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12.17. 매콤달콤 양념치킨면(농심) / 한국인이 사랑하는 매콤달콤 양념치킨, 그 치킨소스의 맛을 비빔면으로 by Ryunan

일전 블로그를 통해 소개했던 농심의 '매콤달콤 양념치킨 큰사발면'(http://ryunan9903.egloos.com/4424101) 의
봉지라면 버전인 '매콤달콤 양념치킨면' 입니다. 처음 출시되었을 때 꽤 큰 관심을 받긴 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판매량이 그리 좋지 못했는지 유통기한 임박한 제품을 50% 할인하기에 구매해 왔습니다.

. . . . . .



한국인들 누구나 좋아하는 양념치킨인데, 어째서 인기몰이가 시원치 않은 건지는 음...;;
어쨌든 컵라면으로도 한 번 먹어보았으니 이번엔 봉지라면으로 좀 더 본격적으로 즐겨보도록 하지요.
가격은 편의점 기준으로 한 봉지에 1,500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품 포장 뒷면입니다.


조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빔 계열 라면을 조리하는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조리하면 되는데
짜파게티처럼 약불에 소스를 넣고 볶는 게 아닌 비빔면처럼 조리를 다 끝낸 면에 소스를 넣고 비비는 방식.


제품의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봉지당 열량은 620kcal로 비빔라면답게 '매우' 높습니다.
보통 비빔라면류는 한 개로 성에 안 차 2개씩 끓여먹는 경우가 있는데, 칼로리 체크 잘 하시기를...ㅡㅜ


라면의 원재료 및 함량 등의 정보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봉지 안에는 네모난 면과 함께 두 종류의 스프 파우치 - 매콤한 비빔소스, 고소한 후첨토핑이 들어있습니다.
이 구성은 컵라면 버전 양념치킨 큰사발면과 동일한 구성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일단 끓는 물에 면을 넣고 충분히 익혀줍니다.


다 끓인 면은 물을 따라버린 뒤 양념소스를 넣고 비비면 되는데, 물 남기는 건 취향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짜파게티 같은 분말스프가 아닌 액상스프이기 때문에 물을 완전히 따라버린 뒤 비벼도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볶음, 비빔라면류에 물이 생기는 걸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완전히 다 따라버렸습니다.


면과 소스가 잘 섞이도록 다 비빈 뒤 마지막으로 후첨토핑을 솔솔 뿌려 마무리하면 완성됩니다.


후첨토핑에는 땅콩가루가 얹어져 있는데, 양념치킨 위에 땅콩가루를 뿌리는 것에서 착안한 듯.
좀 더 본격적으로 즐기려면 집에서 먹다 남은 치킨이라든가 혹은 냉동 치킨너겟 튀긴 걸 곁들여도 좋을 듯.


컵라면에서 먹었던 것과 동일한 맛입니다. 다만 컵라면에 비해 제대로 조리한 것이라 좀 더 본격적인 맛인데,
역시 예상했던 것만큼 '양념치킨 소스에 면을 비벼먹는 맛' 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소스가 저번에는 언급하지 않았는데 꽤 맵습니다. 불닭볶음면처럼 막 심하게 매운 정도는 아니지만
그냥 평범한 양념치킨을 생각하고 먹었다가는 '어우, 이거 꽤 맵네' 라고 조금 놀랄 있을 정도의 매운맛이라
'이 제품은 꽤 매운 비빔라면이다' 라는 걸 미리 염두에 두고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운맛 양념치킨 정도...?

나름 컨셉도 좋았는데, 지나친 매운맛 때문인지 혹은 '이걸 먹을바엔 그냥 양념치킨을 먹겠다' 라는
사람들의 생각 - 양념치킨을 대체하기엔 부족함이 때문인지 인기를 얻는 데 실패했다는 게 좀 아쉬운 제품입니다.
뭔가 조금 더 개량이 되었더라면 꽤 좋은 결과가 나왔을 텐데 어딘가 2% 아쉬운 맛.

2018. 12. 17 // by RYUNAN



덧글

  • ㅇㅇ 2018/12/17 21:48 # 삭제

    맛은 있는데 먹다보면 그냥 양념치킨 먹을걸 내가 이걸 왜먹고있지 라는 생각이..-_-;;
  • Ryunan 2018/12/18 22:23 #

    약간의 자괴감 같은 거군요 ㅋㅋㅋ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499
710
2081909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