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12.2. 새마을식당 열탄불고기찐빵, 홍콩반점 해물육찐빵, 찐빵도 요리다 고추잡채찐빵(CU) by Ryunan

찐빵의 계절, 겨울. 요리연구가 백종원을 모델로 기용하여 나름 쏠쏠한 재미를 보고 있는 CU에서
올 겨울을 맞이하여 기존 백종원 프랜차이즈 매장과 콜라보하여 새로운 찐빵 신상품들을 내놓았습니다.
바로 백종원 외식 프랜차이즈의 대표브랜드 '새마을식당' '홍콩반점' 과의 콜라보로 내 놓은 상품들인데요,

'새마을식당 열탄불고기 찐빵', '홍콩반점 해물육찐빵',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백종원 외식프랜차이즈와의 콜라보는 아니나
백종원찐빵 브랜드로 나오는 '찐빵도 요리다 - 고추잡채 찐빵' 입니다. 가격은 각각 단품 1,300원.

편의점에서 백종원 찐빵 2+1 이벤트를 하고 있어 새마을식당, 홍콩반점과 함께 고추잡채 찐빵을 추가 구매.

. . . . . .



제일 먼저 가장 궁금한 '홍콩반점 해물육(肉)찐빵'을 선택했습니다.
다양한 해산물과 야채를 집어넣어 사진만 봐도 매콤한 홍콩반점 대표메뉴 짬뽕맛이 느껴질 듯한 찐빵.


찐빵 속 성분으로 돼지고기, 새우, 오징어, 굴, 닭고기 등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찐빵 한 개(95g)의 열량은 201kcal.


제품 포장 뒷면입니다. 포장 좌측엔 원재료 및 함량, 우측엔 영양성분표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을 좀 더 확대시켜보았습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찐빵은 편의점에서 바로 전자렌지에 데워먹을 경우 비닐 포장을 살짝 뜯은 뒤 포장째 넣고
약 30초 정도 돌려주면 따끈따끈하게 익습니다. 집에서 데워먹을 땐 전자렌지를 이용하는 게 제일 편하긴 하지만
찜통에 넣고 쪄내거나 혹은 전기밥솥에 넣고 익히는 방법이 가장 촉촉하고 맛있게 익히는 방법입니다.


해물육찐빵 단면. 뭔가 이미지사진과 좀 다른 모습이라 반을 갈라본 뒤 조금 의아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미지사진으로 보면 전체적인 속이 붉은 색이라 당연 매콤한 맛의 찐빵일 거라 생각했거든요.


내용물은 타 브랜드 찐빵에 비해 비교적 충실하게 들어있어 볼륨감 자체는 나쁘지 않았습니다만,
'홍콩반점'의 아이콘인 '짬뽕' 특유의 매콤한 국물맛과 불맛을 찐빵으로 재현했을 거라 생각했던 기대와 달리
그냥 매운맛 전혀 없는 일반 고기만두에 해산물이 좀 더 추가된 버전... 정도의 찐빵이라 제품 자체론 나쁘지 않았지만
예상했던 것과 전혀 다른 맛이라는 점에서 다소 실망스러운 점이 분명히 있었던 제품이었습니다.

. . . . . .


홍콩반점 해물육찐빵에서의 실망을 딛고 두 번째로 먹어본 제품은 '새마을식당 열탄불고기 찐빵'
역시 가격은 1,300원으로 동일하며 새마을식당 간판메뉴인 '열탄불고기'를 찐빵 속으로 넣은 제품입니다.


한 개(95g)당 열량은 228kcal. 특수 성분으로는 돼지고기와 함께 열탄불고기 소스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제품 포장 뒷면을 한 컷.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을 약간 확대시켜보았습니다. 참고하실 분은 참고 되시기 바랍니다.


다른 찐빵과 마찬가지로 전자렌지(업소용 기준) 약 30초~40초 정도 돌려주면 완성.


찐빵을 감싼 종이 포장에 '새마을식당 불고기' 라는 로고가 새겨져 있군요.


찐빵 단면. 이번엔 해물육찐빵과 달리 확실히 색깔만으로도 매콤해보일 것 같은 속이 한가득.
새마을식당 대표메뉴인 열탄불고기 구웠을 때와 거의 동일한 색상의 돼지고기 소가 찐빵 안에 들어있습니다.


오, 이건 꽤 맛있네요. 찐빵 안에 들어있는 돼지고기소에서 특유의 매콤달콤한 맛과 불향이 잘 살아나있어
새마을식당 열탄불고기의 맛을 비교적 충실하게 잘 재현한 맛있습니다. 열탄불고기 자체가 매콤달콤하면서
약간 자극적인 편인데, 그 특유의 진한 맛을 꽤 잘 살려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새마을식당 열탄불고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 찐빵을 통해 간접적으로 접해보셔도 충분히 좋을 것 같습니다.

. . . . . .


세 번째 제품은 '고추잡채 찐빵'. 2+1 행사 때문에 앞의 두 찐빵과 함께 같이 집어들었습니다.
이것 외에도 몇 가지 종류가 있긴 했지만, 이 제품이 가장 맛있을 것 같아 선택.


개당(95g) 열량은 198kcal로 세 종류의 찐빵 중 열량은 가장 낮은 편입니다.
그래도 거의 엇비슷하지만요. 청양고추가 들어간 걸 보니 역시 매콤한 맛이 나는 찐빵일 거라 생각.


제품 포장 뒷면입니다. 좌측엔 원재료 및 함량, 우측엔 영양성분표.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을역시 좀 더 확대시켜보았습니다.
다른 포장과 달리 이 제품은 투명 포장이 되어있군요.


역시 전자렌지에 약 3~40초 정도 돌려주면 완성.
전자렌지로 빵을 돌릴 때 빵 표면에 물을 살짝 적셔주면 빵이 말라 뻣뻣해지지 않고 촉촉함이 잘 유지됩니다.


찐빵 단면. 붉은색을 띠는 야채와 섞인 매콤한 고추잡채소가 찐빵 안에 충분히 들어있습니다.
잡채에 들어가는 당면은 중화요리 고추잡채처럼 따로 있지 않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것도 열탄불고기찐빵 못지않게 꽤 맛있습니다. 아니 맛으로만 따지면 열탄불고기보다 더 좋았던 것 같아요.
보통 중화요리 전문점에서 고추잡채를 시키면 꽃빵이 같이 나오거나 아니면 꽃빵을 따로 시켜
꽃빵에 고추잡채를 싸 먹는 식으로 즐기곤 하는데, 꽃빵에 싸 먹는 고추잡채 맛을 비교적 충실하게 재현한 편.
내용물도 비교적 충실하게 들어있고 청양고추를 넣어 매콤한 맛도 느낄 수 있는 한국인이 좋아할 만한 맛이었습니다.

세 종류의 찐빵 만족도는 고추잡채 찐빵 > 열탄불고기 찐빵 > 해물육찐빵 순이었습니다.
일반적인 단팥, 야채가 아닌 이색적 프랜차이즈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찐빵을
여러분도 한 번 CU 편의점에서 만나보실 수 있길 바랍니다.

2018. 12. 2 // by RYUNAN



핑백

덧글

  • IU는뉘집아이유 2018/12/02 20:09 # 삭제

    해물육찐빵 첨에 먹고 제가 잘못 산 줄 알았어요. 표지에는 속이 불그스름하게 되있는데 정작 실제로는 아니길래...

    고추잡채맛은 안 먹어봤는데 맛있어보이네요 출근할 때 하나 먹어볼까 싶네여 ㄲ
  • Ryunan 2018/12/04 23:19 #

    네, 저도 매콤한 짬뽕맛을 생각했는데 전혀 그게 아니라 먹어보고 좀 실망했습니다.
    고추잡채맛은 꽤 맛있더라고요.
  • 2018/12/03 14:3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12/04 23:20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나래 2018/12/03 20:45 # 삭제

    백종원 브랜드로 갈비찐빵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Ryunan 2018/12/04 23:20 #

    앗, 어떤 맛일지 대충 예상이 갑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737700
48399
1850488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