초코파이처럼 마시맬로 크림이 아닌 몽쉘 같은 크림인 듯.


맛은 의외로 괴식일 듯 하지만 괴식이 아닌 맛. 이게 수박맛이 맞는건지... 에 대해선 잘 모르겠으나
보통 초콜릿 케이크류에 비해 뭔가 화~ 한 단맛이라고 해야 하나. 딱 입에 넣었을 때의 느낌이 그래요.
진한 풍미의 케이크라기보다는 뭔가 뒷맛이 좀 개운하고 깔끔한 맛...? 정말 이 표현 말고는 표현할 게 없습니다.

다만 제품의 가장 치명적이라 할 수 있는 문제가 하나 있는데,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잘 부스러집니다.
그냥 잘 부스러지는 정도가 아니라 꽁꽁 얼려먹거나 하지 않는이상 제대로 먹기 힘들정도로 부서지는데요,
과자 중에서 잘 부스러지기로 유명한 쿠크다스라든가 에이스 크래커 같은 것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
이 문제만큼은 확실히 개선되어야 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군요. 맛이 있어도 먹기가 너무 불편한 게 문제.


맛 자체는 깔끔한 단맛의 느낌이 나쁘지 않아 이색적으로 한 번 먹어볼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하지만
너무 잘 부스러지는 문제 때문에 먹는 것만큼은 정말 불편했던 초콜릿 케이크였습니다. 이것만 개선되었으면 해요.

2018. 12. 2 // by RYUNAN



덧글

  • 2018/12/04 20:06 # 삭제

    괴식 같은데 네개 들어있는게 다행이네요 ㅋㅋㅋㅋ
  • Ryunan 2018/12/04 23:19 #

    의외로 맛은 괜찮았습니다 ㅎ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00
3742
20040934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