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8.12.30. 은혜식당(신한대학교-호원동) / 4,000원 넘는 식사메뉴가 없는 대학가 앞 저렴한 백반집 by Ryunan

최근 망월사를 모종의 이유로(^^) 주말에 자주 찾게 되었습니다.
평소에는 크게 인연이 없던 곳이었는데, 어쩌다보니 이제는 한달에 최소 두 번은 방문할 정도로 친숙해졌네요.
서울과 경기도 의정부시의 경계지점에 있는데, 의외로 전철로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아 접근성이 나쁘지 않습니다.

. . . . . .


이 날은 폭설이 좀 많이 내렸던 주말이었는데요, 도착해서 점심식사 하려고 가게 된
망월사역 3번출구 신한대학교 앞 '은혜식당' 이란 곳입니다. 전형적인 가격 저렴한 대학교 앞 식당이에요.


가게 내부는 다소 오래되고 낡은 백반집 분위기. 매장은 낡았지만 청소는 깔끔하게 되어있는 편.


대학교 앞 식당이라는 것이 대학생들을 위해 다른 곳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편이긴 한데
그걸 감안하더라도 2018년이 맞나?! 싶을 정도로 가격이 정말 쌉니다. 4,000원을 넘는 메뉴가 없습니다.
대표 메뉴인 닭야채볶음밥이나 김치볶음밥은 2인분 이상부터 주문 가능하고 나머지는 1인분 주문 가능.
거의 강남이나 여의도 밥값의 절반 수준.


이런저런 안내문이 가게 안에 붙어있군요.


테이블에 기본 비치되어 있는 고춧가루와 식초(냉면용일듯), 그리고 겨자통.


음식을 시킨 뒤 먼저 나온 쌀밥.


가격이 싼 만큼 밑반찬은 아주 심플하게 나오는데요, 깍두기와 단무지.


그리고 미역줄기볶음 세 가지의 단촐한 반찬만 나옵니다. 미역줄기볶음 맛있더라고요.


일행이 주문한 닭야채볶음밥 2인분.
커다란 팬에 다진 닭고기와 야채를 넣고 제육처럼 끓인 소스에 계란후라이 두 개가 올라가고
그 위에 따로 나온 밥 두 공기를 넣은 뒤 쓱쓱 비비면 됩니다. 볶음밥이라기보단 비빔밥에 좀 더 가까운 느낌.


이렇게 비빈 뒤 둘이 나눠먹으면 되는 음식으로 닭고기가 들어간 제육덮밥을 먹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완전히 똑같다고는 할 수 없지만 은근히 제육덮밥 소스랑 꽤 비슷한 느낌의 소스였습니다.


작은 뚝배기에 담겨 나온 부대찌개(4,000원). 김치와 햄, 소시지를 넣고 끓였습니다.
양은 1인분으로 혼자 먹기 딱 적당한 양. 그 외에 두부라든가 떡국용 쌀떡 등도 들어있는 것이 특징.


의정부는 원래 부대찌개로 유명한 곳인데, 그런 유명한 부대찌개의 맛은 아니고
그냥 가격 저렴한 백반집에서 나올법한 조미료맛 좀 느껴지는 평범한 부대찌개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큰 문제 없이 그냥 무난무난하게 한 끼 먹기 문제없는 정도.


제육볶음도 부대찌개랑 동일한 뚝배기에 담겨 나왔습니다.
이렇게 나오고 4,000원이면 상당히 고마운 가격.


제육볶음 맛있네요. 야채 같은 건 안 들어간 순수한 고기 구성으로 국물이 조금 흥건한 편.
밥반찬으로 딱 좋습니다. 취향에 따라 밥 넣고 비벼먹어도 될 듯 한데, 국물에 기름기가 꽤 많습니다.


신한대학교 앞 저렴한 가격의 밥집이라 대학생들에게 많이 사랑받을 것 같은 '은혜식당'
음식도 무난무난했고 무엇보다 2000년대 초반도 아니고 2018년에 4천원 넘는 식사메뉴가 없는 저렴한 가격 때문에
많은 대학생들이 찾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던 곳입니다. 동네 학생들에겐 없어져서는 안 될 소중한 가게겠지요.

. . . . . .


※ 은혜식당 찾아가는 길 : 수도권 전철 1호선 망월사역 3번출구 하차 후 신한대학교 올라가는 길에 위치

2018. 12. 30 // by RYUNAN



덧글

  • 1월 2018/12/30 13:42 #

    모교인데 졸업하고 저 쪽으로 안간지 10년이 넘었더니 올려주신 사진의 풍경들이 모두 낯설군요;; 밥값은 참 싸네요.
  • Ryunan 2018/12/31 21:38 #

    모교셨군요...! 저도 밥 가격 보고 좀 많이 놀랐습니다.
  • YGG 2019/01/05 00:06 # 삭제

    어멋 그 게임장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7387282
65112
18293858

2016 대표이글루