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12.16. 정육면체(신촌 - 창천동) / 매운 우육면 스타일의 맛있는 퓨전 면요리 전문점, 따끈하고 푸짐한 홍탕육면 한 그릇 by Ryunan

신촌에 새로 생긴 면요리 전문점 '정육면체(情肉麵體)' 라는 곳을 다녀왔습니다.
SNS를 통해 알게 된 집인데 호기심이 생겨 찾아가보게 되었는데요, 중국식 퓨전 면요리 전문점입니다.
가게 입구가 식당이라기보다는 약간 카페 같은 분위기가 있습니다. 간판이 작으니 지나쳐버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 . . . . .



매장 내부. 왼편에 짐이나 옷을 보관할 수 있는 바구니가 있고,
테이블은 전부 Bar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게 벽에 꽤 눈에 띄는 마스코트가 하나 그려져 있군요. '육면일체, 정육면체'라...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매장이라 전체적으로 깔끔한 분위기.
실내는 일본라멘 전문점과 비슷한 듯 하지만, 판매하는 음식은 일본음식이 아닌 최근 유행하는 중화풍 요리.


메뉴판입니다. 세 종류의 면요리와 한 종류의 밥, 그리고 사이드메뉴로 '유린기'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좀 더 음식을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 적혀 있고 뭐가 뭔지 모를 시 주인이 직접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대표메뉴인 '홍탕육면' 은 타이완 대표 면요리 '우육면' 을 모티브로 한 퓨전 면요리라고 합니다.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는 양념통. 흑식초와 라유, 그리고 후추.


반찬통 및 젓가락, 티슈 등도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젓가락과 물티슈 세팅.


반찬은 양배추를 베이스로 한 장아찌 한 종류가 있는데, 간장에 절여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마늘쫑도 좀 들어가있어 면이랑 같이 먹기 꽤 좋은 맛이더라고요.


사이드 메뉴인 초유린기(6,000원)가 먼저 나왔습니다.
가격이 그리 높지 않다보니 양이 많지는 않고 2인 기준으로 면요리에 하나 시켜 나눠먹기 좋은 정도.


바닥에 양상추를 깔고 그 위에 튀긴 닭고기살을 올린 뒤 양념을 듬뿍 얹어 마무리한 요리.
양념에 식초가 들어가 살짝 새콤한 편이라 '초유린기' 라는 이름이 붙은 것 같습니다.


양상추와 적양파, 그리고 양념장을 모아 닭고기와 위에 얹어먹으면 됩니다.
그냥 닭고기만 건져먹는 것보다는 이렇게 야채와 함께 먹는 쪽이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기름지지 않게 깔끔하게 튀겨냈고 속살도 촉촉한 편이라 만족도가 꽤 높았습니다.
혼자 와서 면과 함께 시켜도 좋고 가장 베스트는 둘이 방문해서 사이드로 하나 시켜 나눠먹는 것.
술안주로 먹어도 괜찮을 듯한 요리인데, 매장 안에서 주류는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그건 조금 아쉽겠네요.


제가 주문한 대표메뉴, '홍탕육면(紅湯肉麵)'
얼큰한 쇠고기 육수에 쇠고기 고명을 올린 타이완 우육면 스타일의 면요리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8,000원.
주문할 때 직원분이 메뉴 소개해주시면서 '한국의 얼큰한 육개장 같은 거 생각하면 된다' 라고...


새빨갛고 기름이 살짝 떠 있는 모습이 굉장히 진한 국물이라는 것을 나타내주는 것 같군요.
가격 대비로 고명도 여러가지가 얹어져 있어 라멘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상당히 푸짐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쇠고기 또한 넉넉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진짜 육개장 같은 비주얼이네요...
물론 실제 국물 맛이 육개장과 다소 다르긴 하지만, 모르는 사람에게 설명할 땐 그 쪽이 가장 편할 것 같습니다.


고기를 잘 삶아 잡내도 별로 없고 퍽퍽하지 않은 편. 일단 고기 고명이 풍부한 게 마음에 듭니다.
적어도 고명 때문에 아쉽다거나 혹은 뭔가 부족하다거나 하는 인상은 절대 받지 않으실 듯.


면은 약간 굵은 면을 사용하는데, 식감이나 만족도에 있어 큰 문제는 별로 없었던 편.
다 먹고 난 뒤에 알았는데, 면이 부족할 시에 추가요금 없이 리필을 해 준다고 합니다.


마라탕 계열의 중국 특유의 향신료맛이 강한 국물일 거라 생각했는데, 향신료는 생각보다 그리 강하지 않았지만
고추기름이 듬뿍 들어가 국물이 상당히 얼큰합니다. 한국식의 얼큰한 맛과는 약간 차이가 있지만
그래도 한국 사람들이 충분히 좋아할 것 같은 맛이라 꽤 만족스러웠어요. 매운 음식으로 해장하는 것이
썩 좋은 방법은 아니라지만 술 마신 다음날 해장으로 먹으면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내용물도 푸짐하고 얼큰한 국물 맛도 만족이라 볼륨감있게, 하지만 깔끔하게 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뭐랄까 훠궈라든가 하는 요리는 기본적으로 혼자 가는 것보다 여럿이 가야 먹을 수 있는 요리인데
혼자 깔끔한 분위기에서 얼큰한 중국식 국물요리를 먹고 싶다 - 라는 생각이 있을 때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매장에 있는 다른 면요리를 맛보러 조만간 또 방문하게 될 것 같은데요,
그 땐 좀 더 날이 추워졌을 때 찾아가야겠습니다.

. . . . . .


※ 정육면체 찾아가는 길 : 지하철 2호선 신촌역 1,2번 출구 하차, 창천문화공원 옆 창서초등학교 정문 맞은편에 위치

2018. 12. 16 // by RYUNAN



핑백

덧글

  • ㅇㅇ 2018/12/17 01:02 # 삭제

    가격도 괜찮고 무엇보다 요즘 같은 날씨에 엄청 맛있을거같네요..(__) 1픽으로 가져가겠습니다
  • Ryunan 2018/12/18 22:19 #

    날 추울 때 먹기 정말 좋은 국물음식입니다. 가게 분위기도 아늑하고요 ㅎㅎ
  • ㅋㅋㅋ 2018/12/18 05:45 # 삭제

    저도 여기 지나갈때 카페인줄 알았어요 완전 맛있을거 같네요
  • Ryunan 2018/12/18 22:20 #

    다음에 방문하면 다른 면 요리도 한 번 먹어보려고요. 대표메뉴인 홍탕육면이 아주 좋았습니다.
  • ㅁㄴㅇ 2018/12/20 21:25 # 삭제

    정육면체 한문이 사진이랑 다르네요.
    情肉麵體로 되어 있는데 글에는 말 그대로 정육면체라고 쓰여있네요;;
  • Ryunan 2018/12/20 21:50 #

    앗, 오류 발견하고 수정하였습니다. 제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jltv 2019/03/04 00:05 # 삭제

    https://www.youtube.com/watch?v=PlIRTZX8V2M&t=341s

    직접가서 먹어보았습니다!
  • Ryunan 2019/03/06 21:18 #

    오 다녀오셨군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1369128
48399
18458811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